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분석글/축구 분석란

[챔피언스리그 16강] 샬케 vs 맨시티 / 2월21일 / 경기분석 / 선발라인업 / 승부예측

달바라기s 2019. 2. 20. 11:23

 

 

 

 

 

 

 

샬케


샬케는 이전 모스크바를 상대로 1:0으로 승리하며 16강전에 진출했다.전반전에 박빙의 경기를 펼치며 무득점 무실점으로 전반전을 종료했고 후반전에 상대를 강하게 압박해 쇼프의 결승골로 인해 팀이 승리했다. 샬케는 최근 리그 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기록하며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면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은 통과했지만 이번 16강전은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쇼프-스탐불리가 부상으로 라인업을 구성하는데 고충을 겪고 있는 샬케이다. 미드필터부터 시작되는 공격을 담당해 줄만한 인재가 없기에 세르다르-벤탈렙 등이 빈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 상대가 강팀인 맨시티라는 점에서는 최악이라고 볼수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1차전에서는 최대한 실점을 줄이는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된다.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는 이전 호펜하임을 상대로 2:1로 승리하며 16강전에 진출했다. 전반전에 박빙의 경기를 펼쳐 서로 한골씩 주고받고 전반전을 종료했고 후반전에 스털링과 사네의 연계플레이로 쐐기골을 넣으며 승리했다.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며 4연승에 성공하였고 다시 자신들의 페이스를 되찾아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경기도 매우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브라보-콤파니-멘디가 부상으로 결장이 유력하지만 팀의컨디션은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골 결정력이 돌아오고 있는 만큼 아구에로-스털링-실바가 얼마나 대량의 득점을 할 것인지 관건. 전력상 상대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경기에 같은 경기력만 보여준다면 원정 경기이라도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1차전에 승리를 예상한다.

 

 

 

 

 

 

 

최종분석


샬케는 UCL 홈 기준 최근 EPL 클럽 상대로 2무 3패로 5연속 승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UCL 원정에서 3연속 무패 후 1패를 허용한바 있습니다. 아직 4연속 무패를 선보이지 못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 팀의 전력차와 경기력차가 상당한 경기입니다.

맨시티는 최근 공격력이 엄청난 상황으로 세르히오 아게로를 필두로 라힘 스털링과 가브리엘 제수스, 르로이 사네 등 많은 선수들이 언제든 골을 기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수비의 기복이 심한 샬케04가 홈의 이점을 살리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며 맨시티가 우세한 경기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