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KBO 시리즈

 

 

 

롯데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의 4번타자 이대호가 4안타 4타점 경기를 펼치며 두산 베어스의 추격을 따돌렸다. 타격감도 좋지않고 밸런스도무너졌던 모습이었지만 확실히 이대호가 살아나면서 좋은경기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 모습도 보여주었다는 모습이다. 김원중이 무너졌고, 불펜투수들도 경기끝까지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너무나 아쉬운 경기이긴했다. 하지만 승리를 거두면서 가을야구에 대한 희망을 이어나갈수 있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이제는 계속해서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면서 기복있는 모습을 줄여나가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역시 전준우 손아섭 채태인 이대호에 활약이 더해진다면 롯데로써는 더없이 좋은 경기를 보여준다는 점을 상기시켜준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홈으로 돌아가 한화이글스를 상대한다. 홈에서 그렇게 좋은 활약보다는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이 아쉽다. 하지만 두산베어스를 꺽은 그 기세를 충분히 이용한다면 더없이 좋은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초반 타선이 활발하게 점수를 내줬지만 경기 흐름을 확실하게 가져오지 못한 부분은 좋지 못했다. 분명이 아시안게임 휴식전까지 홈에서 3경기를 잘 마무리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된다면 휴식기 이후에 분명이 가을야구에 대한 희망을 이어갈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한화이글스도 어수선한 경기력인 만큼, 중심타선만 터진다면 확실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마운드에는 브룩스 레일리가 등판하는 롯데이다. 마운드에서 승부 근성이 뛰어나고 싱킹 무브먼트가 뛰어났다고. 좌완인 점을 고려해도 구속이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지만, 싱킹성 무브먼트를 띠며 타자들을 잡아낸다. 그 외에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싱커(투심)도 구사할 수 있다. 슬라이더가 뛰어난 편이다. 싱커성 변화구도 많이 구사하는 편, 단점은 이 중 확실한 결정구가 없고 제구력 위주의 피칭을 하다보니 피안타를 많이 허용하는 것.    

 

 


한화이글스


KT에게 연장끝에 승리를 거두면서 SK와이번스에게 1경기차이로 추격하는 모습이다. 이제는 계속해서 추격하기 위해 연승을 이어갈 필요성을 느끼게된다. 이번 경기에서 샘슨은 휴가 전 마지막 등판에서 개인 최다 11탈삼진 괴력을 뽐냈다. 이제는 2위자리를 다시 수성하기 위해서 아시안게임 휴식전까지 승리가 절실히 필요한 입장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확실히 중심타선에 베테랑들에 활약이 절실하다고 생각을 하는 입장이다.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 원정에서는 그리 강한모습은 아니기 때문에 롯데자이언츠에 강한 타격감을 막아낼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번 경기 다시한번 투수들에 힘을 보충하고 나올 필요성이있다. 상대팀에 타격감이 만만치않다. 특히 중심타선에 이대호 까지 살아나면서 한화는 매우 무서운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경기를 펼치려면 분명히 투수들에 힘을 필요로한다. 선발투수들을 믿을수는 없는 만큼, 불펜투수들에 활약이 절실한 상황이며, 베테랑들에 타격이 도와주기만을 기대해보아야한다. 특히 이용규와 정근우에 활약이 분명 드러나야만 경기를 잘 치룰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중에는 이용규가 기복있는 모습을 줄여주어야하는 모습, 이번 경기 어렵겠지만, 상대팀에 기세를 깨는 모습을 기대해보고싶다. 마운드는 윤규진이 오른다. 10년 넘게 개선되지 않는 제구력과 좋지 않은 체력 때문에 선발로 쓰기에도 아쉽고, 불펜으로 쓰기도 아쉬운. 굉장히 애매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속구, 포크볼 투피치 위주로 던지는 투수. 제2 변화구로 슬라이더도 구사하긴 하나 자주 쓰진 않는다. 포크볼 자체의 완성도는 꽤 높은 편으로, 카운트를 잡는 목적과 결정구 목적 둘 다로 활용된다. 터벌이 매우 길다. 그래서 도루 허용 위험이 크고, 제구가 안되는 날이면 내야수들의 수비시간이 길어져 선수도 관중도 지치게 만든다.

