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1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넥센히어로즈 경기분석

 

SK : 산체스 ( 8승 3패 ) 평균자책점 3.32
넥센 : 최원태 ( 12승 7패 ) 평균자책점 4.22

 

경기분석

 

 

SK - 마지막 주말 경기 패배하면서 두산과 격차가 벌어졌다. 매우 아쉬운 경기, 타자들이 오랜만에 침묵을 지켰다는 아쉬운 사실이다. 박종훈이 3실점을 기록했지만, 채병용이 홈런을 맞으면서 경기를 내준 부분이 컸다. 하지만 투수들에 문제보다는 오늘 경기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매우 적었다는 사실이 아쉬운 입장이었다. 로맥,최항을 제외하면 타자들이 특출난 활약을 보여주지못하면서, 최근 좋았던 기세가 잠시 주춤해졌다고 본다. 하지만 확실히 후반기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연패를 당하지않을수 있다고 생각을한다.

이제는 홈으로 돌아와서 넥센히어로즈를 상대한다. 상대적으로 5승 4패 앞서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확실히 차이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 아쉽다고 생각을 한다.  홈에서는 방망이가 매우 뜨거운 만큼,  확실히 분위기상 좋은 흐름을 보여줄수 있다고 보는 입장이다. 최근 베테랑들에 활약이 쏠쏠한 만큼, 특히 김강민에 활약에 기대를 걸어본다. 거기에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불펜투수들에 힘도 홈에서 기대를 걸어보고싶은입장이라고 본다.

마운드는 산체스가 오른다. 리그 최고의 파이어볼로써 설명이 필요없는 투수이다. 최고 161km에 이르는 강력한 포심과 컷 패스트볼, 파워 커브와 체인지업을 고루 던진다. 표본이 적지만 구속만 따지고 봤을 땐 KBO 리그 에선 압도적인 파이어볼러.  속구 투수치곤 제구력도 나쁜 편이 아니다. 또한 구속을 유지하는 힘도 매우 뛰어나다. 산체스는 심지어 투구수가 100개를 넘기고서도 150km 이상의 공을 툭툭 던진다. 이는 산체스가 긴 이닝, 많은 갯수의 투구를 하더라도 타자와의 승부에서 밀리지 않는 이유이다. 위력적인 속구와 다양한 변화구, 준수한 컨트롤까지 표면만 보자면 외인 중에서도 상위권이다.

 


넥센 - 롯데보다 더 많은 11안타를 때려냈지만, 아쉽게 한점차 패배를 당했다. 최근 기세가 매우 좋지않다. 홈에서 일격을 맞으며, 분위기가 매우 쳐져있다. 이러다가는 가을야구가 매우 위협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박병호,김민성,김규민,김혜성이 멀티히트로 좋은타격감을 보여주었지만, 찬스상황을 살려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아쉬움을 표출했다고 생각한다. 브리검을 전혀 도와주지못했으며, 오주원이 1실점을 내주면서 한점차에 패배였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다고 생각을 한다.

이제는 문학으로 이동한다. 원정이라는점은 매우좋지않아보인다. 특히 최근분위기가 매우 좋지않다는 사실이 너무나 아쉽다. 하지만 타격감이 좋았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상대팀이 홈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 매우 아쉽다고 생각한다.과연 문학에서 타자들이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는 상대팀에 투수들을 잘 공략을 할수 있는지가 관건이며, 투수들이 강한 장타력을 막아낼수있는지도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아마도 기세로써는 확실히 불리하며 전력적으로도 불리하다고 생각을 한다.

