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
뮌헨은 지난 16강전에서 합산 스코어 6:2 승리를 거두면서 8강에 진출하였으며 높은 득점 능력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단단한 수비 벽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실점을 최소화해내고 있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하다. 주력 득점 자원인 레반도프스키가 무릎 부상으로 인해 이탈을 하였기 때문에 상당한 전력 누수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중원 전력의 경기력이 준수해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낼 수 있겠으나 주 득점 자원이 없는 현시점에서 마무리를 할 수 있을지는 다소 의문이 든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비등한 위치를 보이고 있으나 비교적 상대의 주 득점 전력은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 전력 누수의 한계를 어떻게 극복하는지에 따라 결과가 나뉠 것으로 보여진다.



파리 생제르맹
파리는 지난 16강전에서 합산 스코어 5:2 승리를 거두면서 8강에 진출하였으며 상당히 높은 득점률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다. 주력 선수인 네이마르가 부상에서 복귀 이후 제 기량을 꾸준히 찾아오고 있으며 측면의 핵심 선수 음바페의 경기력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베라티와 이카르디 같은 주력 선수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드락슬러와 에레라 등 상당한 전력이 대체 가능하기 때문에 전력 누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중앙 수비 라인이 경기 후반 집중력이 다소 좋지 못한 장면들이 종종 연출되고 있기 때문에 대체 자원을 통해 체력적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면 준수한 경기력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나 상대의 주 득점 자원이 부상으로 인해 전력 누수가 상당한 상황이다. 앞서 언급한 핵심 선수들의 활약이 경기 결과를 좌우 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현재 바이에른 뮌헨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부상으로 결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팀에 큰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 수비진에는 공백이 발생하지 않은 반면, 공격진에 레반도프스키가 없어 득점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수비진에서 집중을 해 상대가 득점을 못 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역시 르로이 사네와 킹슬리 코망, 자말 무시알라 등 위협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파리 생제르망이 방심해서는 안 될 것이다. 파리 생제르망은 이번에도 지난 결승전에서처럼 베라티가 부상으로 빠질 것으로 예상된다. 당시 안데르 에레라와 게예로 중원 싸움에서 완벽히 패배하였는데 이번에도 중원에서 크게 밀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 시즌 모이스 킨의 합류로 더욱 강력해진 파리 생제르망의 공격진이 득점에만 성공한다면 바이에른 뮌헨은 레반도프스키가 없어 공격이 어렵기 때문에 경기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부상자가 많은 것은 아쉽지만 충분히 대체 자원들은 존재해 정상적인 경기 진행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바이에른 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

 

 

 

 

 

 

포르투
포르투는 지난 16강전에서 합산 스코어 4:4 원정 다득점 원칙으로 8강에 진출하였으며 비교적 아쉬운 수비 능력을 유지하고 있다. 주로 4-4-2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중앙 수비수 페페의 경기력은 준수하나 그의 파트너 음벰바의 경기력은 아쉬운 모습이다. 전방에 위치한 타레미와 마레가가 꾸준한 득점력을 보이면서 팀 성적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측면의 오타비우가 돌파 능력이 상당해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고 있다. 다만 중원 전력의 공수 조율 능력이 좋지 못해 상대의 전방 압박에 잦은 실수를 보이고 있으며 방향 전환에 서툰 장면들이 연출되고 있어 대응책이 필요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수비력이 상당한 경기가 이어 지고 있는 중이다. 비교적 수비 전력에 아쉬운 포르투가 마땅한 대책 마련이 이번 경기에 보여주지 못한다면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첼시
첼시는 지난 16강전에서 합산 스코어 3:0 승리를 거두면서 8강에 진출하였으며 상당한 수비 능력과 준수한 득점력을 갖추고 있다. 3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얇은 수비 진형을 갖추고 있음에도 선수들의 개인 기량이 뛰어나 실점을 최소화해내고 있다. 2선에 위치한 하베르츠와 마운트 등 상당히 좋은 득점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적은 시간에 불구하고 상당한 존재감을 펼치고 있는 지루의 출전 역시 긍정적인 상황이다. 중원의 핵심 선수인 캉테의 최근 경기력이 좋아 수비 상황에도 역습 기회를 가져오고 있어 긍정적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앞서고 있는 만큼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상대의 최근 득점 능력은 준수한 수비 라인의 경기력이 아쉬운 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본다.



최종분석
포르투는 이번 시즌에 챔피언스리그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올라와 이변을 만들어냈다. 당시 유벤투스를 상대로 역습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면서 득점에 많이 성공하였고 간혹 실수는 나왔지만 수비적으로도 안정감을 보여주며 세계적인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첼시는 웨스트 브롬위치와의 경기에서 패배 전에는 꽤나 많은 경기를 연속으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었고 실점도 많이 하지 않은 만큼 포르투에게는 더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첼시는 가장 최근 리그 경기에서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에게 5실점을 내주며 패배하기는 했지만 이전 14경기에서 단 2실점을 내주고 나머지는 클린 시트를 기록했다. 웨스트 브롬위치와의 경기에서는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는 티아고 실바의 퇴장도 있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있고 투헬 감독 부임과 함께 전력 외 자원으로 평가받던 선수들이 많이 부활하며 스쿼드의 뎁스가 굉장히 두꺼워졌기 때문에 포르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