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현재 토트넘은 맨체스터시티와의 혙투끝에 결국 4강게 진출을 하였습니다. 리그에서 웨스트햄에게 패배를 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 경쟁에 어려움이 생겼지만 경쟁상대였던 첼시FC, 아스날,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나란히 패배를 하면서 5위인 아스날에게 승점 4점을 앞서고 있어서 남은 2경기중에서 1경기만 승리를하면되는 유리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단 챔피언스리그에 4강전에 집중을 할수있게 되었다는 가장큰 상황이 연출이 되었지만 토트넘의 문제는 케인선수와 오리에선수가 부상으로 이탈을 하였고 라멜라 선수와 시소코선수와 윙크스선수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해리케인선수의 공백을 채워주기 위해서 맨체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영웅이되었었던 손흥민 선수가 출전정지로 인해서 1차전에 나올수없다는 부분이 너무나도 뼈아픈 상황으로 놓여지고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제압하고 올라온 아약스를 상대로 정상적인 전력을 가동할수가 없는만큼 사실상 어려운 경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아약스

 

이번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원정경기로 나서는 아약스 입니다. 아약스는 비테세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를하여 리그 선두를 달리고있는 상황이며 일주일간의 휴식으로 인해서 체력적으로 완벽한 상태에서 토트넘과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의 경기를 치룰수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 타디치선수와 블린트선수같은 전성기에 있는 경험많은 선수들을 영입을 하면서 팀자체의 전력을 보강하였고 텐하흐 감독의 축구철학에있어서 완벽하게 자리를 잡으면서 유럽을 뒤흔들 정도로 인상적인 경기력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상대로 원정경기에서 압도하는 상황을 보여준만큼 돌풍의 단계는 충분히 지났다고 표현이 되고있다는 점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자신들의 축구를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종분석

 

현재 중원에서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는 토트넘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손흥민선수까지 징계로 인해서 이번경기에서 출전을 하지못한 상황으로 최악의 상황까지 오고말았습니다. 토트넘은 휴식없는 일정으로 인해서 주축 선수들이 지쳐있는 상태로 체력적인 열세를 가지고 경기를 치루어야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은 그외적으로도 전력누수가 심각한 상태로 인해서 1차전에서 경기를 치루는 만큼 집중을 해야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원정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하고 특히 경기력에서 압도한 아약스가 1주일간의 휴식을 통해서 아주좋은 체력으로 경기를 치루는 상황으로 아약스가 훨신더 유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치룰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아약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이전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2:0으로 패배를 기록하며 리그 6위에 위치하고 있다. 앞으로 찔러주는 패스와 짧은 패스로 상대 골문을 노리던 맨유지만 빈번히 실패로 돌아가며 아쉬움을 남기더니 후반전 상대에게 연달아 2골을 허용하며 결국 패배를 기록하게 되었다. 최근 챔스 경기를 비롯해서 3경기 연속 공격 자원들이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는 부진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 만약 패배하게 된다면 올시즌은 챔피언스 리그 진출권은 획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유로파 예선 티켓만을 챙길수 밖에 없을 것이다. 시즌 초반의 부진함이 이런 결과를 낳았고 린가드를 비롯해서 래시포드-포그바등 득점을 기록해줄수 있는 자원들의 부진함은 이번 경기에서 상대팀의 수비진을 돌파해서 골까지 만들어 낼수 있을지 의문이다. 동기부여는 강하나 최근 경기력으론 첼시를 상대로 승리는 어려워 보인다.

 

 

 

첼시

 

첼시는 이전 번리와의 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면서 리그4위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 시작후 상대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첼시는 캉테와 이과인이 곧바로 한골씩 기록하면서 역전에 성공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동점골을 허용한뒤 부진함을 이어가며 경기를 종료했다. 유로파와 리그를 병행한 탓에 선수들의 체력적인 한계가 조금씩 보이고 있는 첼시는 직전경기에서 캉테가 부상으로 교체되었는데 이번 경기에서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 중원에서 전방 압작해줄 자원이 없다는건 첼시 입장에서 아쉬운 경기력이 될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첼시 역시 가까스로 챔스 진출티켓 마지막 자리에 안착해 있는 상황이라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쌓지 못한다면 아스날에게 자리를 뺏길수도 있어 다음주 유로파 일정이 있다해도 무리할 가능성이 높다. 상대의 약해진 공격전개와 수비진을 파고들어 골을 기록할수 있을지가 관건. 아자르와 이과인-페드로등의 움직임이 상당히 중요한 경기다. 상대팀의 동기부여도 강하지만 첼시 역시 2번 연속 유로파리그를 출전하고 싶진 않을테고 그만큼 이번 경기에서 빅매치의 경기력을 보여줄텐데 첼시가 조금더 우세하다 판단된다.

