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한민국은 지난주 22일 볼리비아와의 경기에서 1:0 승리하였다. 이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압도적인 흐름을 선보였지만 쉽사리 골을 연결하지 못하며 고질적인 골 결정력 문제를 보였다. 다행히 후반 이청용의 그림 같은 헤딩골로 득점을 하였지만 손흥민을 비롯 공격수들의 마무리가 아쉬웠다. 고무적인 것은 지난 월드컵 때부터 이어진 부진한 양쪽 풀백들의 컨디션이 올라왔다는 점이다. 특히 이날 홍철은 12번의 크로스를 올렸으며 이중 결정적 크로스는 6번이나 된다. 다만 골이 일찍 터지지 않아 이강인을 비롯 백승호의 출전은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출전 명단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지동원, 김승규, 김진수가 부상으로 소속팀 복귀를 하게 되어 공격진과 골키퍼 출전 명단이 바뀌게 됐다. 이번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는 홈에서의 이점과 더불어 역대 전적(3승 2무 1패)에서 앞서있기에 또 한 번 대한민국 대표팀의 좋은 경기가 예상되지만 콜롬비아 역시 남미 강호이자 하메스와 팔카오의 출전으로 상당한 난타전이 예상된다.

 

 

 

콜롬비아

 

콜롬비아는 지난 22일 일본과의 경기에서 1:0 진땀승을 거두었다. 조직력이 좋은 일본을 상대로 경기 내내 고전했지만 콜롬비아는 일본에 비해 경험과 결정력의 차이를 보이며 팔카오의 PK 골로 승리하였다. 최근 남미 팀들이 아시아팀(특히 한국과, 일본)에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콜롬비아는 한국과의 역대 전적에서도 1승 2무 3패로 뒤져있다. 다만 하메스, 팔카오, 루이스 무리엘 등의 공격진은 여전히 위력적이다. 또한 새로 부임한 케이로스 감독은 한국과의 역대 전적에서 크게 앞서있어 케이로스 감독 스타일의 콜롬비아 대표팀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한국 홈에서의 일방적인 응원과 역대 전적에서 밀리는 콜롬비아, 하지만 한국과의 역대 전적에서 압승을 보이는 케이로스 감독의 콜롬비아, 경기가 어느 방향으로 흘러갈지는 모르지만 상당한 난타전이 예상된다.

 

 


 

 

 

 

 

최종분석

 

한국은 지난 경기에서 엄청난 공세를 몰아치면서도 볼리비아에게 겨우 1골을 기록하며 승리했다. 많은 공격 작업과 슈팅들이 있었지만 상대의 골문을 흔든것은 단 1번. 이는 아시안 컵 때에도 지적되었던 것이다. 콜롬비아는 일본에게 승리하면서 월드컵에서 받았던 패배를 되갚아주었다. 하지만 콜롬비아의 공격력도 크게 좋지 않다. PK 득점으로 겨우 골을 기록했고 유효슈팅 숫자가 너무나도 부족했다. 강 팀을 상대로 강력한 한국의 특징을 잘 생각할 필요가 있다. 두 팀 모두 득점이 너무 저조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언더 선택지를 추천하며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AC 밀란

 

AC밀란은 이전 키에보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기록하며 리그 3위에 위치하고 있다. 원정 경기 였지만 상대보다 전력상 우위를 점하고 있던 경기라 경기 초반부터 흐름을 잡은 AC밀란은 비글리아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후반전 피아텍이 골을 기록하며 승리할수 있었다. 최근 흐름이 상당히 좋은 AC밀란이다. 지속해서 무패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이번 경기의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상대인 인터밀란과의 경기를 치뤄야 하는데 현재의 경기력이라면 충분히 우위를 가져갈수 있는 경기라고 예상되는만큼 기대가 되는 상황이다. 피아텍-수소-카스티예흐등 주포 역할을 맡아주고 있는 공격수들의 경기력도 믿어볼만 하며 미드필더 진영 역시 큰 걱정은 없어 보인다. 전력상 비등한 상황이라 쉽게 풀어나가진 못할 것으로 예상되긴 하나 우위를 가져갈순 있을거라 예상되고 있다.

