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유나이티드


홈팀 맨유는 챔피언스리그 H조 4라운드까지 2승1무1패를 기록하며 5득점과 2실점을 기록하며 승점7점으로 유벤투스를 맹 추격중이다. 자국 리그 경기에서는 13라운드까지 6승3무4패를 기록하며 20득점과 21실점을 기록하며 승점21점으로 리그7위를 달리고 있는 맨유다. 직전 경기에서 크리스탈과의 리그 13라운드에서 졸전끝에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맨유의 이름값의 경기력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기였음은 분명하다. 7경기 연속 무승중이던 크리스탈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한건 분명 문제가 있는 경기라 보여진다. 또한 크리스탈은 1989년 이후 맨유 원정에서 승점1점을 처음으로 가져오게 된 경기라 기사화했다. 완전 맨유는 망신투성이었다.  또한 무리뉴 감독도 한마디 했다. 오늘 처럼 경기한다면 챔피언스리그 영보이즈와의 경기에서도 승리하지 못 할 것이다 라고 말이다. 최근10경기에서 맨유는 4승3무3패를 기록중이며 홈 기준 4승4무2패를 기록중이다. 예전의 맨유의 명성은 없어졌다. 유벤투스를 꺾으며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가능성이 커진 맨유가 과연 영보이즈를 상대로는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주목되고 있는 부분이다. 양팀의 실력차가 큰건 분명하다. 이번 경기에서 포그바와 마샬 루카쿠와 마타 마티치 린가드 등 선발 출전한다면 이들의 활약에 다소 기대를 걸어봐야 할 맨유다.

 

 


영보이스


원정팀 영보이즈는 챔피언스리그 H조 4라운드까지 1무3패를 기록중이다. 2득점과 10실점을 기록중인 영보이즈는 16강 진출은 실패했다. 자국 리그 경기에서는 스위스 슈퍼리그에서 15라운드까지 13승1무1패 47득점과 16실점을 기록하며 승점40점으로 단독 선두를 질주중이다. 스위스 슈퍼리그에서는 15라운드까지 47득점을 기록중이다 경기당 3점이 넘는 수치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의 무대는 역시나 다르다. 분명 유럽대항전에서의 국가간의 경기력차이를 실감하고 있을 영보이즈다.  최근10경기에서는 5승2무3패를 기록중이며 원정 기준 6승2무2패를 기록하고 있다. 자국 리그에서의 2연승을 기록중인 영보이즈다. 올 시즌 자국 리그에서는 경기당 3점이 넘는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역시나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경기력의 차이를 느끼고 있을 영보이즈다. 라이트백 로톰바의 무릎 부상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고 있는 영보이즈다. 아울러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이 좌절된 영보이즈는 유종의 미를 거두어야 할 경기라 보여진다. 이번 맨유를 상대로 경기 후 홈에서의 유벤투스를 상대로 마지막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갖게 되는 영보이즈다. 최근 폼이 무너져버린 맨유를 상대로 미친화력을 선보이며 득점을 올릴 수 있을지 도전해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최종분석


맨유의 선발 출전 명단이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전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는 있지만 경기 당일 라인업을 분명히 살펴봐야 할 경기다. 또한 수비나 미드필더에서의 백업 자원들이 등장한다면 다득점의 경기를 예상해보고 싶다. 이미 16강 탈락이 확정된 원정팀 영보이즈는 1승이라도 하려고 노력해볼것이다. 또한 이들은 워낙 득점력이 뛰어난 선수들의 구성원이다. 1.5군 이하의 맨유의 선수층이라면 어쩌면 해볼만한 상대팀일지도 모른다 예상해본다. 하지만 주전 선수들이 대거 선발로 기용된다면 다득점으로의 맨유의 승리는 따놓은 당상이라 보여지는 경기다. 꼭 선발 라인업을 보고 승패를 선택해야 할 경기라 보여진다. 챔피언스리그의 무대라는 특성상 홈팀 맨유의 승리를 우선은 예상해보고 싶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