마운드에는  최원태가 오른다. 우완 정통파 투수로서, 구종은 평균 140km 초중반, 최고 150km의 속구와 커브, 체인지업, 슬라이더를 던질 수 있다 .제구 쪽에서 불안감을 보이는 것이 현재 발목을 잡고 있다. 그래도 넥센에 토종 선발중에는 제일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할수 있는 투수이다. 5승이나 거둔 것에는 의미가 있는 투수이다. 2018년 들어와서는 포심의 비율의 거의 줄이고 역시나 작년에 자주 던지던 투심 패스트볼을 주력으로 유인구로는 낙차가 상당한 서클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 쓰리 피치나 포 피치로는 커브와 슬라이더를 구사한다. 만만치는 않은 투수임은 틀림없다고 생각하기에, 내일 홈에서 얼마나 분위기를 반전시켜줄지 기대한다.

 

 

최종결론

이 두팀에 대결, 분위기가 비슷하다고 볼수있지만, 기세만큼은 SK와이번스가 매우유리하다고 생각을 가진다. 문학에서는 타격적으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만들며, 이택근에 계속된 부진은 넥센히어로즈로써 매우 아쉬운입장이다. 문학경기장에서 승리를 챙겨가기에는 분위기적으로나 전력적으로나 가능성이 매우 낮아보인다고 생각이 되는 만큼, 반전있는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비슷한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SK와이번스는 계속해서 투수들에 활약에 더해서 타자들에 문학에서 터지는 흐름을 이어간다면 쉽게 경기를 가져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SK와이번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 7월 31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롯데 : 김원중 ( 4승 5패 ) 평균자책점 7.18
KIA : 임기영 ( 5승 8패 ) 평균자책점 5.89

 

경기분석

 

 

롯데 - 최근 기세가 하늘을 찌른다. 역시 타자들에 부활이 롯데자이언츠에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라고 생각을 한다. 오늘 경기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전준우와 손아섭이 계속해서 매우 좋은활약을 보여주고 있지만, 채태인,이대호에 침묵이 아쉬운입장이다. 넥센을 상대로 좋은 분위기를 탄 만큼, 이 기세를이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할 입장이다. 듀브론트에 호투에 더해서 불펜이 1실점밖에 내주지않았으며, 경기를 잡아간 모습이다. 확실히 기세를 올라온 만큼, 내일 경기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광주로 이동한다. 계속해서 원정경기라는 점은 아쉽기는하지만, 연승을 원정에서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은 인상적이다. 상대팀이 분위기가 매우 좋지않다는 사실을 기억해야만, 분위기 적으로 밀어붙이는 경기력을 보여줄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히 최근 모습으로는 이번 경기 광주로 가서 유리할수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전준우와 손아섭에 활약이 롯데에 상승세를이끌고 있다. 이제는 이대호와 번즈,채태인만 터져준다면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다고 생각한다. 불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갈길 바쁜 KIA타이거즈에게 고춧가루를 뿌릴 가능성이 크다.

마운드는 김원중이 올라온다. 올시즌 3승 1패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평균자책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으며, 넥센을 상대로는 올 시즌 괜찮은 선발등판을 보여주었다.  움직임 좋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포크볼)과 간간히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신장을 이용한 좋은 구위와 좋은 투구점이 장점이다. 스플리터가 주무기이며 슬라이더 역시 상당히 괜찮은 편 큰 문제는 꾸준히 제구가 문제라고 지적되어온다. 여러 젊은 투수의 고질병인 볼넷을 내보낸 후 주자를 의식하다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고 실투가 나오면 장타를 맞는다. 젊을 때 보이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충분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투수라고 생각하기에 내일 경기 기대를 해본다.

 