 

 

 

인터밀란

 

인터밀란은 이전 스팔과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기록하며 리그 4위에 위치하고 있다. 전반전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던 인터밀란은 후반전부터 움직임이 살아나는듯 했고 플리타노의 선제골로 앞서나가더니 곧바로 갈리아르디니의 쐐기골로 승리를 기록했다. 다음 일정인 유로파리그 2차전이 있었기에 제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승리를 기록했다. 하지만 프랑크푸르트와의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경기에서 홈의 이점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상대 골문을 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결국 1골을 내줘 패배를 기록하며 여정을 끝냈다. 이제 자국리그에 몰두하게 된 인터밀란은 현재 위치라도 지켜 챔스 출전권을 따내기 위해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근 선수들의 움직임을 보면 비등한 AC밀란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얻어오기엔 어려워 보인다.

 

 

 

 

 

 

 

 

최종분석

 

리그 3위 AC밀란과 4위인 인터밀란 승점 1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이지만 최그 두 팀의 분위기는 더 큰 차이가 있다 AC밀란이 새로운 주포 피아텍 효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반면에 인터밀란은 주포 이카르디가 구단과의 갈등으로 출전을 거부하고 있어서 공식전 5경기 1승2무2패에 그치는 등 팀 분위기가 가라앉은 상태로 보인다 두 팀의 최근 흐름을 고려하면 주포 피아텍의 득점력이 폭발하고 있는 AC밀란의 우세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경기는 AC밀란의 승리릉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에버턴

 

에버턴은 이전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3:2로 패배를 기록하며 리그 12위에 위치하고 있다. 전반전부터 상당히 치열했던 경기였다.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나간 에버턴은 상대에게 페널티킥을 내줬지만 실축하며 위기를 넘겼으나 후반전 3골을 내주면서 패배를 기록했다. 최근 흐름이 상당히 좋지 못한 모양새다. 공격수들의 능력은 그나마 낫지만 수비수들의 불안감은 이번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경기에서 기대를 걸긴 어려운 상황. 홈의 이점을 챙겼다곤 하나 상대와의 전력차를 어떻게 줄여나갈지가 이번 경기의 핵심이라 볼수있다.

 

 

 

첼시

 

첼시는 이전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리그 6위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 선수들의 흐름이 상당히 좋았던 만큼 기대를 걸게 만들었지만 다음 경기 일정을 준비하듯 다소 부진한 모습이였고 종료 직전 한골을 기록해 간신히 무승부를 이뤘다. 하지만 이후 유로파리그 2차전 디나모키예프와의 원정 경기에서 5:0으로 상대를 완파하며 깔끔하게 다음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라운드로 진출한 첼시의 화력이 상당히 무섭 다고 느낄 정도로 좋았으며 이번 경기에서도 역시 동기부여가 존재하기에 기대가 된다. 에버턴을 잡아낸다면 4위까지 바라볼수 있는 첼시는 원정 경기라 할지라도 총력전을 펼치며 주전 선수들을 모두 가동시킬 가능성이 높다. 아자르를 비롯해 캉테-이과인등 상대 진영을 괴롭힐수 있는 선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할듯. 전력상으론 이미 우위를 가졌다.

 

 

 

 

 

 

 

 

최종분석

 

에버튼은 첼시와의 지난 맞대결에선 무승부를 기록한바 있다. 시구르드손과 히살리송의 조합으로 이어지는 공격력이 얼마나 성공을 거두는지가 핵심이지만 최근 상대의 공격진이 날카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지금 에버턴의 수비진이 막아내긴 어려워 보인다.

첼시 역시 동기부여가 존재하긴 하겠지만 역시 1승이 상당히 간절 상황이다. 그만큼 경기력에 보여질 가능성이 높고 90분동안 충분히 상대 골문을 열수 있을거라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첼시의 승리를 예상해보며 초반 득점에 성공한다면 다득점도 가능하다 판단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바이에른 뮌헨

 

지난 UCL 1차전 리버풀 원정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두었다. 뮌헨은 점유율은 높았지만 리버풀의 공격을 막는데 집중했으며 하비 마르티네스의 수비력이 상당히 돋보였다. 중원 3선 미드필더로 출전한 경기에서 뛰어난  수비를 통해 뮌헨의 포백라인을 보호했다. 뮌헨의 문제점은 역시나 득점력일 것이다. 현재 부상자가 많고 핵심선수들이 포함되어있는 만큼 공수에 걸쳐 중심을 잡아줄 선수가 부족하다. 최근 활약하였던 코망의 부상은 다소 아쉬운 부분으로 보인다. 그래도 알라바와 고레츠카, 리베리가 부상에서 복귀하여 출전할 수 있는만큼 기대를 걸 수 있는 홈경기이다. 리버풀과의 매치업에서 리버풀의 공격에 전혀 당황하지 않았으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가져갔다. 최근 리그경기에서 다득점에 성공하는 등 분위기가 좋은 흐름인 점도 바이에른 뮌헨에게플러스요인이다. 리버풀을 상대로 충분히 승리할 수 있는 전력과 분위기를 보였다.

