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

 

1차전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홈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경기를 치르는 레알마드리드, 과연 계속해서 강팀들을 상대로는 강한 면모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을지가 핵심이라는 사실, 리그에서 보여준 것처럼 홈에서 상당히 인상적인 경기내용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 레알마드리드에 홈에서 힘을 기대해보아도 나쁘지않다고 보는 경기, 상대적으로 바르셀로나에 공격에 고전했다는 사실, 주전선수들에 체력적인 문제도 어렵기는 하겠지만,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보여줄 자존심싸움에 홈에 이점을 가져간다는 점이 크게 작용할 것이라는 사실, 답답했던 경기력을 해결하면서 홈에 이점을 확실하게 살려주는 모습을 기대해보고싶은 경기이다. 쉽지않겠지만 2차전 분명한 동기부여를 보여주기를 기대해본다.

최근 다시 답답함을 보여주는 경기력을 선보여주고 있는 레알마드리드로써는,이번 경기에서 과연 얼마나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선보여줄 수 있을지, 수비적으로도 라모스와 바란에 역활이 너무나도 중요하다. 자존심 대결을 펼치는 만큼, 메시에 공격전개를 얼마나 차단해내는지도 중요하게 작용될 것이라는 사실, 직전 리그경기에서 크로스와 카세미루 그리고 모드리치가 모두 가동되면서 이번 경기 체력적으로도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 그래도 1차전 상당히 좋은 흐름을 만들어낸 만큼, 이번 경기 기세를 이어가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사실, 이번 경기 쉽지않겠지만 홈에 이점을 잘 살려서 벤제마와 주니어 그리고 바스케스에 공격라인이 홈에서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해보고싶은 경기이다.

 

 


바르셀로나

 

홈에서 힘을 보여주지못하면서 이번 경기가 더욱더 부담스러운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바르셀로나이다. 경기전체적으로 바르셀로나에 안정감을 예상하기 쉽지않을 원정길이라는 사실 ,분명 전력에서 만만치않지만, 바르셀로나에 힘을 기대하기는 체력적인 어려움도 분명하게 존재한다는 사실, 하지만 긴 무패행진을 계속해서 얼마나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보여줄 것이라는 점, 메시를 활용한 공격에 다양한 루트에 힘을 기대해보고싶으며 이번 경기도 원정이지만 적극적인 공격으로 레알맏리드에 허점을 노리지않을까라고 높다. 분명 이번 경기 1차전에서 잡아내지못했던 아쉬움을 이겨내야한다는 사실, 바르셀로나 쉽지않지만 이번 경기 반전의 결과를 보여주기를 바란다.

직전 리그에서 수아레즈가 가동한 득점포가, 이번 경기에서 어떤 모습으로 작용할지가 너무나도 기대되는 경기, 분명하게 이번 경기 바르셀로나가 경기를 주도해나갈 가능성은 높지만 원정길이라는 사실, 메시가 또 한번 폭팔적인 경기운영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지가 기대된다. 메시로부터 시작하는 공격에 시발점, 쿠티뉴와 수아레즈가 살아난다면 더 없이 좋은 경기내용을 보여줄 것이라는 사실, 또한 부스케츠가 이끌며 라키티치와 비달이 땡기는 미드필더 라인에 매서움도 확실하다. 이번 경기 불리하기는 하지만, 분명 득점포를 가져가면서 경기를 잡아내야한다는 사실, 쉽지않아보이지만 이번 경기 세비야를 잡아낸 원정경기와 같이 좋은 흐름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충분하게 기대해보고싶은 경기라고 예상해보게 된다.

