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첼시는 이전 프랑크푸르트와의 준결승전에서 합계 3:2로 승리로 인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최근의 경기에서는 왓포드에게 승리를 한것을 빼놓고 본다면 상당하게 많은 무승부를 기록중이다. 이는 이과인과 지루등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경기에서 첼시팀의 라인업이 어떻게 구성이 되서올지도 흥미를 가지고 지켜봐야 한다. 꾸준하게 유로파리그에 출전하는 지루이지만 정작 중요한 4강 두경기에서는 득점을 넣는데 실패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 아자르를 비롯해서 페드로-이과인-지루가 맹활약을 해야만 한다. 이대회는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에게는 큰 의미가 있는 경기라고 볼 수 있다. 그의 존재가 나폴리를 강팀으로 만들고 나서 알려지게 되었지만 우승을 단 한번도 이끌지 못했기 때문에 감독의 커리어 역사상 첫 우승 1회를 기록할 수 있는 기회라 더욱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다. 이번 상대와의 맞대결에서 1승 1패 거뒀으며 전력은 비등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앞서말했던 이과인과 지루 등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상당히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


아스널은 이전 발렌시와의 준결승전에서 합계 7:3으로 승리로 인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리그경기에서 3연패를 기록하면서 4위를 두고 하는 다툼에서 밀려난 모습이지만 유로파리그 4강 2차전과 리그경기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나쁘지 않은 마무리이다. 현재 웰백 선수의 이적설이 나돌고 있으며 에미리 감독 또한 팀 분위기를 다시 잡기 위하여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체적인 집중력에서 문제점이 어느 정도로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100%의 경기력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그나마 오바메양 선수의 최근 득점 페이스는 유럽에 있는 어떠한 선수보다 좋다고 이야기 할 수 있다. 하지만 웰백-홀딩-베예린-램지 등의 결장으로 인해 전력누수가 있다고 본다. 이번 상대와는 라이벌 관계라고 볼 수 있다. 완벽하지 않은 라인업으로 펼치는 경기이라서 다소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오바메양와 라카제트 등의 핵심 선수들이 얼마나 경기를 이끌 어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최종분석


올 시즌 리그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를 나눠가졌고, 모두 홈팀이 승리했다. 완전히 중립구장인 바쿠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기이기 때문에 두 팀 모두 조건은 같다. 첼시는 현재 아자르의 이적설과 사리 감독 경질설 등 여러가지 좋지않은 루머 속에 이번 결승전을 준비하고 있고, 핵심 센터백 뤼디거의 아웃 이후 시즌 막판 수비조직력이 그다지 좋지않았다. 원정 기록만 놓고 보면 첼시보다도 좋지않은 게 아스날이었는데, 그래도 코시엘니 합류 이후에는 수비조직력이 그나마 개선되었고 워낙 화력이 강하다보니 쉽지않은 유로파 8강-4강 원정에서 나폴리, 발렌시아에 모두 승리를 거두며 결승까지 진출했다. 첼시는 이번 유로파 일정 통틀어 8경기에서 6승 2무로 패배 자체가 없었을 정도로 강했으나, 마지막 4강전 두 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거두며 뤼디거의 부재를 뼈저리게 느꼈다. 아스날은 패배도 두 번이나 있었고 안정감 자체는 떨어지지만, 위로 올라갈 수록 경기력이 향상되었고 득점력 역시 물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첼시의 수비진 공백을 잘 공략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