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아스날은 현재 리그 9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하면서 최근 5경기 2승 2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하나 최근 수비 실책으로 인한 실점이 많아 해결책이 필요하다. 이번 이적 시장에서 임대 이적한 외데가르드가 중원 전력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주면서 준수한 경기 운영 능력을 보이고 있다. 전방에 위치한 라카제트의 최근 골 결정력이 준수한 경기가 이어 지고 있어 긍정적이나 주력 선수인 오바메양의 경기력은 다소 아쉬운 장면들을 연출하고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상대 역시 주력 자원들 최근 경기력이 기복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상당히 팽팽한 주도권 싸움을 할 것으로 판단되며 상대의 수비벽을 허물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리버풀
리버풀은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2승 3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4-3-3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으나 최근 중앙 수비 라인에서의 허점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아쉬운 실점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주력 득점 자원인 살라의 경기력이 다소 하락세를 보이면서 최근 경기에 꾸준한 침묵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해결 방안이 다소 시급하다. 그나마 조타가 부상에서 복귀 이후에 폼을 끌어올리면서 팀 득점에 기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비등한 위치를 보이고 있으나 상대 역시 최근 주력 선수들의 아쉬운 경기력이 꾸준하게 노출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좋지 못한 득점 능력을 보이는 리버풀이 마땅한 대응책을 이번 경기에서 보여주지 못한다면 힘든 경기가 될수도 있어 보인다.



최종분석
아스날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거두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핫스퍼를 상대로 북런던 더비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분위기 전환을 가져가는 듯 보였지만 올림피아코스와의 유로파 경기에서 패배하고 웨스트햄과 난타전으로 비기면서 아쉬운 성적을 거두었다. 최근 수비력이 다소 아쉽고 수비진이 압박을 받을 때에 나오는 실수가 치명적인 경우가 많아 리버풀의 전방 압박에 힘들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최근 수비력이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다. 이브라히마 코나테 영입이 진행되고 있지만 영입에 성공된다면 해도 여름에나 올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한 수비 자원으로 시즌을 마쳐야 한다. 냇 필립스와 오잔 카박이 두 번의 경기에서 출전했고 전진하는 카박과 자리를 지키는 냇 필립스의 좋은 호흡에 두 경기를 이길 수 있었다. 거기다 파비뉴가 수비 라인을 보호하면서 수비적으로 더욱 단단해진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아스널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현재 리그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4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상대에 따라서 3백과 4백을 오가는 유기적인 전술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선수들의 경기 전술 이해도가 뛰어나 매 경기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긍정적이다. 주력 득점 자원인 풀센과 사비체르의 최근 득점력은 아쉬운 상황이나 적은 출전 시간에도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은쿤쿠의 경기력이 기대가 된다. 또한 측면보다 중앙을 통한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에 주력 선수인 포르스베리를 통해서 상대 수비벽을 허무는 경기 내용을 꾸준히 만들어 낼 필요가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으나 상대의 많은 주력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을 한 상황이다. 충분히 상대의 허점을 파고들 수 있는 전력이기 때문에 변수를 꾸준히 만들어 낼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바에이른 뮌헨
뮌헨은 현재 리그 1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4:0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4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수비 라인이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상황이다. 지난 경기에서 왼쪽 측면의 핵심 선수인 데이비스가 퇴장으로 인해 출전이 불가한 상황 이며 현재 득점 랭킹 1위에 위치한 레반도프스키가 무릎 부상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 출전 여부가 정확하지 않은 상황이다. 대체 자원을 통해서 현재 공백을 메워야 하는 상황이나 주 전력들의 존재감을 대신할 수 있을지 다소 의문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으나 현재 주 전력들의 대거 부상 이탈이 상당한 변수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대체 자원들의 경기력이 상당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 수도 있어 보인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