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유나이티드


홈팀 맨유는 챔피언스리그 H조 4라운드까지 2승1무1패를 기록하며 5득점과 2실점을 기록하며 승점7점으로 유벤투스를 맹 추격중이다. 자국 리그 경기에서는 13라운드까지 6승3무4패를 기록하며 20득점과 21실점을 기록하며 승점21점으로 리그7위를 달리고 있는 맨유다. 직전 경기에서 크리스탈과의 리그 13라운드에서 졸전끝에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맨유의 이름값의 경기력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기였음은 분명하다. 7경기 연속 무승중이던 크리스탈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한건 분명 문제가 있는 경기라 보여진다. 또한 크리스탈은 1989년 이후 맨유 원정에서 승점1점을 처음으로 가져오게 된 경기라 기사화했다. 완전 맨유는 망신투성이었다.  또한 무리뉴 감독도 한마디 했다. 오늘 처럼 경기한다면 챔피언스리그 영보이즈와의 경기에서도 승리하지 못 할 것이다 라고 말이다. 최근10경기에서 맨유는 4승3무3패를 기록중이며 홈 기준 4승4무2패를 기록중이다. 예전의 맨유의 명성은 없어졌다. 유벤투스를 꺾으며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가능성이 커진 맨유가 과연 영보이즈를 상대로는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주목되고 있는 부분이다. 양팀의 실력차가 큰건 분명하다. 이번 경기에서 포그바와 마샬 루카쿠와 마타 마티치 린가드 등 선발 출전한다면 이들의 활약에 다소 기대를 걸어봐야 할 맨유다.

 

 


영보이스


원정팀 영보이즈는 챔피언스리그 H조 4라운드까지 1무3패를 기록중이다. 2득점과 10실점을 기록중인 영보이즈는 16강 진출은 실패했다. 자국 리그 경기에서는 스위스 슈퍼리그에서 15라운드까지 13승1무1패 47득점과 16실점을 기록하며 승점40점으로 단독 선두를 질주중이다. 스위스 슈퍼리그에서는 15라운드까지 47득점을 기록중이다 경기당 3점이 넘는 수치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의 무대는 역시나 다르다. 분명 유럽대항전에서의 국가간의 경기력차이를 실감하고 있을 영보이즈다.  최근10경기에서는 5승2무3패를 기록중이며 원정 기준 6승2무2패를 기록하고 있다. 자국 리그에서의 2연승을 기록중인 영보이즈다. 올 시즌 자국 리그에서는 경기당 3점이 넘는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역시나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경기력의 차이를 느끼고 있을 영보이즈다. 라이트백 로톰바의 무릎 부상이 다소 아쉬움으로 남고 있는 영보이즈다. 아울러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이 좌절된 영보이즈는 유종의 미를 거두어야 할 경기라 보여진다. 이번 맨유를 상대로 경기 후 홈에서의 유벤투스를 상대로 마지막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갖게 되는 영보이즈다. 최근 폼이 무너져버린 맨유를 상대로 미친화력을 선보이며 득점을 올릴 수 있을지 도전해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최종분석


맨유의 선발 출전 명단이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전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는 있지만 경기 당일 라인업을 분명히 살펴봐야 할 경기다. 또한 수비나 미드필더에서의 백업 자원들이 등장한다면 다득점의 경기를 예상해보고 싶다. 이미 16강 탈락이 확정된 원정팀 영보이즈는 1승이라도 하려고 노력해볼것이다. 또한 이들은 워낙 득점력이 뛰어난 선수들의 구성원이다. 1.5군 이하의 맨유의 선수층이라면 어쩌면 해볼만한 상대팀일지도 모른다 예상해본다. 하지만 주전 선수들이 대거 선발로 기용된다면 다득점으로의 맨유의 승리는 따놓은 당상이라 보여지는 경기다. 꼭 선발 라인업을 보고 승패를 선택해야 할 경기라 보여진다. 챔피언스리그의 무대라는 특성상 홈팀 맨유의 승리를 우선은 예상해보고 싶다.

