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플레이오프시리즈

 

 

 

넥센


벼랑 끝에 몰린 넥센 오늘의 승리로 플레이오프 4차전에 임하게 된다 어제 경기는 3:2로 승리를 했지만 경기 끝날 떄까지 집중력이 상당 했다 선취점을 내줬지만 그 이닝에 바로 역전에 성공하면서 대단한 집중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넥섹은 1차전을 제외 하고 상위 타선들의 홈런포가 안터지고 있다 박병호가 찬스 때 홈런포를 가동 한다면 넥센도 한층 더 게임을 여유롭게 가져갈수 있을거 같다 현재 타격감이 가장 좋은 샌즈와 서건창이 게속해서 살아나고 김하성,박병호까지 살아나게 된다면 SK 투수를 제압할수 있을거 같다.

오늘의 선발 투수는 좌완 이승호 시즌 1승 3패 평균 자책점 5.60 사실 상 넥센의 선발진들도 이전 경기들을 소화하면서 경험이 없는 선발 투수들로 구성이 되고 있지만 초반 3이닝에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넥센에게도 희망이 보이는 4차전이 되지 않을까싶다.

 

 


SK


플레이오프 3차전에도 기분 좋게 선취점을 득점하며 좋은 분위기로 시작 햇지만 2회 현재 타격감이 가장 좋은 샌즈의 안타와 주효상에 안타로 역전을 허용 후 동점까지 따라갔지만 넥센의 집중력에는 이기지 못했다 SK 는 이날 8개의 안타와 2개의 홈런포를 가동 했지만 많은 득점에는 성공하지 못한 결과가 나왔다.

그래도 SK 에게는 끈이지 않는 홈런이 1차전 2차전 3차전 계속해서 터지고 있다는 좋은 징조가 보인다 오늘의 선발 투수는 문승원 시즌 8승 9패 평균 자책점 4.60 지난 포스트시즌 1이닝을 소화하면서 1삼진 평균 자책 13.50을 내주면서 마운드에서 내려가게 되었다.

경험이 많이 없는 투수인만큼 타선에 힘을 많이 받을것으로 예상 되며 현재 타격감이 좋은 넥센 샌즈를 막지 못한다면 오늘도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끝으로 SK는 오늘 경기에 모든 선수 가동을 할것으로 예상된다.

 


 

 

 

 

 

 

최종분석


SK는 계속해서 홈런포를 가동 하면서 타격이 살아나고 있지만 넥센은 중심타선이 아직까지는 폭발하지 않고 있다 4차전 선발 투수 또한 둘다 경험이 없는 투수들이므로 많은 점수가 날것으로 예상 되며  체력적으로 유리하고 타격이 좋은 SK 승리를 예상해 볼수 있다.

 

 

Posted by 달바라기s

 

 

 

2018 KBO 플레이오프시리즈

 

 

 

넥센


넥센은 원정에서 2연패를 당하면서, 이제 패배를 한번만 더 당하면 올시즌은 마감하게 됩니다. 너무나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리그전체를 놓고보면 크고작은 사건들로 인해서 주전포수와 마무리투수를 잃게 되었으며,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4선발 투수와 팀내에 1번타자까지 잃어버리면서 부상공백이 너무나 크다는 부분이 아쉽게 여겨집니다. 분명 이정후에 부상은 넥센에 타선에 무게감이 확실하게 낮아졌다는 점을 고려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넥센은 이제는 마지막인 만큼, 달라진 동기부여와 홈에서 이점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하는 입장에서, 현재 터지지않는 타자들에 활약과 무너져린 불펜투수들에 마무리가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사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상대적으로 어려워보이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SK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있는 정규시즌 2위 SK와이번스는 이번 경기를 승리하게 되면 한국시리즈로 향하게 됩니다. 홈에서 먼저 2승을 거둔 뒤에 치르는 원정길, 분명 시리즈를 빨리 끝내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경기에서 확실히 전력상에 우위를 가져가며, 분위기자체도 확실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쉽게 물러나지않을 넥센히어로즈에 반격을 잘 막아내면서 한국시리즈로 향하게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현재 올시즌을 놓고본다면 넥센을 상대로는 너무나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집중력은 달라보입니다. 하지만 SK 역시 장점과 단점이 확실하게 들어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하는데, 과연 이번 경기에서 단점을 보완하고 나올 수 있을지 상당히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해봅니다.

