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2일 20:00

 

서울 월드컵경기장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A매치 친선경기 일정

 

 

 

 

 

 

 

 

 

대한민국


한국은 9월 친선경기에서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홈에서 2-0 승리를거두고 칠레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는등의 나름 홈에서는 좋은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대표팀의 감독이 교체되고나서 상당히 좋은경기력을 보여주고있는 대표님은 우루과이를 상대로 홈에서 평가전을 치룹니다.


최전방으로는 손흥민, 문선민, 황희찬, 이재성등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들을 대거소집하였는데 미드필더진에서 다소 불안할 수 있겠습니다. 소집된 미드필더진으로는 기성용, 남태희, 정우영, 이승우 김승대, 황인범, 이진현인데 기성용의 경우 최근 소속팀에서도 출전기회를 잡지못하였기에 경기력이  많이 떨어져있을 수 있을것입니다.

 

우루과의의 경우 최전방에서부터 상당히 거치게 압박을 시작하는 팀이고, 수비라인또한 단단하기에 한국선수들의 패스미스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루과이


우루과이는 대한민국과의 친선경기후 일본과도 친선경기를 치루게됩니다. 우루과이는 기본적으로 4-3-3포메이션을 주로 활용하고있는데 포백을 중심으로해서 강력한 수비력을 자랑하고있습니다.또한 전방에서부터 압박을 워낙에 잘하는팀이기에 상대하는입장에서 공격연결을 이끌어내기 상당히 까다로운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A매치에서 10경기중 8승2패로 좋은성적을 거두고있으며 2패중 1패는 월드컵에서 강팀인 프랑스에게 패배했던 경기였습니다. 우루과이는 이렇듯 미드진이 탄탄하고 유기적인 팀들을 상대로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대한민국의 미드필더진이 탄탄하지않고 피지컬적으로도 앞설 수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소집명단을 살펴보면 수아레즈가 소집이 되지는 않았지만 수아레즈의 최근 경기력이 좋지않은 상태라 우루과이 입장에서는 크게 문제되지않겠습니다.

 

 

 

 

 

 

 

 

우루과이와의 상대전적은 0승6패이며, 한번도 이겨본적이 없는 팀이어서 힘든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이 첫 번째 승리를 가져올수 있을지, 아니면 0승7패의 전적이 될건지 오늘 경기를 지켜보면 될것 같습니다.

 

각팀 최근경기 전적은 한국 2승1무2패, 우루과이 5승1패 입니다. 우루과이는 월드컵 우승팀 프랑스에게만 패하고 나머지 경기를 전부 승리로 가져왔습니다. 우루과이의 최근 경기 흐름이 더 좋아보입니다.

 

 

 

 

 

 

 

최종분석


한국은 최근 감독교체이후 평가전에서 무패행진을 거두고있습니다. 세부적인모습을 중요시하는 한국의 벤투감독이기에 지난경기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으나 미드필더진의 모습은 좋지않았고 소집명단을 봐도 이번경기에서도 크게 달라진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우루과이는 전방압박이 상당히 거세고 탄탄한 수비력을 보유한팀입니다. 더군다나 카바니,스투아니등 공격진의 모습도 강한상황. 대한민국이 최근 분위기가 좋다고해도 우루과이는 우루과이입니다. 이번 경기는 우루과이가 승리할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