 

 

최종분석 : 롯데 승 예측

 

 

Posted by 달바라기s

 

2018년 KBO 시리즈

 

 

 

넥센 히어로즈


현재 매우 좋은 분위기로 계속해서 연승을 달리고있다. 넥센이 창단 최다 9연승을 내달렸다. 불펜이 매우 안정적인 경기를 보여주기도 했지만, 확실히 오늘도 타자들에 활약이 빛을 보였다. 계속해서 활약을 보여주는 이정후,김혜성 오늘 경기는 서건창에 활약까지 더해지는 모습이었다. 연승기간 동안은, 임병욱,송성문,김재현 등 하위타선에 지원도 매우 좋다. 아시안게임 휴식기까지 남은 경기는 3경기 최근 삼성을 상대로 흐름이 나쁘지않으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기 충분히 좋은 입장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원정이지만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삼성과 경기, 삼성을 상대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는 좋은 사실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타자들에 흐름이 매우 좋기 때문에 이 흐름을 유지하기는 어렵지않아보인다. 특히 중심을 잡아주는 박병호와 이정후에 계속된 활약이 넥센으로써는 기분좋은 입장이다. 확실히 선발투수들만 힘을 보여준다면 좋은 경기력을 더욱더 보여주면서 10연승을 달릴 좋은 찬스라고도 생각하는 입장이다. 삼성이 후반기 다시 어수선한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휴식기 전 연승을 이어나갈수 있는 좋은 찬스라고 생각하며, 넥센이 확실히 우위에 있지않나하고 예상해본다. 마운드에는 최원태가 오른다. 우완 정통파 투수로서, 구종은 평균 140km 초중반, 최고 150km의 속구와 커브, 체인지업, 슬라이더를 던질 수 있다 .제구 쪽에서 불안감을 보이는 것이 현재 발목을 잡고 있다. 그래도 넥센에 토종 선발중에는 제일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할수 있는 투수이다. 5승이나 거둔 것에는 의미가 있는 투수이다. 2018년 들어와서는 포심의 비율의 거의 줄이고 역시나 작년에 자주 던지던 투심 패스트볼을 주력으로 유인구로는 낙차가 상당한 서클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 쓰리 피치나 포 피치로는 커브와 슬라이더를 구사한다. 만만치는 않은 투수임은 틀림없다고 생각하기에, 내일 홈에서 얼마나 분위기를 반전시켜줄지 기대한다.   

 

 


삼성 라이온즈


마지막 경기 다시 승리하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하는 삼성라이온즈이다. 이제는 계속해서 홈에서 펼쳐지는 만큼, 휴식기전 모든 힘을 쏟아부을수 있는 찬스라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 백정현에 활약이 대단했다. 비록 실점을 내주긴했어도, NC다이노스에 흐름좋던 타선을 꽁꽁묶어버린 모습, 거기에 불펜에 안정감도 매우 좋았단 경기라고 생각이된다. 오늘 경기는 박해민이 자신에 역활을 해주면서 구자욱과 함께 테이블세테어 활약을 잘 보여주었던 경기이다. 이제 홈에서 넥센을 만나는 만큼, 상대편에 분위기를 충분히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삼성라이온즈는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선발 투수에 힘이 살아나야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볼수 있다. 확실히 선발이 힘을 보여주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이다. 타자들은 좋은 득점 지원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제는 불펜투수와 선발투수들에 활약이 중요해 보이는 상황이다. 구자욱과 박해민까지 살아난 상태에 러프까지만 좋은 활약을보여주면 어렵지않게 경기를 풀어갈 것이지만, 넥센히어로즈에 분위기가 매우 좋다는 사실은 투수들이 분명 반전있는 경기를 보여주지않는 이상 어려워진다는 사실이다. 이번 경기 홈에서 넥센에 연승을 과연 깰수있을지 기대하고싶다. 내일 경기 양창섭이 등판한다.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 최고 152km 평균 140km/h 초중반의 패스트볼과 138km/h의 슬라이더, 커브와 체인지업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가진 투수다. 빠른 패스트볼과 각이 큰 슬라이더, 좋은 제구력이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제구력만큼 멘탈도 좋다고 평가받는다. 아마 KBO리그에서 이제는 가장 기대되는 신인투수중 한명이 아닐까하고 예상해본다.

