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양팀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이며, 1차전은 바르셀로나가 신승을 거두었습니다.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는 4-3-3 전술을 가동하여 필리페 쿠티뉴-루이스 수아레스-리오넬 메시 공격 삼각편대를 출격 시켰습니다. 공방전 끝에 전반 12분만에 맨유 루크 쇼의 자책골이 나오며 경기를 리드했지만, 결국 추가골은 터지지 않은 상태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주말 리그전에서는 2군 라인업을 내보내 꼴찌 우에스카와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리오넬 메시,루이스 수아레스 등이 모두 휴식을 취했고, 주축인 조르디알바, 쿠티뉴만이 교체출전으로 몸을 예열했습니다. 현재 백업인 하피냐만이 부상으로 전력을 이탈했을뿐, 풀전력에 가까운 상태 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지난 1차전에서 3-5-2 전술을 가동해서 로멜루 루카쿠-마커스 래쉬포드 투톱을 내세워서 역공을 노렸습니다. 그러나 전반 이른 시간에 루크 쇼의 자책골이 나오면서, 스텝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안방에서 승리를 노렸던 맨유로서는 경기내내 바르셀로나의 역공을 조심하다 결국 패배를 하고 말았습니다. 아울러 주말 리그전 에서는 웨스트햄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반등에는 성공했지만, 폴 포그바의 PK2골로 승리했던 점을 감안한다면 졸전에 가까웠습니다. 게다가 리그 순위로 인해서 주축들을 대부분 경기에 출전시컨 맨유로써는 현제 체력부담을 안게 되었습니다. 현재 주축들인 안데르 에레라,루크 쇼 와 일부 백업 자원들이 부상과 징계로 전력 이탈한 상태 입니다. 다행히 주축 네마냐 마티치가 부상에서 돌아온다는 소식 입니다.


 

 

 

 

 

 

최종분석

 

객관적으로 바르셀로나가 반 수 위로 평가 받는데다가, 원정에서 승리하고 안방으로 돌아온 만큼 바르셀로나의 우위가 예상되는 상황이며, 게다가 베스트 멤버들 대부분이 휴식을 취하고 홈경기를 치르는 만큼 파상공세를 준비할 예정 입니다, 반면 맨유는 최근 경기력이 저조한 만큼 아무래도 바르셀로나 원정 경기에선 어려워 보이는 상황 입니다. 특히 근래 양풀백들의 수비불안이 큰 만큼 바르사의 메시에 공략 당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지난 챔스 16강 파리 생제르맹 2차전 원정경기의 기적은 다시 일어나기 힘들어 보입니다.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