 

 

Posted by 달바라기s

 

 

 

 

 

 

 

유벤투스

세리에A에서도 13라운드까지 12승1무를 기록하며 28득점과 8실점을 기록하며 승점37점으로 리그 단독 선두를 무패로 질주중이다. 올 시즌 레알마드리드에서 호날두를 영입하며 리그와 유럽 대항전 모두를 먹어치워버릴 속셈인 유벤투스. 아직까지는 순조롭게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 유벤투스다. 순간 방심해서였는지 맨유가 강해서였는지 유일하게 최근 1패를 안겨준 맨유다. 챔피언스리그 경기 홈에서 말이다. 14경기 13승1무를 기록하던 유벤투스는 직전 챔피언스리그 맨유와의 홈 경기에서 호날두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동점골과 통한의 역전 자책골까지 기록되며 1대2로 역전패배를 기록했던 경기였다. 원정에서 1대0으로 승리한게 미안해였을까. 16강을 같이 가기 위한 개수작이었을까.
최근10경기에서는 아니다. 유벤투스 뭐 특별히 분석이 필요할게 있나 싶은 팀이다. 특별한 부상자 또한 없어 선수들의 공백이 크게 느껴지는점도 전혀 없다. 맨유에게 덜미를 잡혀버린 유벤투스는 이제 다시 앞으로 달려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뿐이다. 지난 1차전 발렌시아 원정에서 경기 시작 29분만에 호날두의 퇴장으로 크나큰 변수가 생겼지만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2대0으로 승리를 따냈던 유벤투스였다. 45분과 51분 연달은 퍄니치의 패널티킥 성공으로 인하여 2대0으로 승리한 유벤투스였다. 마투이디,퍄니치,케디라,베르나르데스키,만주키치 등 호날두를 제외한 자원으로도 충분히 득점을 만들어내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 유벤투스라는 점이다. 유벤투스는 당연 호날두를 중심으로 만주키치와 코스타 콰드라도 벤탄쿠르와 퍄니치가 공격전형을 이룰것으로 보여진다. 아울러 산드루와 보누치 루가니와 데실리오가 포백을 설 것으로 예상되며 페린이 수문을 막을 것으로 예상해본다.

 

 


발렌시아 
 
올 시즌 리그에서의 발렌시아는 13라운드까지 3승8무2패를 기록하며 11득점과 9실점으로 리그 10위에 올라와있다. 승리로 가져올 수 있는 경기들을 모두 무승부로 경기를 끝내고 있는 발렌시아다. 직전 14경기 10무를 기록하며 승패를 가리지 못했던 발렌시아는 최근 5경기에서 4승1패를 기록하며 다시금 발렌시아의 모습으로 돌아온듯 보여지고 있다. 원정 기준 9경기 4승5무를 기록하며 무승부가 많았던 발렌시아는 직전 원정 2경기에서 2연승을 기록하며 역시나 안정세로 돌아서는게 아닌가 싶은 발렌시아라는 점이다.
발렌시아는 이번 유벤투스를  상대로 경기 후 맨유와의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사실상 2경기 모두 승리해야 16강 진출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발렌시아인데 어려울듯하다. 이변이 없는한 탈락이라 봐도 무방하다. 또한 유벤투스 원정의 이번 경기다. 발렌시아는 빨리 이강인이 1군에서의 활약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번 유벤투스를 상대로 발렌시아는 미나와 모레노가 투톱으로 나설것으로 예상된다. 솔레르와 코클랭 파레호가 중원을 맡을 것으로 보이며 디아키비와 루이스가야 파울리스타가 수비의 핵심을 봐줄것으로 보여진다. 빈자리는 바스와 가라이 등이 매꾸어 줄 것으로 예상해본다.
 


 

 

 

 

 

최종분석

 

포백을 구성하는 유벤투스는 키엘리니의 몸상태가 100% 올라오지 않고 있다. 산드루와 함께 대체해주고 있고 마튀이디 역시나 컨디션 난조로 인해 코스타와 교체로 자주 등장하고 있는 자원들이다. 포백으로 최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는 유벤투스라는 점에 이번 발렌시아를 상대로도 또한 442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진다. 아울러 이번 경기 무승부도 없을 듯 보여진다. 또한 패배 역시나 없을 것이다. 홈에서의  승리를 따내는 유벤투스라 보여지며 16강 진출 확정의 승리의 경기를 홈 팬들에게 보여 줄 것이다. 호날두의 헤트트릭 이상의 득점 활약을 기대해봐야겠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올림피크리옹