KIA - 이번 시리즈 매우 충격적인 결과, 가을야구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 입장으로써 이제는 집중력을 보여주면서 꼭 승리를 챙겨가야하는 입장에 놓여있다. 헥터를 대신해 올라온 팻딘이 6이닝동안 4실점으로 무너졌으며, 그뒤를 이어온 유승철,고영창,하준영 모두가 실점을 내주면서 무기력하게 패배를하였던 모습이 아쉽다. 거기에 더해 홈런을 포함해 4안타밖에 기록하지못한 타선에 부진도 매우 아쉽게 여겨진다. 이명기,안치홍,버나디나,나지완이 침묵이있었다. 이제 홈으로 이동하는 만큼, 다시 힘을 보여주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홈으로 롯데를 불러들인다. 최근 기세로 보면 당연히 패배를 기록할수밖에 없다는 경기이다. 롯데는 매우 좋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아타이거즈는 최근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부분을 기억한다면, 홈이라해도 어려운 경기를풀어갈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 경기이다. 반전을 기록해야한다. 특히 타자들에 속수무책한 기복있는 경기력이 가장 문제라고 생각되는 만큼, 중심타선에 타자들에 지원이 절실한 입장이다. 이번 경기 홈으로 돌아온 만큼, 연패탈출을위한 동기부여를 기대한다.

마운드에는 임기영이 올라올 예정이다. 다양한 구종을 바탕으로 하는 기교파 사이드암 투수. 출중한 제구력을 바탕으로 높은 초구 스트라이크 비율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타자와의 수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간다. 안타나 홈런을 맞더라도 다음타자에게 초구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있는 강한 멘탈도 장점.  투수로서의 결정구는 단연 체인지업. 직구와 동일한 릴리스 포인트에서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타자가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더라도 좌타자 기준 35cm 이상 바깥쪽으로 떨어져서 헛스윙을 유도한다. 어떤 날에는 구사율이 속구보다 높은 경우가 있을 정도로 투구에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데, 좌타뿐만 아니라 우타에게도 자주 던지며 타자들을 곤란하게 하는데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커브, 싱커, 포크볼도 구사 가능하나 던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준이다.

 


최종결론

양팀에 대결, 광주에서 열리지만 최근 양팀에 분위기를 비교해본다면 어딜보아도 롯데자이언츠에 압승이다. 하지만 기아타이거즈가 홈에서는 좋은활약을 보여주는 만큼, 경기를 예측하기 힘들다. 아마도 첫경기를 보아야 감이오지않을까싶다. 기아타이거즈에 연패가 길어지는 만큼, 과연 가을야구를향한 동기부여를 보여주면서 이명기와 버나디나,안치홍에 활약이 이어질수있을지도 문제다. 롯데자이언츠는 이대호와 채태인,번즈가 살아나줘야하는 입장, 매우 두팀에 재미있는 타격전일지 싱거운 타격전일지 예측하기 힘들다. 이번 경기 분위기상으로 롯데에 손을들어주고 싶지만, 홈으로 돌아온 만큼 기아타이거즈에 반정을 예상하고싶다.

KIA타이거즈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 7월 31일 국내야구 ]] NC다이노스 삼성라이온즈 경기분석

 

NC : 김건태 ( 1승 1패 ) 평균자책점 4.11
삼성 : 아델만 ( 6승 8패 ) 평균자책점 5.06

 

경기분석

 

 

삼성 - 양창섭에 엄청난 호투에 더해서 최중연이 1실점을 내주었지만,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었던 투수들에 활약을 바탕으로 KIA타이거즈에게 3연승을 달리며 주말연전을 마감했다. 홈에서 기세가 매우 좋아진 삼성, 이제는 가을야구를 향해 삼성라이온즈가 훨씬 앞서있다는 부분이다. 러프가 4타구 3안타 3홈런을 기록하면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구자욱,이지영,최영진 등 하위타선에 지원도 매우 좋았던 경기이며, 쉽게 경기를 풀어갔다. 상대팀에 부진을 잘 공략하면서 경기를 잡아간 부분이 인상적이다. 상대 타선에 4안타밖에 내주지않으면서 그 기세가 매우 좋다.

이제 한번더 대구에서 NC다이노스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상대전적으로 비등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분위기를 타면서 확실히 상대전적을 벌려나가야한다고 생각을 한다. NC다이노스에 분위기도 그렇게 나쁘다고 할수 없는 만큼, 삼성이 기아타이거즈 전과 같은 좋은 분위기를 보여줄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러프와 구자욱에 계속된 활약이 중심이 되어야하며, 투수들이 계속해서 홈에서 힘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경기도 삼성에 우세에 손을 들어주고싶다.

