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여전히 리그 무패우승을 달리고 있는 유벤투스이다. 현재 리그에서 보여주는 경기력자체가 압도해나가면서 점유율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느 사실을 명백하게되는데, 이번 경기 홈에서 경기 초반에 많은 득점포를 가동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인지해보게 된다는 점, 워낙 스쿼드에서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주기는 하지만, 수비에 대한 아쉬움, 부상선수들에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는 사실, 또한 이번 경기에서 유벤투스에 공격적인 경기감각에 힘을 기대해보며, 홈에서는 더욱더 폭팔적이고 압도적인 공격력에 대한 힘을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홈으로 돌아온 이번 경기 챔피언스를 대비하기 위해서 경기초반 몰아부치는 모습을 분명하게 기대해보고싶은 경기이다.
이번 경기 주중 챔피언스리그를 대비해서 경기초반 기선제압이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본다. 분명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만큼, 계속해서 무패행진에 더해서 아마도 공격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경기라는 사실, 많은 찬스에서 결정력에 대한 힘을 얼마나 더 보여줄 수 있을지가 핵심인데, 호날두를 중심으로 만주키치와 디발라에 활약이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사실,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만큼, 주도권을 확실하게 잡아갈 만큼, 이번 경기 아마도 내주지않을 것이라고 보는 만큼, 수비에서 주전선수들에 공백만 채워주다면, 이번 경기 수준차이를 분명하게 보여줄 것이라는 사실, 카세레스와 루가니에 활약이 상당히 중요한 경기, 이번 경기 그래도 저력에 유벤투스에 힘을 기대해본다.

 

 


프로시노네

 

계속된 부진에 빠지고 있는 프로시노네 칼이다. 현재 리그성적 3승 7무 13패에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데, 현재 리그 3승중에서는 확실하게 프로시노네 칼이 수비에 대한 힘을 얼마나 보여줄 수 있을지가 경기에 관건이다. 수비적에서나 공격적에서나 유벤투스가 공격에서 안정적인 밸런스를 기대해보뱌, 최근 상당히 원정에서 좋은흐름을 유벤투스를 상대로도 이어가줄 수 있을지가 핵심이라는 사실, 분명하게 이번 경기 프로시노네 칼이 유벤투스에 저력에 맞대응하기에는 스쿼드가 너무나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개인적으로 상당히 고전하면서 대량실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 사실, 상대적인 열세도 감안해볼 떄떄, 이번 경기 분명한 힘을 기대하지만 어려워보이는 경기이다.
프로시노네 칼은 이번 경기 전력상에 열세를 쉽게는 이겨내지못할 것이라고 본다. 워낙 양팀에 전력차이가 분명하게 들어나는 만큼, 이번 원정길 수비적으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주는지가 핵심이라는 사실, 에두아르도 골다니가와 마르코 카푸아노 그리고 수비에 핵심이라고 보는 살라몬에 활약이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사실, 높은 키를 이용한 제공권에서 장악력을 확실하게 보여준다면, 그래도 크로스 공격을 잘 차단해야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게 된다. 또한 중원에서 카사타와 마이엘로 그리고 라만 치부가 중원에서수비적으로 어떻게내려앉아서 패스를 차단해주면서 역습을 전개해나가고 전방압박까지 보여주어야한다는 사실, 3백을 도와서 내려앉는 수비에서 힘을 분명하게 보여주기를 기대해보는 경기, 하지만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본다.

 

 

 


 

 

 

 

최종분석

 

유벤투스와 프로시노네 칼에 맞대결, 양팀에 전력에서는 어느정도 수준차이가 들어나는 만큼, 개인적으로 유벤투스가 손쉽게 경기를 풀어갈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를 대비해서 어떤 스쿼드를 가지고 나올지가 핵심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보는데, 유벤투스가 로테이션을 감행한다고 해도 분명 압도적인 경기운영을 선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에 프로시노네 칼에 수비라인이 버티기 상당히 어려울 것이라는 점, 분명하게 경기력에서 차이, 유벤투스가 홈이라는 사실을 감안해볼 때, 이번 경기 수준차이를 확실하게 보여줄 것이라는 사실, 하지만 주중있는 챔피언스리그를 대비하는 모습을 기억해본다면, 이번 경기 변수에 가능성은 조금은 열려있다고 보는데 유벤투스에 저력이 그래도 높다고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