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토트넘은 리그에서 8승 6무 7패를 기록하며 6위에 올라있는 상황이다. 시즌 초반 포체티노 감독이 경질되고 무리뉴 감독이 선임 된 이후 연승을 기록하던중 최근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공식 6경기 2승 2무 2패의 성적을 기록하는중 토트넘의 강점은 명확하다. 공격수들의 개인 기량으로 득점 찬스를 만들며 그것이 골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은 편 또한 스루패스를 이용해서 공간을 침투하는 선수들이 기회를 창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공격적인 면에서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상황 하지만 수비적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다. 위험지역에서 파울을 자주 내주는 편이고 개인적인 실수가 많이 나오고 있다. 윙백 센터백 할것없이 불안한 수비를 보이며 리드를 잡은 경기에서도 승점을 1점밖에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리버풀

 

리버풀의 경우 20경기를 치르는 동안 19승 1무를 기록하며 리그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이번 시즌 리버풀의 모습을 극강 그 자체이다. 지난 시즌도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맨시티가 무너지지 않으며 아쉽게 우승에 실패한 리버풀 현재의 행보는 우승에 가장 근접해 있는것이 사실. 공격적인 부분에서 흠잡을 곳은 한곳도 없다. 사이드에서 기회를 만드는 모습도 능하고 역습을 통한 공격과 창의적인 패스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잡으면 골로 여지없이 이어지는 모습 한가지 아쉬운점을 굳이 뽑는다면 상대방에게 기회창출을 조금은 내주는 편이라는 점이다.

 

 

 

 

 

 

 

 

최종분석


상대 전적에서는 리버풀이 토트넘을 압도한다 4승 1무 1패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패배 또한 3년전 경기가 마지막이다. 클롭 감독 부임 초반 팀의 리빌딩이 완벽하지 못했을때 나온 패배, 최근 토트넘을 상대로 4연승을 달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토트넘에서 손흥민 선수가 돌아오긴 하지만 케인 선수가 부상으로 이탈을 한상황이다. 리버풀의 경우 중원에서의 부상이 다소 존재하기에 중원에서의 힘이 약화될 수는 있으나 토트넘 또한 무사 시소코 선수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중원에서도 리버풀을 압도하기 힘든 상황에서 방법은 역습을 통한 공격뿐, 이번 경기 개인적으로 토트넘의 승리를 바라지만 현실적으로 리버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