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유벤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3으로 패한 나폴리입니다. 스타트는 좋았지만 호날두를 막지 못해 무너졌습니다.나폴리는 4-4-2 전술 변화를 통해 에이스 FW 인시녜가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면서 공격진의 화력이 살아났고 MF 알랑의 중원 활약은 인상적이나 DF 굴람의 부상으로 인해 빠진 측면 수비의 불안함이 발목을 잡고 있는 만큼 측면 공격수들이 위력적인 리버풀 상대로 상당한 허점을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불안요소입니다.

 

 


리버풀

첼시와의 2연전에서 각각 리그컵 패배, 리그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리버풀은 다음 경기가 맨시티와의 원정경기로 지옥 같은 일정을 소화하는 부담을 안고 있는 가운데 MF 챔벌레인,랄라나가 부상으로 빠진 것을 제외하면 전력누수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 보입니다.리버풀은 더불어 지난 시즌 보여준 완성도 높은 경기력이 이번 시즌에도 이어지면서 홈에서 파리생제르망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부상이 우려됐던 DF 반 다이크가 문제 없이 돌아와 수비진을 지켰다는 것도 고무적입니다. 리버풀은 에이스 FW 살라의 폼이 덜 올라온 상태라는 것이 아쉽지만 세리에A 경험을 통해 세리에팀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최종분석


유벤투스에 패한 나폴리입니다. 측면수비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말았습니다. FW 인시녜가 중앙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만 뚜렷한 약점을 안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측면공격이 강한 리버풀의 우세를 전망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