 

 

 

 

 

 

 

 

최종분석


플레이오프 3차전 경기, 넥센히어로즈에 고척돔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경기에서 선발투수에 우위는 큰 차이는 없지만, 박종훈이 그래도 조금에 우위를 보여주지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또한 1,2차전을 살펴보면서 불펜에 안정감 역시 SK와이번스가 우위에 있다는점, 큰 키포인트로는 SK와이번스에 장타력에 계속해서 뿜어져나올지가 가장 중요한데, 과연 고척돔에서도 명불허전 홈런군단에 위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상당히 중요해진 이번 경기입니다.

넥센히어로즈는 이번 경기를 내준다면 이제는 이번 시즌을 마감하게 됩니다. 벼랑끝에 서 있는 넥센 역시 분명한 동기부여를 보여줄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데, 과연 이번 경기 넥센에 동기부여가 어떠한 집중력으로 이어질 수있을지가 상당히 중요시 생각됩니다.

분명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넥센에 침묵하는 중심타선에 활약이 더욱더 두드러져야만한다는 점, 이번 경기 누가이겨도 이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전력상에 확실한 우세를 가져가는 SK와이번스가 유리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국내선수들이 플레이오프에 타자들에 집중력을 막아내기에는 어려운 투수들인 만큼, 다득점도 기대해볼만한 경기입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

 

 

 

 

 

 

 

토트넘

 

토트넘 홋스퍼는 주중 PSV와의 챔스 원정경기에서 다 잡았던 승리를 2-2 무승부로 놓쳤다. GK 요리스 퇴장 후 상대 공세를 버텨내지 못하며 막판 동점골을 내주고 말았던 한 판이었다. 그래도 리그전 기준으론 4연승 중인데다, MF 에릭센에 이어 MF 알리까지 복귀 예정인 만큼 갑작스레 하향세로 돌아설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주중에 벤치로 내려갔던 MF 라멜라, 윙크스, 완야마, DF 오리에 가운데 상당 수가 선발로 복귀하게 될 듯. 반면 DF 베르통언, 로즈는 변함없이 부상 중이다. 맨시티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맨시티

 

맨시티는 주중 챔스 원정에서 샤크타흐 도네츠크를 3-0으로 완파하고 공식경기 7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시즌 개막 후 리옹에게 당했던 챔스 홈경기 1패(1-2) 외엔 무패를 기록 중인 상황. 이번 월요일에는 DF 워커에 이어 DF 다닐루, 델프까지 복귀 예정인 만큼 포백라인이 정상화 될 수 있다는 점에도 힘이 실린다. 참고로 주중 샤크타흐전 당시에는 DF 스톤스가 우측 풀백 역할을 소화했을 정도로 측면 수비진의 사정이 열악한 상태였다. MF 데 브라이너가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주중에 벤치로 내려갔던 FW 아구에로, MF B.시우바, DF 콤파니 등은 선발 복귀가 유력하다는 소식. 토트넘 원정에선 지난 시즌에 거둔 3-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최종분석


양팀 최근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전반전 1-2로 리드를 이끌면서 후반전 쇄기골까지 추가해 1-3으로 맨시티가 승리를 잡아냈습니다. 총 전적은 3승 1무 6패를 기록하면서 맨시티가 전적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리그에서 꾸준히 승리를 가져가며 연승모드를 들어가고 있지만 유로파에서 항상 그 상승세를 끊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팀 맨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토트넘이 지지난 시즌처럼 강한 압박으로 맨시티를 무너뜨리기엔 팀 전체의 에너지 레벨이 떨어져 있는 상태다. 맨시티가 공격력 우위를 바탕으로 승기를 잡는 흐름을 보게 된다. 맨시티의 승 or 무승부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바르셀로나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토트넘과의 대결을 기점으로 경기력이 살아난 바르셀로나이다. 어느새 리그 1~2위 자리에 위치하게 되었다. 이번 경기 핵심선수인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인하여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아르트루,라키티치,쿠티뉴를 중심으로 보이고 있는 공격력에 바르셀로나의 최근 경기력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비수, 미드필더에서도 다양한 득점루트를 보이는 바르셀로나는 이번시즌 여러 공격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엘 클라시코에 대한 승리의 기대감이 높은건 사실이다.
또한 원정팀 레알마드리드는 최근 연이은 부진으로 인하여 선수단의 집중력, 조직력등에 문제가 생길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레알의 약해진 중원라인에 대하여 바르셀로나는 충분히 승산이 있을것으로 보이며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어볼만한 가치가 있을것으로 보인다.