 

 

 

 

 

 

 

 

최종분석

 

레알마드리드에 홈에서 펼쳐지는 바르셀로나와의 2차전 맞대결, 1차전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이번 홈에서 경기 상당히 유리한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은 시점이라고 생각해보게 된다. 분명 경기 전체적인 안정감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는 사실, 다만 쿠티뉴와 수아레즈에 대한 딜레마는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게 된다. 이번 경기 분명 양팀모두 치열한 경기내용을 보여줄 것이라고 보는데, 그래도 홈에 이점을 가져가는 레알마드리드가 더욱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을 염두해두지만, 그래도 바르셀로나에 살아난 메시에 힘을 막기 쉽지않을 것, 분명 경기전체적으로 안정감에서 바르셀로나가 앞서가는 만큼, 원정길이지만 이번 경기 동기부여를 확실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본다. 이번 경기는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첼시

 

첼시는 EPL 15승 5무 6패, 45득점 29실점으로 리그 6위다. 홈에서 8승 4무 1패, 26득점 9실점을 기록하고있다. 첼시는 지난 카라바오컵 결승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맨시티에 패배했다. 케파 아리자발라가 골키퍼의 교체 거부논란이 불거지며 팀내 불화가 경기장안에서도 보였고 에당 아자르말고는 플레이상황에서 돋보일만한 선수도 없었다는 것이 더 큰 문제였다. 그래도 맨시티 상대로 분전을 기하며 연장승부로 끌고 갔다는 것은 수비를 잘 해낸 덕택이겠지만 여전히 공격측면에서 아쉬움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로 보여진다. 이번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는 이과인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측면쪽의 아자르와 윌리안의 패스가 원활하게 이뤄진다면 충분히 위협할 수 있는 공격진이다. 허나 지난 맞대결에서 고전한 바와 같이 토트넘은 조르지뉴를 전담마크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대비한 사리 감독의 전술이 전혀 대비가 이뤄지지 않았기에 홈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던 첼시더라도 고전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보인다. 다행히 토트넘이 케인 복귀이후 공격템포가 늦춰진 양상을 보인다는 점은 호재이다.

 

 

 

토트넘


토트넘은 EPL 20승 7패, 55득점 27실점으로리그3위다. 원정경기에서 11승 3패, 31득점 15실점을 기록하고있다. 토트넘은 지난 번리 원정경기에서 해리 케인이 복귀하였지만 2:1로 패배하고 말았다. 케인이 득점에 성공했지만 주어진 기회에 비해 케인의 활약도는 높지 않다. 오히려 빠른 템포의 역습을 추구하였던 토트넘에서 케인이 볼소유, 슈팅을 가져가며 흐름이 끊기는 모습이 관찰됐다. 델레 알리의 복귀가 미뤄지고있는 가운데 중앙쪽에서 올라오는 시소코, 윙크스 등의 화력은 아쉽다. 측면쪽의 움직임은 활발하나 크로스자체가 정확치 못한 상황에서 케인,에릭센,손흥민의 분발이 더욱 촉구된다.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도 경기를 완벽히 지배하지 못했다는 점이 첼시전에 다시 드러나게 될지 모른다. 첼시는 측면이 강력한 팀인만큼 풀백들의 오버래핑 또한 어느정도 제어될 것이고 토트넘이 원하는 방향의 공격력이 나올지는 의문이 남을 수 있다. 올 시즌 첼시와의 맞대결 3차례에서 2승 1패로 토트넘이 약간 우위였지만 첼시 원정에서는 1패를 기록했다. 알리가 첼시전에서 중요한 공격포인트 생산과 추진력을 행사하는 미드필더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공격전개가 에릭센 위주의 높은 의존도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최종분석

 

공격과 중원 전개 능력 모두 답답함을 보이고있지만 스탬포드 브릿지에서의 수비력은 준수한 편. 아자르, 이과인, 리안, 또는 허드슨, 오도이 등은 충분히 개인능력으로 공격 포인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선수들이다. 다만 선수단 분위기가 좋지 못하다는 점도 사실이고 이번시즌 폭발력이 부족하다. 토트넘이 최근 상승세였지만 델레 알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지난경기였으며 케인 복귀이후 오히려 공격흐름이 답답한 전개양상을 보였다. 측면공격이 날카로운 첼시 상대로 풀백들의 움직임도 제한될 것으로 보이는 경기이다. 양팀 모두 득점력이 아쉬운 흐름인만큼 수비중심의 경기가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크리스탈 팰리스