 

 

최종분석 : 삼성 승 예측

 

 

Posted by 달바라기s

 

2018년 KBO 시리즈

 

 

 

NC다이노스


마지막 경기 최하위를 탈출할 좋은 기회였지만 패배하면서 다음주경기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사실상 다음주 3경기에 올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왔다. 확실히 상대 백정현에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김건태를 뒤를 이어서 올라온 최성영과 장현식 모두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못했다. 역시 불펜에 불안함이 다시 생각나게해주었던 경기라고 본다. 타선에도 모창민을 제외하면 멀티히트를 기록한 타자가 없을 만큼, 무기력하게 물러나는 모습이 아쉬웠다. 확실히 무기력할 때는 힘도 보여주지못하고 패배하는 모습이 가장 아쉬운 모습이다. 이제 KT에 홈으로 이동해서 매우 중요한 경기를 치르게 된다. 확실히 이번 연전 드디어 최하위를 탈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은 셈이다. 꼭 승리를 가져가야하는 입장이다. 스크럭스와 나성범 박석민이 확실히 중심타선에 역활을 보여주어야한다고 생각하는 만큼, 이 타자들에 타격감에 기대를 걸어보고싶다. 또한 흔들리는 불펜투수들에 모습을 어떻게 개선할 수있을지도 문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분명 최하위탈출을 위한 동기부여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면서 재미있는 경기를 기대해보고싶다. 베렛은 메이저리그출신에 투수이다. 이 투수는 평균 91마일, 최고 96마일의 패스트볼을 주무기로 던지며 84-87마일의 슬라이더를 구사한다. 이외에도 커브와 체인지업을 가지고 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지만 AAA수준에서는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준 추수였다. 나쁘지않은 성적을 거둔 투수.   

 

 


KT위즈


역시 고영표는 믿을수 없는 선발투수라는 사실을 한번더 일깨워준 경기였다고 생각한다.거기에 강백호와 오태곤이 테이블세터에 역활을 전혀 수행하지못했다는 사실이 아쉽다. 황재균이 혼자서 고군분투했지만 역시 다른선수들에 활약이 없었기에 경기를 잡아낼순 없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연장까지 잘 끌고 갔지만 패배를 했다는 사실은 체력적으로 큰 치명타가 되지않았을까싶다. 후반기 계속해서 강백호에 활약이 저조하며, 다행이 NC다이노스가 패배했기망정이지 최근 분위기도 매우 하락세라는 사실이다. 이제 매우 중요한 경기를 홈에서 펼친다. 사실장 어떤 팀이 최하위로 내려가는지가 걸린 중요한 경기이다. 이번 경기에서 위닝시리즈를 내준다면 다시한번 최하위에 위치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9승 4무를 기록하면서 강한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 그렇지만 최근 타격감이 전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못하며, 선발투수들이 기복이 심하다는 모습을 보면, 후반기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NC다이노슬르 상대하기 버거워보이기도한다. 지난주이후 다시만나는 만큼, 휴식기 전 매우 피튀기는 승부를 가져가기위해서는 확실히 강백호가 다시 테이블세터에 역활을 수행해주어야한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된다. 거기에 선발투수들에 안정감이 더해진다면 좋은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금민철이 오르게 된다. 금민철의 폼으로는 밸런스를 잡기가 어렵다. 구속으로 승부하기보다 좋은 볼끝과 컷 패스트 볼, 스플리터,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섞어 승부하는 타입이다. 기본적으로 구위가 좋아 삼진 능력은 괜찮은 편이지만 직구 유형이 컷 패스트볼이라 제구 잡기가 힘들고, 컨디션이 안 좋으면 직구부터 제구가 안되는 타입이라 볼넷을 많이 허용하고 투구 수가 많아 그만큼 이닝 소화 능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일단 경험이 풍부하고 선발과 릴리프가 모두 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에 kt 코칭스태프가 고질적인 제구 문제만 어떻게든 완화시킬 수 있다면 좋은 활약이 예상된다.

 

 

최종분석 : KT 승 예측

 

 

Posted by 달바라기s

 

2018년 KBO 시리즈

 

 

 