 


 

 

 

 

 

 

최종분석

 

현재 맨유 와 첼시가 지난 리그 맞대결에서 2-2의 무승부를 기록한적이 있습니다. 항상 치열한 경기를 치루었던 양팀이지만 이번 경기에서의 흐름은 다소 달라질 전망으로 보여지고있습니다. 홈경기를 치루는 맨유의 부진이 계속 지속이되고있으며 팀 조직력이 붕괴된 상으로 보여지고있기때문에 결국엔 첼시가 중원에서의 우위와 맨유의 빈틈을 공략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는 첼시의 승리 or 무승부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인터밀란

 

인터밀란은 이전 AS로마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리그 3위에 위치하고 있다.

홈의 이점을 가진 인터밀란이 전체적인 경기 운영은 본인들의 흐름으로 이끌었지만 상대에게 전반전 한골을 허용한뒤 추격을 시도하며 후반전 페리시치의 동점골을 끝으로 경기를 종료했다. 4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곤 있지만 전체적인 경기 흐름은 아직 불안한 상황이 많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유벤투스를 상대한다는건 부담감이 상당히 클테고 중원선수인 브로조비치가 이번 경기에서 결장이 예상되고 있어 공격과 수비 흐름은 아쉬움이 클듯. 마르티네스-나잉골란-플리타노-페리시치 등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골을 기록할텐데 다행인건 상대 주전 선수들 일부가 결장이 유력하고 이미 우승이 유력한 상황이라 굳이 풀전력을 가동하면서 경기를 치르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이전 피오렌티나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기록하며 리그 1위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 시작후 상대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유벤투스지만 곧바로 추격을 시도하며 알렉스의 동점골로 원점상황을 만들었고 후반전 시작후 상대의 자책골로 역전에 성공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어냈다. 이로써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은 확정지은 유벤투스인데 이미 2위와 승점차도 20점차로 우승을 확정지은 상황에서 굳이 이번 경기에서 온힘을 다해 경기를 치를거란 판단은 서지 않고 경기 경험이 없던 선수들을 가동하면서 경기를 진행할거라 판단되고 있다. 물론 주전 선수들과 함께 라인업을 구성할거라 예상되고 있는데 호날두의 출전여부는 아직 불분명하고 만주키치와 디발라가 결장하기에 출전할 가능성은 높은 상황. 승패는 크게 중요하진 않겠지만 지지않는 경기를 펼칠텐데 동기부여 면에선 뒤쳐지는 부분이 있다.


 

 

 

 

 

 

 

최종결론

 

인터밀란과 유벤투스가 맞붙는다. 유벤투스는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였고 동기부여도 다소 떨어진 상태다. 충분히 역배당을 받을만한 상황과 매치업으로 보인다. 인터밀란은 아껴두었던 이카르디와 주앙 마리우 카드를 꺼내들면서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유벤투스가 UCL에서부터 보여주었던 아쉬운 공수밸런스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홈팀 인터밀란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토트넘

 

토트넘은 이전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기록하며 리그 3위에 위치하고 있다. 계속된 경기일정 탓이였는지 선수들의 경기력이 다소 부진함을 남기던 토트넘은 후반전까지 상대 골문을 열지 못하는 모습이였고 종료 직전 에릭센이 간신히 결승골을 넣으며 승리했다. 최근 맨시티에게 연속으로 패배한후 경기력의 아쉬움이 남던 토트넘은 또다시 3일만에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터라 선수들의 컨디션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주포 역할을 맡던 케인마저 올시즌 아웃 판정을 받으며 경기력은 더욱 아쉬운 상황. 에릭센과 손흥민을 주축으로 이뤄지는 공격전개가 아쉬운 상황이다. 상대에게 이미 철저히 마크 당하고 있고 그외에 자원들은 공격에 힘을 실어주지 못하는 추세라 다른 방안을 찾아 경기를 치뤄야 할텐데 상대의 최근 경기력은 상당히 부진한 상황.

