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리그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상대에 따라서 3백과 4백을 오가는 유기적인 전술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선수들의 경기력이 준수해 긍정적인 경기 결과를 만들어 낸다. 주력 득점 자원인 벤제마의 득점 능력이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중원의 핵심 자원인 카세미루와 모드리치 등 준수한 공수 조율 능력을 보이고 있다. 다만 측면 풀백 자원들의 경기력이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좋지 못한 장면들을 연출하면서 아쉬운 실책 위기를 꾸준히 만들고 있기 때문에 마땅한 대응책이 필요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어 팽팽한 주도권 싸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앞서 언급한 측면 수비의 불안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그대로 이어진다면 실책 위기를 종종 보이면서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현재 리그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주로 3-4-2-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얇은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음에도 준수한 수비 능력을 보이고 있어 상당히 긍정적이다. 중원 전력의 경기 내용이 준수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하며 특히 주력 선수 메시의 경기력은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득점 능력이 준수한 뎀벨레의 골 결정력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팀 승리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비등한 위치에 있으나 상대의 측면 수비 불안이 다소 보이고 있는 만큼 충분히 공략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높은 득점은 기대할 수 없겠으나 약점을 공략해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레알 마드리드는 12경기 10승2무라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리그 일정이 좋기도 하였지만 직전 챔피언스리그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상승세가 연결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아자르의 충전은 여전히 불투명하다. 하지만 모드리치와 크로스의 활약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카르바할의 빈 자리도 채우기가 가능하다. 다만 바란과 라모스가 결정하는 수비라인은 확실히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다. 부진에 허덕이던 바르셀로나는 최근 그나마 3연승으로 반등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직전 경기 내용은 다시 한번 좋지 못하였다. 메시는 여전히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바르셀로나가 예전과 같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다만 레알 마드리드도 비슷한 상황이기에 두 팀중 한 팀이 승점 3점을 얻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