도르트문트

현 시점 분데스리가 1위입니다.도르트문트는 파브르 감독이 다듬고 있는 도르트문트는 상상 이상의 결집력과 시너지를 발산 중입니다. 최근 치른 2경기에서만 합산 11골을 기록했습니다.도르트문트는 상승세의 원천은 중원 조합입니다. 도르트문트는 비첼(AMC), 델라이니(DMC), 다후드(MC) 조합은 올 시즌 처음 가동된 조합입니다.도르트문트는 하지만 출중한 연계 능력과 우월한 공격성을 바탕으로 중원을 압도하고 있습니다.도르트문트는 근래 1선에서 엄청난 활약세를 보이고 있는 알카세르(FW, 2경기 3골) 역시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도르트문트는 ‘좌-우 측면 2선’ 로이스(AML) & 풀리시치(AMR) 와의 호흡 역시 완성 단계입니다. 가뜩이나 열성적인 홈 팬들이 가득한 도르트문트의 안방 일정입니다.도르트문트의 근소한 리드는 별 문제 없을 것 입니다.

 

 


모나코


개막 후 치른 10경기에서 1승 3무 6패를 기록 중입니다.모나코는 말 그대로 최악의 분위기입니다.모나코는 근래 치른 두 경기에서는 단 1골도 없이 2패 3실점을 얻어 맞았습니다.모나코는 자국 리그(리그 앙)에서 이들보다 더 나쁜 성적을 기록 중인 클럽은 낭트(19위), 갱강(20위) 뿐입니다.모나코는 자국 리그와 챔스 무대를 병행해야 하는 입장이며, 현 시점에서는 그 어느 대회에서도 체력 안배를 도모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모나코는 올 시즌 기록한 8골 중 7골(전체 득점의 87.5%)을 후반전에 기록했을 정도로 후반 득점력은 준수한 편이나, 문제는 도르트문트의 전반 기세에 대응할 수 있을 정도의 전반 경기력이 확보되지 않고 있다는 점 입니다.모나코는 현 시점이라면 원정 완패는 시간 문제입니다.


 

 

 

 

 

최종분석


두 팀의 전력 차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 시점의 전략적 완성도나 팀 분위기, 환경 여건, 득점력 등의 차이가 명확히 갈립니다. 모나코가 적절한 대응책을 들고 나올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홈팀 도르트문트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