 

크리스탈팰리스는 8승 6무 13패를 기록하며 리그 13위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4:1 대승을 거두며 팀내 사기는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하의 골로 앞서갔고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고 역습을 시도하며 대승을 거두는데 성공한 모습. 최근 10경기 6승 2무 2패를 기록하며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지난시즌은 강등권에 머물렀지만 이번 시즌은 허망하게 대패하는 경기가 줄어들었고 공격진의 흐름이 상당히 좋아진 모습. 밀리보예비치를 비롯한 타운샌드-자하가 많은 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 4-3-3 포메이션으로 전환하면서 더욱 공격기회를 잡고 있으며 역습이 매우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상대의 수비진을 뚫어낼수 있을지는 아직까진 미지수. 최근 맨유 상대로 승리를 거둔적이 없기에 홈의 이점을 가졌다 하더라도 주도권을 잡진 못할듯. 현재 마마두 사코-마틴켈리-완비사카-스펠로니-위컴-수아레가 부상중이고 대부분 수비의 핵심선수들이 부상중으로 이탈중이라 공격적인 전술보다는 수비후 역습의 체제로 풀어나갈듯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15승 7무 5패를 기록하며 리그 5위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부상으로 인해 전반전 교체카드를 모두 사용했고 불의의 상황으로 인해 좋지 못한 전력이였는데도 대등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부상자 여파가 크다. 린가드를 비롯해 마샬-래쉬포드-후안 마타등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기에 산체스와 루카쿠가 공격진을 이뤄 공격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폼이 좋지 못한 상태로 솔샤르 감독 부임 이후 출전기회가 매우 적었던 선수들로 공격진을  구성해야 하기때문에 화력은 아직까진 미지수. 그렇기 때문에 이번 원정경기에서 맨유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전반기 올드 트래포트 홈경기에서도 크리스탈 팰리스 상대로 이번 시즌 무승부를 거둔바 있다. 스피드에 장점이 있는 선수들이 이탈했지만 활동량과 높이에 강점이 있는 선수들로 승부수를 띄워야 한다.이번 경기에서 공격적인 전술보단 수비적인 움직임을 취할수 밖에 없어 보인다. 포그바,루카쿠의 활약을 기대해봐야겠지만 두명의 선수로는 조금은 어려운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종분석

 

확실히 공격진 구성자체는 크리스탈팰리스의 자하와 바추아이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다만 수비진이 역시나 불안한 상황이고 맨유는 수비라인 자체는 준수하지만 포그바를 제외하고는 미드필더진과 공격진의 부상자가 상당히 많아 현재 전력으론 양팀모두 비등한 상황이다. 양팀 모두 내려앉은 경기를 보여주면서 역습을 시도하고 움직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따라서 세트피스, 중거리슛 등에서 승부처가 될것으로 예상되는데 크리스탈팰리스의 공격진이 상대의 수비를 뚫어내는데에 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맨유의 근소한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첼시

 

홈팀 첼시는 주중 말뫼와의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두었다. 지루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1.5군을 가동하며 일부 핵심 자원들이 체력을 안배했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만 최근 맨유,맨시티,본머스 상대로 졸전 끝에 완패를 당하는 등 사리 감독의 고집이 최악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문제. 이번 경기 역시 MF 조르지뉴를 레지스타로 투입하고 캉테가 공격침투에 나서는 사리볼을 그대로 밀고 나갈 것으로 보여진다. 상대에 따라 변화를 주는 유연함이 부족하다는 것이 이변 경기에서도 첼시의 가장 큰 약점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맨체스터 시티

 