마운드에는 아델만이 선발등판한다. 우완투수로 최고 150KM에 육박하는 빠른 볼과 싱커,투심 패스트볼,체인지업,커브 등을 구사하며 안정적인 제구력과 수준급에 변화구 구사력이 장점이다. 하지만 비교적 많은 피홈런을 허용하는 부분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한 풀카운트 승부가 잦고 투구수가 너무 많기 떄문에 타석당 투구수가 상당히 많다는 것이 아쉬우며 볼넷을 많이 허용한다는 것이 아쉽고, 피안타율 또한 높다는 것이 아델만에 약점이다.

 

 

NC - 지석훈에 결승홈런으로 경기를 승리로 가져왔다. SK와이번스를 상대로 거둔 승리인 만큼, 더욱더 값진 승리였다고 생각한다. 이재학이 상대적으로 약했던 모습을 버리면서 3실점으로 상대팀에 타선을 효과적으로 막아낸부분이 가장 좋았다. 상대팀에 타격감이 좋지않기도 했지만, 불펜투수들도 매우 안정적으로 던져주면서 후반기에는 그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고 보게된다. 하지만 전체적인 타자들에 타격감은 좋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 다음경기에는 타자들에 타격감은 살아나줘야한다.

이제 대구로 이동한다. 삼성라이온즈에게 상대적으로 비등한 경기를 가져가고있는 만큼, 불리하지않다고 생각을한다. 연승을달릴수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도 생각을 한다. 첫번째로, 타자들에 타격감이 회복되어야한다. 조금은 배팅볼연습을 많이 가져가야되지않을까싶다. 거기에 더해 두번째로, 계속해서  투수들에 안정감있는 모습을 기대해보아야한다. 이 두가지 조건이 충족한다면 분명히 좋은 경기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최종결론

양 팀에 맞대결, 올시즌 비등한 대결을 펼쳐주고 있는 만큼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양팀에 분위기가 나쁘지는않다. 삼성은 특히분위기가 최고조인데, 계속해서 홈에서 경기를 펼친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NC다이노스로써는 대구 원정에서 타격감을 살려야한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최근보여준 투수들에 안정감을 계속해서 이어간다면 좋은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보지만, 홈에서 기세가 매우 좋은 삼성라이온즈가 이번 경기는쉽게 경기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삼성라이온즈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 7월 31일 국내야구 ]] KT위즈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KT : 고영표 ( 5승 9패 ) 평균자책점 4.76
한화 : 윤규진 ( 2승 4패 ) 평균자책점 4.45


경기분석

 

 

KT - 니퍼트가 7이닝 3실점으로 호투를보여주었지만, 경기초반 외에 타자들에 지원을 받지못하면서 패배를 기록한 부분이 매우 아쉬웠다. 거기에 홍성용과 김재윤이 무너지면서 경기를 내준 부분이 가장 아쉬운 입장이었다고 본다. 확실히 잡을수있었던 좋은 경기를 내주면서 좋았던 분위기에 찬물이 부어졌다. 이제는 분위기를 가다듬고 화요일 한화와 경기를 대비해야하는 입장이다. 아직은 강백호가 고른활약을 보여주지만, 황재균에 기복있는 모습이 아쉽기만하다고 본다. 거기에 불펜에 안정감도 없다는 사실이 아쉽다.

이번 경기에서는 하위타선에 지원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장성우나 심우준,김지열에 활약이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거기에 황재균에 기복있는 타격감을 살려내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원정으로 이동하는 만큼 어려운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하지만 최근 좋았던 분위기를 기억해야하며, 불펜투수들이 쉬는 날동안 안정감을 더해야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한화도 2연패를 달리면서 그 분위기를 이용해야한다고 보면서 확실히 재미있는 경기를보여줄수 있을 것이다.

