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3세 이하 대표팀(U-23)이 17일(한국시간)오후 9시에 말레이시아와 2018 아시안게임 축구 조별예선 2차전 경기를 가진다. 1차전 바레인과의 경기에서 6-0 대승을 거둔 한국은 2차전 상대 말레이시아에 승리한다면 16강 진출을 확정하게 된다. 상대 말레이시아는 FIFA 랭킹 171위로, 1차전 상대 바레인보다도 무려 58단계 낮다. 대한민국과 말레이시아 간의 성인 대표팀 역대 전적은 46전 26승 12무 8패 로 대한민국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 유명한 차범근 전 감독님의 '5분간 3골' 기록을 내준 국가가 바로 말레이시아다.

그러나, 마지막 대결은 무려 198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U-23 대표팀 간의 역대 전적은 9전 7승 1무 1패로, 이 역시 압도적이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올해 1월 20일에 진행된 2018 AFC U-23 챔피언십 8강전으로, 조재완과 한승규의 골에 힘입어 대한민국 대표팀이 2-1로 승리했다. 2002 부산 아시안게임과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조별리그에서도 말레이시아와 맞붙은 적이 있는데, 우리 대표팀이 모두 무실점 승리를 챙겼다(4-0,3-0).


 

말레이시아는 1차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을 3-1로 꺾었다. 말레이시아는 선수들의 작은 신장을 극복하기 위해 5-4-1 포메이션을 사용했다. 많은 수비 숫자를 두고 역습 시에는 윙백이 전진하여 공격에 가담하는 방식이다. 말레이시아의 작고 빠른 선수들을 이용한 역습은 가히 위협적이다. 키르기스스탄전에서도 후반전 2골을 모두 역습으로 만들어냈다.  특히, 윙어 사파위 라시드는 지난 경기에서만 1골 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빠른 스피드가 강점이다. 측면 역습이 주된 공격 루트인 말레이시아이기에, 윙백의 적절한 수비가담과 신속한 판단이 필요하다. 김민재를 중심으로 다시 한번 수비 조직력을 다듬을 필요도 있다. 1차전 후반전처럼 중원이 헐거워지고, 수비진의 체력이 조기에 고갈된다면 상대에게 결정적 찬스를 허용할 수 밖에 없다.

또한, 말레이시아에 비해 월등한 신체 조건을 100% 활용해야 한다. 수비라인을 적절히 조율해가며 재빠른 상대를 끝까지 따라가 경합해야 한다. 피지컬로 상대 공격진을 압박한다면 상대는 급한 마음에 패스미스나 볼터치 실수를 연발할 것이고, 원활한 공격 전개가 어려워지게 된다. 말레이시아는 공중볼 경합에 약하다. 키르기스스탄전에서도 완벽한 크로스를 허용한 후 헤딩골을 내주는 모습을 보였다. 후방에서의 롱 패스로 충분히 재미를 볼 수 있다.
 


한편, 말레이시아전을 앞두고 많은 언론들은 손흥민의 출전을 예상하고 있다. 손흥민은 바레인과의 1차전, 체력안배 차원에서 끝까지 벤치를 지켰다.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2018 아시안게임 조별예선 2차전 경기는 오늘(17일) 오후 9시에 진행된다. 경기는 KBS 2에서 생중계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이태원에 유명한 아보카도 버거를 맛보러 갔다가
줄이 너무 길어서 ㅠㅠ 30분 웨이팅..


과감하게 포기를 해버리고 근처에
이태원을 돌아다니다가 뭘 먹을까 고민하던중
'스모키러버스'를 찾게 되었습니다.

 

 

 

 

 

 

 

짜자잔~~ 우리가 시킨 메뉴는
바베큐플래터 입니다.


2인/3인이 있는데, 우리는 3명이라
3인용으로 주문했는데.. 양이 ㅎㄷㄷ
배가 펑~ 터져버리는줄^^;

 

 

 

 

 

 

 

 

고기도 엄청 많고, 사이드도 나오고 대박!!
이태원 바베큐맛집하면 많이 나오는곳은 따로 있는데
이곳도 나쁘진 않다!! 개인적으로 이 가게가 훨씬
맛은 있었던걸로 기억할꺼다.. 이제부터 ㅎㅎ


이유는 고기가 종류별로 서로다른 맛을 뽐내면서
맛이 있었고, 느끼하지 않아서 잘 들어가서다^^


각 요리별로 주문즉시 요리가 시작되는지
요리가 나오기까지 시간은 조금 걸렸다!

 

 

 

 

 

 

 

 

요건 사이드메뉴!! 3인용은 4가지를 고를수 있는데
매쉬포테이토,프렌치프라이 등등
프렌치프라이 바삭하니 맛이 정말 굿!!ㅎㅎ


고기만 먹다가 각종 빵에 사이드감튀까지 완전
만족스러운 200% 식사였다!! 대만족~!ㅋ

 

 

 

 

 

 

스모키러버스의 뽀시래기 멍멍이였다. 귀여운자식^^


비오는날 느낌있는 자세길래 한컷!! 담에 또 올께 ㅎㅎ

 

 

 

 

이 블로그 리뷰는 어떠한 지원도 받지않았으며,
작성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체험 후 작성 하였습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