이번시즌 8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2위를 달리고 있는 리옹입니다. 직전경기 생테티엔과의 리그 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가져오면서 오랜만에 리그 연승에 성공하며 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리그 초반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리그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공격에서의 날카로움이 살아나며 리그내에서도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수비에서의 아쉬움은 지속되고는 있지만 공격에서 그 부족함을 풀어주면서 무패행진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번경기 홈에서 경기를 가져가게되는데 홈에서도 현재 홈 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보여주고 있으며 홈에서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맨체스터시티


올 시즌 11승 2무 0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1위에 위치하고 있는 맨시티입니다. 아직까지는 리그 개막이후 단한번의 패배를 내주지 않으며 리그 1위와 함께 엄청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리버풀과의 무승부 경기 이후 현재 8경기 연승에 성공하면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비와 공격 두 부분 모두에서 부족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매경기 평균 득점 3점이상을 만들어내며 날카로운 공격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경기 원정에서 리옹을 만나게되지만 최근의 맨시티의 원정경기력 또한 리옹보다는 한수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종분석


맨시티에서 열린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리옹이 원정에서 2-1로 승리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절대적인 열세 속에 치러진 경기였지만 역습 찬스에서 페키르와 코넷이 나란히 득점하며 전반에만 2-0스코어를 만들어냈다. 맨시티는 베르나르도 실바가 한 골 만회하긴 했지만, 그 이상의 추격은 해내지 못했다. 이번 매치업에서도 리옹이 열세긴 하지만 페키르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 자체는 맨시티 상대로 다시 한 번 통할 가능성이 높다. 맨시티는 이번 경기에서도 주도권을 가질 가능성은 높지만, 공격을 전개할 수 있는 핵심 자원들의 부상이 꽤 많기 때문에 높은 득점력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든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맨시티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AS로마

 

홈팀 로마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4라운드까지 3승1패를 기록중이며 10득점과 4실점으로 승점9점을 기록중이다. 올 시즌 세리에A에서는 13라운드까지 5승4무4패를 기록중이며 22득점과 16실점을 기록하며 승점 19점으로 리그7위에 올라와있다. 최근10경기에서는 6승2무2패를 기록중이며 홈 기준 6승3무1패를 기록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우디네세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1대0으로 패하였다. 심심할때마다 한번씩 패하는 AS로마를 필자는 정말 싫어한다. 지난 모스크바와의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를 앞두고도 홈에서 스팔에게 0대2로 발렸던 경기까지 되돌려 생각이 드는 경기다. 제코의 원톱 시스템이 최근 제맛을 찾아가고 있다. 윈데르와 페예그리니 샤라위와 은존지 등의 박자가 맞아가고 있다. 콜라로프와 마놀라스 그리고 파시오 산톤 등 이미 검증된 수비 라인은 실점을 최소화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은존지와 페예그리기 제코와 샤라위 윈데르의 전방에서의 장악 여부가 이번 경기 승패를 좌우 할 것이다. 하지만 카세미루가 없는 중원 압박을 시도한다면 충분히 득점으로의 길은 열려 있을 로마의 공격수들일것이다. 지난 원정에서의 3대0의 완패를 설욕하기 딱 좋은 이번 경기다. 현재 레알을 상대로 4연패 중인 로마다. 4경기 1득점만을 기록중이며 9실점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통한의 한을 풀어야 할 로마다. 호날두 없는 레알에게 이제는 비벼볼만한 로마일것이다.

 

 

 