LG트윈스


에이스 소사 또한 넥센히어로즈에 기세를 막아내지못했으며, 불펜투수들이 무너지면서 경기를 끌려간모습이다. 특히 7회에 집중타를 맞으면서 무너진 모습이 매우 아쉽다고 생각한다. 특출난 활약을 보여준 타자들도 없었다는 사실이 아쉽다고 생각한다. 다시 연패에 빠지면서 원정으로 이동한다는 사실이 매우 아쉽게 여겨지는 입장이다. 상대팀에 기세가 매우 무섭고 LG트윈스는 후반기 끝없는 추락을 보여주고있다는 점 매우 불리한 경기를 치를것이다. 후반기 전혀 집중하지못하며 계속해서 무너지고있는 모습, 계속해서 이런모습이 지속된다면 분명 가을야구도 힘들어보인다. 이제는 확실히 달라질 필요성을 느끼게 되면서 다음주부터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수있을지 기대하고싶다. LG트윈스는 하나부터 열가지 모두 개선해야하는 모습이다. 확실히 후반기 계속해서 무너진다는 사실이 아쉽기만하다. 투타에 밸런스라 완벽히 무너진 모습도 아쉽기는 하지만, 역시나 가을야구에 대한 희망에 동기부여가 전혀 되지않아보인다는 입장이다. 이제는 중심타선에 김현수에게 너무나 집중되는 타격의존도를 다른선수들이 덜어줄 필요성을 느끼게된다. 확실히 다른선수들에 활약이 강하지않다는 사실이 가장 아쉽다고 생각을한다. 이제는 투수들도 자신들에 역활을 분명하게 보여주어야할 시간이라고 보는만큼, 선수단 전체에 변화가 필요하지만, 계속해서 실패하고있다는 사실, 이제는 믿기는 너무 힘들어보인다고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김대현이 오른다. 팔 스윙이 불안정하고 이에 따라 제구력이 들쭉날쭉한 게 단점이라는 평을 받지만, 그럼에도 140 중반대를 쉽게 쉽게 던지는 구속이 장점으로 평가받았다. 프로에 와서 투구폼 교정과 훈련 덕분에 최고 150km/h의 묵직한 구위의 속구를 던지는 강속구 투수로 발전했다. 속구 이외도 던지는 변화구는 주로 슬라이더를 던지며, 이외에도 커브와 포크볼, 투심을 구사하지만,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빈도로 쓰인다. 속구의 완성도에 비해서 아직 변화구는 미숙한 면이 보이고, 이런 점 때문에 강속구 투수답지 않게 삼진율은 낮은 편이다.   

 

 

 

KIA/기아타이거즈


문학경기장에서 고전할줄 알았던 기아타이거즈, 상대팀에 체력적한계를 공략하면서 연승을 거두었다. 특히 주말동안 보여주었던 타자들에 타격감은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생각한다. 확실히 대단한 타격감이었다. 마치 작년시즌에 타자들에 타격감을 보여주는 듯한모습이었고, 상대적으로 SK와이번스에게 매우 강하다는 사실을 그대로 기억하게 만들어준 모습이다. 이제는 홈으로 돌아온다. 확실히 현재에 타격감을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경기에서는 기아타이거즈에 핵심인 버나디나 나지완 이범호 최형우 김선빈 안치홍 이명기 모두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는 사실이다. 이제는 홈으로 이동하면서 분위기가 매우 좋지않은 LG트윈스를 만난다는 사실을 잘 공략해낸다면 확실히 좋은 경기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홈에서 가을야구를 향한 희망을 이어나가는 방법은 분명히 승리가 필요한 입장이다. 경기를 쉽게 잡아가기위해서는 분명 주말경와 같은 타자들에 활약이 매우 필요한 모습이다. 유리하다. 확실히 타자들에 타격감이 살아났고, 상대팀에 후반기 분위기가 최악이라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매우 유리하다. 하지만 후반기에 홈에서 강한모습을 조금 잃어버린 느낌이지만, 그래도 기록상으로는 강한모습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볼 수있다. 이번 경기 분위기를 유지한다면 더 없이 중요한 경기를 보여줄 것이며, 중심타자들에 역활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기이다. 마운드에는 임기영이 올라올 예정이다. 다양한 구종을 바탕으로 하는 기교파 사이드암 투수. 출중한 제구력을 바탕으로 높은 초구 스트라이크 비율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타자와의 수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간다. 안타나 홈런을 맞더라도 다음타자에게 초구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있는 강한 멘탈도 장점. 투수로서의 결정구는 단연 체인지업. 직구와 동일한 릴리스 포인트에서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타자가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더라도 좌타자 기준 35cm 이상 바깥쪽으로 떨어져서 헛스윙을 유도한다. 어떤 날에는 구사율이 속구보다 높은 경우가 있을 정도로 투구에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데, 좌타뿐만 아니라 우타에게도 자주 던지며 타자들을 곤란하게 하는데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커브, 싱커, 포크볼도 구사 가능하나 던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준이다.

