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맨시티는 이전 토트넘과의 1차전 원정경기에서 패배하며 2차전 홈에서 치르게 된다. 전반전부터 경기의 주도권을 잡은 맨시티이지만 좀처럼 상대의 골문을 열기엔 역부족한 모습이었고 후반전에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고 아쉽게 패배를 거뒀다. 2차전에서 홈에서 펼치는 경기인 만큼 무조권 풀전력을 가동해 경기에 임해야할 것 이다. 1차전에서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던 실바 베르나르두가 이번 경기에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완벽한 라인업을 펼치는 경기라고 본다. 4-3-3 포메이션을 즐겨 사용하고 있는 맨시티다. 이번 경기에서 스털링-아구에로-실바를 선봉에 내서 공격의 흐름을 만들것이며 중원에 실바-권도간이 뒷받침 할 것이다. 이전과 같이 골 결정력이 떨어진다면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번 상대인 팀이 완벽하지 않은 라인업으로 펼치는 경기인 만큼 상대의 핵심 선수를 수비진영이 막아낸다면 충분히 맨시티가 준결승전에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토트넘


토트넘은 이전 맨시티와의 1차전 홈경기에서 승리하며 2차전 원정경기를 떠난다. 전반전부터 위험한 순간이 있었지만 다행히 골키퍼의 선방으로 인해 좋은 흐름을 잡았다. 후반전에 들어서 손흥민의 기습공격으로 인해 결승골을 넣으며 승리했다. 2차전에서 원정경기이라 최대한 수비위주의 플레이를 펼쳐야 하는 토트넘이다. 이전 경기에서 케인-요렌테-윈크-알리 등의 핵심 선수들이 결장이 유력한 상황 인 만큼 손흥민을 비롯해서 에릭센-루카스의 어깨가 무거울 것으로 예상한다. 완벽하지 않은 라인업으로 펼치는 경기인 만큼 원활한 공격을 펼칠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또한 원정경기에서 다소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전과 같이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맨시티를 상대로 패배를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

 

 

 

 

 

 

 

 

최종분석

 

토트넘은 비록 케인(결장확정) 알리(출전불투명)이 나오지 않은 상태로 되어있지만 손흥민과 루카스 모우라가 최근 득점력이 폭발하는 모양새이고 측면 돌파에 이은 팀플레이가 주효하였다. 맨체스터시티는 페르난지뉴의 부상이후 안정감이 약간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데 브라이너, 스털링, 사네 아게로 등 공격자원들의 활약도가 매우 높다. 필드에서의 경기운영과 확실한 스코어를 보유한 맨시티가 조금더 우세한 상황에서 경기를 치룰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경기 시작함과 동시에 맨시티가 강하게 토트넘을 몰아붙일 전망인 상황이며 토트넘이 매우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치룰것으로 예상이되는 경기입니다. 양 팀 모두 득점이 가능해보이는 경기이다 허나 지속적인 공격 및 동기부여면에서 높은 맨시티가 유리해이므로,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