 

 


리버풀

 

뮌헨과의 경기에서 공격루트가 각각 차단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유효슛 생산이 어려운 모습을 보였다. 폭발력을 보였던 지난시즌과 달리 이번시즌에는 살라의 득점력이 크게 떨어진 생산력을 보여주고있고 미드필더들의 화력과 창조성 면에서도 답답한 흐름을 보여주고있다. 사실 리버풀은  창조적인 빌드업보다는 활발한 활동량과 압박을 통해 볼 탈취이후의 빠른 역습이 강점인 팀이었다. 현재 반다이크의 파트너쪽에서 문제가 많고 풀백 그리고 윙포워드들의 화력도 떨어진만큼 뮌헨 원정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진다. 지난 번리전에서도 주전선수들이 모두 투입되며 체력관리가 전혀 되지않았다. 반 다이크가 준수한 중앙수비수인 것은 확실하지만 헤딩경합이 아닌 높은 클래스에서의 페널티박스를 잘 지켜내는 수비수인 것은 확실치않다. 특히 슬라이딩태클 비중이 높은 선수로써 경고획득과 파울을 조심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최종분석

 

현재 리버풀 센터백부분에 의문표시가 존재하고 미드필더쪽에서는 창조적인 플레이보다는 활동량 위주의 경기를 통해 압박을 가하고있지만 빅클럽 상대로는 이러한 압박전술이 전혀 주효하지 못했다. 뮌헨은 부상자들이 대부분 돌아왔으며 확실히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위협적인 선수들이 포진되어있다. 수비에 있어서는 뛰어난 센터백들과 하비 마르티네스라는 선수가 버티고있다. 이번 경기는 홈 경기에서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주는 뮌헨의 승리가 예상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이전 1차전 원정경기에서 2:0으로 패배하는 수모를 겪고 2차전을 치른다. 전체적인 경기는 유벤투스가 주도했지만 상대의 골문을 열기엔 역부족인 모습이였고 후반전 상대에게 연달아 2골을 허용한 유벤투스는 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결국 패했다. 2점차로 패배를 기록했기에 이번 경기에서 최소 3점차로 승리를 거둬야 하는 상황이라 유벤투스 입장에선  상당히 부담스러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다만 홈에서 펼치는 경기인만큼 충분히 가능성은 존재하는만큼 초반부터 공격을 시도할듯. 이전 자국리그였던 우디네세와의 경기에서 주전 공격수들을 모두 휴식을 취하게 하고이번 경기의 만전을 가했다. 호날두를 비롯한 디발라-만주키치등 이번 경기에서 총력을 다할텐데 홈의 이점까지 살리는데 성공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 것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T마드리드는 이전 1차전 홈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두며 2차전을 치르러 떠난다.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고 역습하는 플레이를 펼치던 AT마드리드는 후반전 히메네스의 선제골로 앞서나가더니 곧바로 고딘의 쐐기골로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확실히 홈에선 강한 AT마드리드다. 유럽의 강호에게 무실점으로 승리를 거둔 상황이라 팀내 분위기는 상당히  좋겠지만 이번 2차전 경기를 상대의 구장에서 치르는 상황이라 마냥 좋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주전들까지 부상이라 불안한 상황. 코스타를 비롯해 필리페가 결장이 유력한 상황인데 공격전개에 있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리즈만-사울-로드리고가 빈자리를 채울만큼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상대를 압박해줘야만 좋은 결과를 보일수 있을것이다. 수비진은 포백으로 고딘-히메네스가 예상된다.

 

 

 

 

 

 

 

 

최종분석

 

전력상 유벤투스가 우위를 가져갈거라 예상된다. 이전 경기에서 굴욕을 맛본 유벤투스 입장에선 동기부여가 너무도 확연한 경기라 기대를 걸어봐도 좋을 것이다. 박빙의 승부가 연출될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경기의 유벤투스의 주도하에 진행될것으로 보인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최대한 실점없이 경기를 진행하려 하겠지만 상대가 경기 초반부터 강력하게 나온다면 상당히 힘든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원정 경기력이 그렇게 좋지 않은 AT마드리드는 이번 경기에서 박빙의 승부는 연출할수 있겠지만 상대에게 승리를 거두기엔 어려울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유벤투스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