마운드는 니퍼트가 책임진다. 203CM 103KG으로 매우 좋은 신체조건을 가진 니퍼트이다. 올시즌 만족하지 못하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기는 하다. 우완 정통파 투수로써 빠른볼과, 슬라이더,커브,서클 체인지업 등을 구사하며 안정된 제구력과 완급조절, 뛰어난 탈삼진 능력이 장점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그 위력이 조금씩 약해져 가고 있는 모습이다. KBO리그에서는 최고에 외국인 투수로 이름이 알려져 있는 니퍼트이다. 특히 하이 패스트볼과 타자의 몸쪽으로 꽂아넣는 직구가 주무기다. 국내에서는 이 정도의 높이를 가진 선수가 극히 드물다 보니 타자들이 더욱 어려움을 겪는 것도 있다. 가끔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무한볼질을 할 때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제구로 비판 받지는 않는 스타일이라는 점이다.

 

 

한화 - 헤일이 갑작스런 몸상태에 이상으로 김범수가 등판하였던 경기였다. 6이닝 3실점을 기록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하지만, 타자들의 지원을 전혀받지못했다는 사실이 너무아쉽다고 생각한다. 역시 불펜투수들도 여전히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도 인상적이다. 이번 경기 중심타선에 활약이 매우 아쉬웠다. 일부 주전에게 휴식을 주기도 했지만, 5안타밖에 기록하지못하면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사실이다.

이제 홈으로 돌아오는 만큼, 분위기를 반전하면서 2위를추격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번 홈경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타자들에 부진한타격감을 끌어올리면서 득점지원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되는 입장이다. 투수들이 매우 좋은 모습, 특히 불펜이 안정적인 만큼,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매우 필요한 입장이다. 두번째로, 선발투수들이 힘을 보여주어야한다. 불펜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선발투수들에 버텨주는 모습이 절실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확실히 홈으로 돌아온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윤규진이 오른다. 10년 넘게 개선되지 않는 제구력과 좋지 않은 체력 때문에 선발로 쓰기에도 아쉽고, 불펜으로 쓰기도 아쉬운. 굉장히 애매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속구, 포크볼 투피치 위주로 던지는 투수. 제2 변화구로 슬라이더도 구사하긴 하나 자주 쓰진 않는다. 포크볼 자체의 완성도는 꽤 높은 편으로, 카운트를 잡는 목적과 결정구 목적 둘 다로 활용된다. 터벌이 매우 길다. 그래서 도루 허용 위험이 크고, 제구가 안되는 날이면 내야수들의 수비시간이 길어져 선수도 관중도 지치게 만든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솔직히 5경기중에서 가장 비등하고 치열한 경기가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흐름을본다면 KT위즈가 유리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한화이글스가 홈에서 투수들에 활약만 있다면 쉽게 경기를 가져갈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아마도 타자들에 침묵을 이어가는 한화가 2위를추격해야하는 입장에서 좋은타격감을 보여주지않을까 예상을하며, 조금은 유리하다고 본다. KT위즈는 황재균에 활약에 한화이글스는 정근우에 활약에 경기가 달려있는 만큼, 양팀에 팽팽한 경기흐름을 기대하고싶다.

한화이글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 7월 31일 국내야구 ]] LG트윈스 두산베어스 경기분석

 

LG : 임찬규 ( 10승 7패 ) 평균자책점 4.98
두산 : 유희관 ( 4승 7패 ) 평균자책점 7.05

 

경기분석

 

 

두산 - 린드블럼에 8이닝 1실점 엄청난 호투로 경기를 가져갔다. 매우 좋았던 호투, 역시 두산에 외인 에이스다운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 경기였다. 최근 흔들리던 경기력은어디가고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다음주부터는 다시 두산베어스에 힘을 보여줄수있다고 본다. 아쉬웠던 점은, 전반기 화끈했던 공격력을 아직은 100%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오재원에 침묵이 아쉬웠던 오늘경기이며, 전체적인 타자들에 안타가 6개밖에 되지않았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좋지 않은 분위기를 분명 반전시켰기 때문에 이번 경기부터는 좋아진 두산에 경기력을 기대한다.