 

 

최종분석 : 기아 승 예측

 

 

Posted by 달바라기s

 

2018년 KBO 시리즈

 

 

 

두산베어스


역시 타격감은 나쁘지않았다. 하지만 두산역시 투수들이 무너지면서 연승을 이어가지못했다는 사실이다. 선발투수가 1회부터 무너져버렸고 불펜투수들이 불을 끄로올라왔지만 전혀 힘을 보여주지못한 부분이다. 하지만 역시 김재환이나 김재호에 활약상은 좋았다는 부분이다. 역시 중심타선에 역활이 살아났지만, 홈에서 불펜투수들이 무너져버렸다는 사실 상당히 아쉽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다. 이제 매우 중요한 경기를 치른다. 2위자리에 위치하는 SK와이번스와 맞대결이다. 확실히 홈에서 펼쳐진다는 사실이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다. 두산베어스는 화요일 경기에서 보완해야할점이 분명히 한가지로 들어났다. 확실히 투수들에 활약이 약해졌다는 사실을 인식해보게된다.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불펜투수들도 무너져버리고있으며, 타자들에 도움을 받지만 확실히 개선할 필요성이 있는 투수진이다. 또한 여기에 중심타선에 활약이 계속해서 더해지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반슬라이크가 어느정도 이제는 활약을 보여준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본다. 또한 올시즌 어느선수가 출장한다해도 자신에 역활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이번 연전에서 1위에 힘을 분명히 보여주면서 격차를 벌려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상대팀에 분위기가 매우 좋지않고 투수들이 무너졌다는사실 확실히 타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며, 밀리지않는 경기력을 보여주지않을까싶다. 선발로는 후랭코프가 등판한다. 신장이 커서 타점이 높고 상체 위주의 투구를 한다. 최고 구속은 150㎞ 전후로 변화구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피안타에 비해 볼넷이 적은 스타일이다. 후랭코프는 언뜻 보우덴과 투구폼이 비슷하다. 올시즌 무패를 달리면서 매우 좋은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KBO투수중 현재 최고에 기량을 보여주고있는 만큼 계속해서 기대를 해본다.   

 

 


SK와이번스


또 한번 기아타이거즈에게 엄청난 일격을 맞았다. 그러면서 연패에 빠지게되었고, 좋지못한 분위기를 이어가면서 이제 두산베어스에 홈으로 이동한다는 사실이 매우 아쉽다고 생각한다. 오늘 경기 산체스가 1이닝도 버티지못하고 멘탈이 터진 경기였다. 그러면서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기아타이거즈에 방망이를 막아내지못한 부분, 최민준이 데뷔전을 치뤘지만 선배들에 타격감을 막아내지는 못했다는 사실이다. 타자들에 타격감은 나쁘지않았지만, 상대팀에 분위기와 경기력이 너무나 좋았다는 사실이다. 이제 하루쉬고 잠실에서 펼쳐지는 만큼, 체력적으로 힘들어보였던 모습을 보완하면서 두산베어스를 잡아내어야한다. SK와이번스는 이번 두산베어스전에서 모든걸 쏟아부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히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현재 분위기는 최악이다. 투수진이 계속해서 무너져버렸고, 경기를 계속해서 무기력하게 끌려다닌다는 사실이다. 체력적으로 한계를 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과연 하루쉬고 치뤄지는 경기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잠실은 경기장이 큰 만큼, 장타력이라는 장점을 내세우기도 매우 불안한 상태이다. 확실히 중요한 쟁점으로는 무너진 투수들에 힘을 어떻게 다시 살릴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확실히 타자들에 전력이 조금은 낮아졌다고 본다. 그렇기에 최정에 빈자리도 매우 커보인다고 보인다. 솔직히 이성우보다는 이재원이 출전해서 리드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고 본다. 이번 두산전 힘들겠지만, 체력을 회복하면서 1위와 맞대결 매우 재미있게 치뤄주었으면 좋겠다. 마운드에는 외인 에이스 켈리다 등판한다. 이 투수는 다양한 구종을 정상급으로 구사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한데, 완급 조절 능력 역시 최정상급이라고 할 정도로 뛰어나다. 땅볼이든 뜬공이든 유도 능력도 평범한 편이다 한국에 온 이후로는 체인지업을 이용한 땅볼비율이 굉장히 늘어난 편.

 

 

최종분석 : 두산 승 예측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