레알마드리드


원정팀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G조에서 AS로마와 똑같이 3승1패를 기록중이다. 득점에서도 10득점으로 같고 실점에서는 레알이 2점을 적게 실점했다. 라리가에서는 13라운드까지 6승2무5패를 기록중이며 20득점과 19실점을 기록하며 승점 20점으로 리그6위에 올라와있다. 최근10경기에서는 5승5패를 기록중이며 원정 기준 4승2무4패를 기록중이다. 최근 경기 남자의 팀인가보다. 호날두의 팀에서 이제는 남자의 팀으로 변모? 5승5패. 무승부를 모르며 승 아니면 패를 가져가고 있는 레알이다. 직전 경기에서도 역시나 남자의 팀 답게 에이바르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3대0으로 발리며 배터들을 탄식속으로 잠재워버린 경기였다. 
호날두가 떠나며 BBA라인이 자리 잡은 레알이지만 역시나 강한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리그에서도 강력한 레알의 모습은 어디가고 직전 경기에서 에이바르에게 패하였다. 과연 이번 로마의 원정에서 어느 정도의 레알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줄지 미지수다. 또한 중원에서의 카세미루의 부상으로 인한 공백을 과연 모드리치가 어느정도까지 커버해 줄 지 관건이다. 이스코 혹은 요렌테가 선발 출전할거라 보여지지만 공격과 수비중 한쪽에만 치우치게 될 경기력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리그에서 출전하지 않은 아센시오와 벤제마 그리고 베일이 공격을 이룰것으로 전망해본다. 최근 벤제마가 골 감각이 살아나 좋아보이는 레알이다.

 


 

 

 

 

 

경기결론

 

양팀의 1차전 맞대결은 레알의 홈 경기였다. 양팀의 공격과 수비가 치열하게 벌어졌으며 결국 창이 방패를 뚫어내며 3대0으로 레알이 승리한 결과였다. 이스코의 득점과 베일의 득점 그리고 마스셀로의 추가골까지 3골을 허용하며 원정에서 패배한 로마였다. 이제는 홈 경기의 로마다. BBA라인이 과연 다시 살아나느냐의 레알이다. 베일과 벤제마 아센시오의 합작품이 호날두가 없는 레알을 얼마만큼의 결실을 맺게 해줄지가 주목되고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중원에서의 카세미루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는 점이 모드리치로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보여진다. 라모스 혹은 바란의 거친 파울로 인한 조기 퇴장이 이번 로마 원정에서의 레알의 최대 변수가 아닐까 싶다. 원정팀 레알은 카세미루의 공백을 여지없이 느낄것이다. 아울러 나바스 조차 선발이 불투명하다. 제코를 원톱으로 은존지 윈데르 샤라위 등의 지원 사격으로 충분히 레알을 무너트릴 수 있을 로마다. 또한 3백 보다는 4백이 안정적일것으로 보여지는데 과연 감독은 어떠한 포지션을 들고 나올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허리가 중요한 축구에서 레알의 허리는 다소 많이 아쉽다 보여진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바이에른뮌헨


이번시즌 6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5위를 달리고 있는 바이에른뮌헨입니다. 리그 최강팀 뮌헨은 시즌 개막이후 뮌헨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리그 순위 5위까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전경기에서는 뒤셀도르프와의 경기에서 3-3으로 접전끝에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패에는 빠져들지는 않았지만 최근 리그 3경기 연속 승리를 못 가져가고 있습니다. 매시즌마다 최강의 공격력으로 리그3위내에는 항상 머물렀던 뮌헨이지만 연승이 끊킨이후로 다소 부진한 경기력을 이어지고 있는데 이번경기 홈에서 비교적 약팀 벤피카를 만나면서 분위기 반등을 노려보고 있습니다.

 

 


벤피카


올 시즌 6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4위에 위치하고 있는 벤피카입니다. 지난 유로파경기에서 아약스에게 승리를 내준이후 리그2경기 연속 패배를 기록하면서 시즌 개막후 최악의 경기력과 함께 위기를 보여주었지만 그래도 지난 리그경기와 리그 컵대회에서 모두 승리를 챙기며 최근 분위기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번경기 원정에서 뮌헨을 만나게되는데 상대적으로도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최근 뮌헨이 정상 컨디션이 아니라는 부분에서 기대를 가져보고 있는 벤피카입니다. 최근 원정 연패에서도 빠져나오면서 최근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는 벤피카입니다.


 

 

 

 

 

 

 

최종분석

 

직전 일정에서 뒤셀도르프에게 꼬리를 잡힌 바이에른 뮌헨. 본 일정을 그르칠 경우, 코바치 감독은 후일을 보장할 수 없게 된다. 바이에른 뮌헨의 집중력이 돋보일 수 밖에 없는 일정이다. 홈 팀의 근소한 리드를 점치는 데는 큰 문제가 없겠다. 양팀 최근 맞대결에서는 0-2로 바이에른뮌헨이 원정에서 승리를 챙겼엇고 총 전적은 2승 2무 0패를 기록하면서 벤피카에게 매우 강한 전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