 

 

 

웨스트햄

 

웨스트햄은 이전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리그 11위에 위치하고 있다. 전력상 비등했던 팀과의 대결이였던만큼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는데 안토니오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는데 후반전 동점골을 허용했고 이후 한골씩 추가로 주고받으며 종료했다. 연패를 끊어내는데 성공한 웨스트햄이지만 무승부를 기록한건 아쉬움이 많이 남았는데 이번 경기를 토트넘과 치른다는건 심적 부담감이 클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치차리토를 비롯해서 주전 선수들 일부가 결장함에 따라 경기력은 더욱 떨어질 듯. 최근 경기 결과를 보면 실점율도 상당히 높아진 모습이다. 공격의 흐름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총공격과 텐백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마저도 쉽진 않은 상황. 상대가 최근 부진함의 연속이라곤 하지만 웨스트햄이 주도권을 잡긴 어려워 보인다.

 


 

 

 

 

 

 

최종분석


현재 토트넘이 홈경기에서 좋은 행진은 계속 이어나갈것으로 보여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여지고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단 1골에 그쳤지만 팀의 공격 전개에서는 전혀 이상함을 찾아볼수가 없는 상황이기때문에 토트넘이 홈경기에서의 이점과 더불어서 최근 좋은 경기력과 분위기를 바탕으로 우세한 상황에서 경기를 치룰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웨스트햄의 원정 부진과 부상자가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 볼때, 이번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리버풀

 

리버풀은 이전 카디프시티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기록하며 리그 2위에 위치하고 있다. 원정 경기였지만 전력상 상대보다 우세했던만큼 경기 초반부터 상대를 압박하며 주도권을 잡은 버풀은 후반전 바이날둠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페널티킥까지 얻어 추가골을 기록해 승리했다. 팀을 승리로 이끌긴 했지만 아쉽게도 1위에서 밀려나며 2위에 안착한 리버풀은 우승을 위해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야 하는 상황인데 몇일뒤 챔스 일정까지 소화해야 하는터라 선수들의 체력안배에 힘을 쓸지 아니면 전반전에 승부를 볼지가 관건이다. 다행히 상대보다 전력상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고 있고 홈에서 펼치는 경기라 리버풀이 우세한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다. 1.5군으로 경기를 펼치더라도 유리한 상황을 연출할 가능성도 높고 상대는 이미 강등이 확정된 터라 승패의 큰 동기부여가 없는 상황.

 

 

 

허더스필드

 

허더즈필드는 이전 왓포드와의 경기에서 2:1로 패배를 기록하며 리그 20위에 위치하고 있다. 경기 시작후 선제골을 허용한 허더즈필드는 후반전까지 부진함을 이어가며 추가골을 내줬고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역습의 기회를 노리며 종료 직전 연장시간에 한골을 기록하며 패했다. 이미 강등권이 확정된 상황이라 승패가 크게 중요하지 않은 모습인데 올시즌 경기력은 최악의 평을 받고 있고 이런 부진함 속에 리버풀을 상대한다는건 큰 기대를 걸어보긴 어려운 상황. 최대한 방어적인 전술을 보여주겠지만 쉽진 않을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상대는 우승을 목표로 달려가는 팀이라 초반부터 맹공격을 퍼부을텐데 최근 보여준 수비력으론 감당하기 어려워 보인다.

 

 

 

 

 

 

 

 

최종분석


카디프전에서도 완승을 거두고 쾌조의 분위기를 이어가는데 성공한 리버풀. 바르셀로나 원정을 앞두고 변수를 최소화 해야 할 것 이다. 로테이션을 가동하더라도 백업의 역량은 상당하다. 연승으로 고무된 자신감의 힘도 강하다. 일찌감치 강등이 결정된 허더즈필드에게는 딱히 반전책을 바라보기도 어렵다. 수비 위주의 승부에 치중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이런 전략이 어느 정도의 효과를 거둘지는 지켜봐야한다. 허더즈필드가 뒤로 물러선다고 해도 리버풀의 공세를 완벽하게 막아내는 모습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리버풀이 어렵지 않게 승부를 주도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