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분석글/축구 분석란

[챔피언스리그 16강] AT마드리드 vs 유벤투스 / 2월21일 / 경기분석 / 선발라인업 / 승부예측

달바라기s 2019. 2. 20. 11:32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번시즌 13승 8무 3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2위를 달리고 있는 AT마드리드입니다. AT마드리드는 조별예선에서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대패를 당하면서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조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워낙 견고한 수비 조직력을 갖춘 팀이기 때문에 큰 경기에서도 그 위력을 더하고 있는 최근 몇년간의 결과물인데, 최근 리그에서는 레알베티스와 레알에게 모두 승리를 내주면서 연패를 당하며 1위 바르셀로나와 격차가 벌어졌고 오히려 레알마드리드에게 추격을 허용하면서 2위권 경쟁을 펼치는 모습입니다. 그나마 지난 라운드 라요바예카노와의 원정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가며 분위기를 조금 반등시키고 오늘 16강 1차전경기에서 나선다는 점이 긍정적인데 루카스 에르난데스가 부상으로 라인업에 제외되면서 코케가 잔부상 이슈가 있지만 중원의 듀오 고딘과 히미네즈가 건강하게 돌아오면서 견고한 수비 라인을 만들어내고 있다는점은 긍정적인 상황입니다.

 

 

 

유벤투스

 

올 시즌 21승 3무 0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1위에 위치하고 있는 유벤투스입니다. 세리에의 절대 강자이자 이번시즌 최고의 선수 호날두를 가져오면서 더욱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유벤투스는 세리에 24라운드까지 단 한경기도 승리를 내주지 않으면서 무패 우스으이 가능성을 점점 높여가고 있습니다. PK골이 많고 난사가 많다는 일부 논란도 있지만 여전히 메시와 함께 세계 축구를 양분하고 있는 호날두도 구단의 역사를 다시 쓸만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감독으로부터 조금 소외됐던 디발라도 중거리 원더골을 보여주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는 점이 유벤투스 팀 입장에서는 대단히 긍정적인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원정경기력은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과 같이 원정에서도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면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종분석

 

유벤투스가 AT마드리드를 많이 경험한 호날두를 보유하고 있지만 최근 불안한 수비력을 고려할 때, 원정에서 만족스러운 성과를 만들기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 최근 3경기 연속 3득점 경기를 펼치면서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진의 활약을 기대 해 볼 수 있습니다.

AT마드리드는 UCL 홈 기준 세리에A 클럽 상대로 3전 전승을 선보였습니다. AT마드리드는 안방에서 만큼은 타이트한 수비력을 자랑하는 팀 입니다. 하지만 AT마드리드는 최근에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 수비가 얼마나 활약해 줄지가 관건인데 팽팽한 접전이 예상됩니다. 홈팀이 지지 않는 흐름을 만들 경기로 판단되며, 무승부 or 홈팀의 승리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