원정팀 맨체스터시티는 샬케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PK 2개를 허용하고 DF 오타멘디가 퇴장을 당하는 악재가 이어지면서 위기에 빠졌지만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는 저력을 발휘했다. 공식전 5연승으로 뉴캐슬전 패배 이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FW 제주스 DF 멘디,망갈라 GK 브라보의 부상 공백에 DF 델프,스톤스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자원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지난 홈경기에서 6-0 대승을 거둔 첼시를 상대로 다시 한 번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분석

 

이번 경기의 승부처는 첼시의 수비력이다. 지난 맞대결에서 전반 아게로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며 무너졌던 첼시이기에 이번 경기에선 전반전을 잘 버텨야 할것으로 보인다. 맨시티는 여전히 강력한 공격력과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어 컨디션 좋은 공격수들이 끊임없이 첼시의 수비진을 흔들고 괴롭힐 것으로 보인다. 최근 흐름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가 예상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EPL 15승 6무 5패, 52득점 35실점으로 리그 4위다. 홈에서 7승 4무 1패, 25득점 16실3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파리생제르망과의 홈경기에서 패배했지만 FA컵 16강에서 첼시 원정 2:0 승리를 거뒀다. 부상을 당했던 제시 린가드와 앙토니 마샬은 리버풀전에서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며, 맨유는 홈에서 리버풀에 강한 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줬었다. 지난 시즌에도 홈에서 2:1 승리를 가져간 바 있으며, 최근 홈 패배는 2014년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이끌었던 시절 수아레즈와 제라드가 있었던 리버풀에게 홈 경기에서 패배했었다. 현재 맨유 활약의 중심에는 폴 포그바가 있으며, 솔샤르 감독 부임이후 최다 공격포인트를 작성하면서 공격진과 수비에 힘을 불어넣고 있다. 공격에서는 포그바, 수비에서는 풀백들의 수비가 중요한 경기이다. 마네와 살라를 상대로 애슐리영과 루크쇼가 좀 더 수비적으로 다가가 마크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

 

리버풀은 EPL 20승 5무 1패, 59득점 15실점으로 리그 2위다. 원정에서 9승 3무 1패, 24득점 8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유럽 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두었다. 리버풀은 최근 8경기 3승 3무 2패로 아쉬움을 보여줬다. 특히 승리하였던 크리스탈 팰리스, 브라이튼전도 1점차로 간신히 승리를 거둔 경기였다. 물론 본머스 전처럼 잘 풀린다면 3:0 대승을 거둔 경기도 있었지만 최근에 상승 페이스가 꺽인것은 사실이다. 이번 EPL 경기에서는 반 다이크가 출전할 수 있지만 쉽지않은 상대 맨유를 상대한다. 전반기에는 리버풀이 홈에서 3:1로 승리한 바 있다. 마네-피르미누-살라의 삼각편대의 공격력이 최근 다소 아쉬움을 표하고 있고, 핵심 서브멤버였던 샤키리도 최근 골 소식이 잠잠하다. 맨유 원정에서는 항상 고전하였던 리버풀이고 맨유의 역습 역시 날카로운 모습을 최근에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포그바와, 래쉬포드, 린가드 등에게 충분히 고전할 수 있어 보이기도 하다. 리버풀은 공격쪽에서 살라와 마네가 활약해줘야 한다. 맨유의 풀백진의 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편이니 이 점일 공략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최근 팀 분위기는 상반된 모습이다. 맨유가 감독 교체이후 상승세인 반면 리버풀은 최근 공격라인의 폼이 조금 떨어지고 있다. 맨유가 홈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강점을 보였던 과거전적 역시 맨유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 맨유의 수비라인을 개인기량이 좋은 리버풀의 공격진이 공략해낼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점은 리버풀이 유리한 요소이기도 하다. 하지만 리버풀이 로테이션 없이 꾸준하게 가동한 선수라인들이라 최근 체력적으로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맨유의 상승세가 매섭고 라이벌전 임을 감안한다면 맨유가 홈에서 리버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