 

 

 

레알마드리드

 

새 시즌 지네딘 지단 감독,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을 보내며 팀 전체가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이다. 리그 9경기에서 4승2무3패 13득점 9실점으로 8위에 위치해있다.  답답한 공격력 불안한 수비라인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지난 챔스조별이였던 빅토리아 플젠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반등할 것으로 보였지만 그 경기 또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2:1 간신히 승리를 기록하였다.
이번 엘클라시코에서 상대팀인 바르셀로나의 메시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출전여부와 상관없이 바르셀로나의 최근 경기력으로보아 홈팀에게 어느정도 기울어져 있느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세르지오 라모스를 중심으로 엘 클라시코의 중요성을 알고있기 때문에 선수들을 응집하여 어느정도 집중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이며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어느정도 좋은 모습을 보일수 있을것으로 예상한다.


 

 

 

 

 

 

 

최종분석

 

시즌 초반 부진하였던 양 팀이다. 하지만 최근 바르셀로나는 시즌초반의 부진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레알마드리드는 새 시즌 아직까지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공격에서의 답답함이 팀 전체를 흔들어 최근 수비라인에서 또한 집중력을 잃고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있다.
흐름으로 보아 홈팀에게 승산이 큰것은 사실이며 이번 경기를 잡고 다시 1위 자리에 올라 상승세를 유지할것으로 보이는 바르셀로나이다. 이번 엘 클라시코는 홈팀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상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나폴리

 

나폴리는 최근 경기력이 굉장히 좋다. 특히 UCL에서의 경기력이 괜찮은 편이다.즈베즈다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긴 하였으나 리버풀에게 승리하였고 지난 PSG와의 경기에서는 상대의 극장 골이 터지기 전까지 앞서 있었다. 93분에 상대에게 실점을 허용한 것이 너무나도 아쉽게 다가올 것이다. 이 경기를 포함한최근 4경기에서 패배하지 않고 있으며 이번 시즌 홈 경기에서는 모두 승리하고 있다.밀란전 2실점을 제외하면 홈에서 더 이상의 실점을 기록하지 않았다. 이번 시즌 패배와 무승부도 모두 원정에서 기록한 것이다. 압도적인 홈 경기력으로 근소하게 앞서있는로마와의 차이를 벌리려고 할 것이며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총 전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로마

 

로마는 리그 초반의 부진을 이겨내고 4연승을 기록하면서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분위기도좋은 편에 속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기 위해 매경기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지난A매치 주간 이후 홈에서 스팔에게 패배하는 충격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주중에 있었던 CSKA와의 경기에서는 무실점 승리를 기록하며 다시 분위기를 바꿨다.최근 승리한 3경기에서 모두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으나 스팔전 패배와 이번 시즌 원정경기력은 로마의 발목을 잡고 있는만큼 이번 경기에서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건이다.더군다나 이번 경기 상대가 나폴리이기 때문에 로마는 원정에서 힘든 경기를 펼칠것이며상대에게 초반부터 경기의 주도권을 뺏긴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양팀 모두 최근보여주었던 경기력은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홈팀 나폴리는 매경기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자신감 또한 뛰어나다. 반면 로마는 에딘 제코를 중심으로하는 롱볼축구로 재미를 보고있지만 원정경기력과 수비라인의 실책 등으로 패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있다. 나폴리의 빠른 스피드와 강한 압박을 로마로써는 견디기 힘들것으로 보이며 수비라인이 집중하지 못한다면 이번경기 큰점수차로 패하는 모습까지 생길 우려가 있을것으로 보인다.
홈팀 나폴리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여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킬것으로 보인다. 나폴리 승으로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