이제는 잠실에서 잠실더비를 치른다. 하지만 올시즌 LG트윈스에게 상대전적 8전 8승으로 전승을 거두고있다는 사실, 후반기 좋았던 분위기를 이 경기를 통해 만들었었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매우 유리한 경기라고 본다.  상대팀도 최근흐름이 매우 좋지않은 만큼, 두산이 확실히 유리하다. 양의지와 김재환,오재원,최주환 등 중심타선에 맹활약을 기대해보며, 선발투수들이 다시 살아난 모습을 보여준다면 유리하다. 거기에 불펜도 다시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강했던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선발에는 유희관이 올라온다.  올시즌 초반 부진으로 인해 올라오지 못하다 다시한번 기회를 잡게되었다. 두산 선발진의 싱크홀이 되버린 유희관,  유희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느린 패스트볼인데, 프로 선수로서는 드물게 속구 구속이 상당히 낮다. . 빠른 구속으로 상대를 압도하지는 못하지만, 뛰어난 완급조절과 제구력으로 타자와 승부하는 타입.

 

 

LG - 드디어 2연패를 벗어나면서 마지막 경기 승리를 가져갔다. 여건욱이 이닝밖에 버텨주지못했다. 하지만 고우석을 제외한 5명에 투수가 매우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주면서 경기를잡았다는 사실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경기였다. 타선에서는 김현수가 2홈런으로 맹타를 휘둘렀고, 계속된 가르시아에 활약에 더해서 이천웅과 채은성이최근 좋은 흐름을 보여준다는 사실이 인상적인 LG트윈스이다. 과연 연승을 잡은 찬스를 이어나갈수 있을지 내일 경기를 기대해본다.

확실히 내일 경기는 매우 불리하다. 상대적으로 매우 약한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두산베어스를 만나는만큼, 끌려다닐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을 한다.  두산에게 첫승을 거두려는 강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거기에 김현수와 가르시아에 계속된활약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두산에 타자들에 최근 좋지않은흐름을 가져가는 만큼, 투수들에 힘이 매우 필요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전 순위권싸움을 위해 두산과 경기는 매우 중요한만큼, 집중력을 필요로하며, 선전을 기대해보고싶다.

마운드에는 임찬규가 오른다. C.체인지업과 커브가 워낙 좋아서 140짜리 직구로도 타이밍을 뺏어올 수 있다. 하지만 너무 공격적인 투구를 하다보니 제구가 흔들리는 날에는 사구가 잦게 나오는 점은 옥의 티. 직구 최고구속이 142km로, 신인 시절때는 148까지도 나왔지만 혹사로 인해 망가졌다. 신인 시절 혹사로 속구의 위력이 낮아진 후에는 속구의 비중보다 서클 체인지업과 커브의 비중을 높였다.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체력이 떨어져가면서 속구의 위력 저하와 동시에 성적도 떨어졌단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최종결론

이 두팀에 맞대결, 기록상으로 두산베어스의 압승이라고 예상을 가지는 경기이다. 상대적으로 패한 기록이 없는 만큼 두산베어스가 매우 좋은 자신감을 가져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분위기상으로 과연 양팀중 분위기를 이어나갈수 있는 팀은 한팀이다. 솔직히 분위기는 양팀이 대등하다고 보면서, 이제는 타자들에 힘에서 경기가 갈릴것으로 예상한다. 원정팀은 역시 김현수와 가르시아에 활약이 필요하며, 두산베어스는 김재환과 양의지, 최주환,오재원에 활약이 필요하다. 하지만 확실히 유리해보이는팀은 두산베어스라고 생각하며, 양팀이 잠실에서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지않을까싶다.

두산베어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