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약스

 

홈팀 아약스는 올 시즌 리그에서는 15라운드까지 13승1무1패를 기록하며 49득점과 7실점을 기록. 승점40점으로 PSV에 이어 리그2위를 달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E조에 속해있는 아약스는 뮌헨에 이어 조2위로 16강 진출이 확정된 상태다. 5라운드까지 3승2무로 뮌헨과 함께 무패를 달리고 있다. 8득점과 2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아약스는 이번 경기에서 뮌헨을 잡는다면 조1위로 16강에 진출 가능하다. 최근 15경기 13승2무를 기록하며 15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아약스다. 챔피언스리그와 컵대회 그리고 리그까지 15경기 무패다. 또한 직전 5경기 5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21득점과 3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아약스다. 아울러 홈 기준 12승2무를 기록하며 14경기 연속 홈에서도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아약스다. 아울러 홈 11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아약스다. 11경기 중 단 2실점 2경기에서 각1실점만을 기록하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조차 현재 홈4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아약스다. 스탕다르리에주를 상대로 3대0 승리, 디나모키예프를 상대로 3대1 승리, 아테네를 상대로 3대0 승리 그리고 직전 벤피카를 상대로 1대0의 승리를 기록하며 연승중이다.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하며 아쉽게 1위를 차지하지 못하며 리그를 마감했던 아약스는 올 시즌 다시 리그 우승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중반 부임한 에릭 덴 하그 감독 체제에서의 1위 재 탈환을 목표로 하고 있는 아약스다. 블린트와 타디치 등 빅리그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을 재영입하며 리그 재패를 위해 준비를 다갖추었다. 반데와 안드레오나나 반데빅 돌버그 등 벨트먼까지 부상으로의 출전이 불가능한 상태의 아약스가 과연 이번 경기 뮌헨을 홈에서 잡아내고 조1위로 16강에 진출 가능할지 전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경기다.

 

 

 

바이에른 뮌헨


원정팀 뮌헨은 올 시즌 리그에서의 출발이 좋지 못하다. 분데스리가를 호령했던 이들이기에 시즌 초반의 이들의 경기력은 축구 팬들에게 다소 아쉬움을 많이 남기고 있다. 분데스리가 14라운드까지 8승3무3패를 기록하며 28득점과 18실점을 기록중인 뮌헨은 승점27점으로 리그 3위다. 그나마 직전 리그 2연승을 기록하며 3위까지 안착하게 된 뮌헨은 이제 리그 우승을 향하여 집중해야 할 분위기다. 아울러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에서는 E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5라운드까지 4승1무를 기록하며 무패로 12득점과 2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뮌헨이다. 리그에서의 아쉬움을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충분히 만회하고 있다. 5경기 단2실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 또한 강팀이라는점을 입증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리그에서의 14라운드 18실점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의 수치가 아닌가 싶다. 6시즌 연속으로 우승에 성공했던 뮌헨은 시즌 초반은 리그에서 조금 주춤하다. 비달과 코스타를 이적시켰지만 고레츠카를 영입하며 실보다는 득이 많았던 여름을 보냈었다. 또한 정우영의 활약에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우리나라 축구 팬들이 많다. 리그에서의 라이벌 도르트문트에게도 패하며 올 시즌 초반 리그에서는 실망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지만 최근 몇 경기에서의 달라짐은 이제 다시 리그 우승을 향한 이들의 집념이 엿보인다는 점이다. 뮌헨의 미래 코망이 복귀하여 직전 경기 출전했었고 알칸타라 역시 복귀했다. 다만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로벤이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다소 아쉬움으로 남고 있다. 조1위를 빼앗길 수 없는 아약스와의 원정에서의 단판 승부가 흥미 진진한 경기로 펼쳐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최종분석


독일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훔멜스가 경기 시작하자마자 득점에 성공하긴 했지만, 마즈라우이가 곧바로 맞불을 놓으며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한동안 꽤나 흔들렸던 뮌헨은 최근 주전들의 복귀로 리그에서 다시 연승에 성공. 바이에른 뮌헨은 승점 13점으로 1위, 아약스는 11점으로 2위로 두 팀 모두 16강 진출 자체는 확정지었으나 순위가 뒤바뀔수 있는 상황이다. 아약스의 기세가 만만치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부상자들도 많은 반면 바이에른 뮌헨은 하메스를 제외한 부상자 대부분이 복귀하면서 다시금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승리하기 쉽지 않아 보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