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유벤투스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슈제츠니, 후방엔 시글리오, 키엘리니, 보누치, 칸셀루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마투이디, 피야니치, 엠레 찬, 전방엔 만주키치, 호날두, 더글라스 코스타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유벤투스는 4-3-3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호날두를 비롯한 많은 월드 클래스 플레이어들이 나설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풀백 칸셀루의 활약이 매우 뛰어나며 중원에서 마투이디, 피야니치 조합이 매우 안정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벤투스는 지난 리그 일정에서도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모두 승리를 기록했을 정도로 전력이 막강합니다. 이미 세리에 A에서는 적수가 없을정도의 유벤투스이며 이번 경기 최근 득점에 물이오른 피옹테크를 앞세운 제노아를 상대하게되지만 최근 홈에서 제노아를 상대로의 맞대결에서 단 한번도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는 면에서 매우 높이 평가받을만 하며 매 경기 2득점 이상을 올리는 유벤투스의 공격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유벤투스는 8승 0무 0패를 기록했고 18득점 5실점으로 24승점을 확보했습니다. 유벤투스는 현재 리그 1위로 선두권을 유지하고있고 시즌 전승의 기록으로 매우 좋은 성적을 기록중입니다. 이런 유벤투스의 상승세는 꾸준히 유지될것으로 보이며 현재 전력으로는 무패 우승도 노려볼법한 상황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결장 상황을 생각해도 큰 문제가 없으며 선수들이 최고의 폼을 보이고있어 승리가 유력합니다.

 

 

 

제노아


제노아의 예상 라인업에선 최후방엔 라두, 후방엔 비라스치, 로페즈, 크리시토 선수가 출전 예정이며 중원엔 호물로, 베사, 힐예마크, 산드로, 라조비치, 코우아메, 전방엔 피옹테크 선수가 출전 예정입니다. 제노아는 3-5-1-1 전형으로 나설 예정이며 측면과 전방의 구성이 좋아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전방 공격수 피옹테크 선수의 활약이 매우 뛰어나 득점 선두를 달리고있으며 출전한 7경기에서 모두 득점했습니다.


제노아는 이번 시즌 자국리그 일정을 치루면서 피옹테크의 잠재력을 일깨웠습니다. 리그 전경기 득점에 성공하면서 득점왕에 올라있는 피옹테크와 코우아메를 활용한 공격의 다양성을 늘린 제노아는 측면 자원도 준수함을 보이면서 이번 경기도 공격력에 만큼은 자신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최근 수비력에 큰 결함을 보이고있고 홈에서는 무실점을 기록한 경기도 있었지만 원정에서는 더욱 취약한 수비 조직력으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현저히 낮다 생각합니다.


제노아는 4승 0무 3패를 기록했고 12득점 14실점으로 12승점을 확보했습니다. 제노아는 현재 리그 12위에 위치해있고 원정 경기 기복이 및 수비 조직력이 취약해 아쉬움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육체적인 능력과 득점 감각이 뛰어난 전방 자원을 보유한 제노아는 좋은 공격력을 선보였습니다. 결장자가 없는 제노아는 베스트 라인업으로 유벤투스를 상대할 수 있을것이며 약간의 운이 따른다면 득점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전적


양팀의 맞대결에서는 유벤투스가 6승을 더 챙기며 매우 큰 우위를 점했습니다. 또한 유벤투스는 홈에서 단 한번도 제노아아게 패배나 무승부를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최종분석


유벤투스 vs 제노아 경기의 핵심은 '트레블을 노리는 유벤투스' 입니다.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자국리그 우승은 물론 챔피언스, 자국 컵 우승 모두를 챙기기 위해서 즉 빅이어를 달성하기위해서 호날두를 영입했습니다.

 

최근 호날두가 성폭행 혐의에 시달리고있지만 위기의 상황에서도 꾸준히 폼을 유지했던 스타 플레이어인 호날두가 경기 내용에서 크게 걱정되진 않으며 이번 경기도 정상적으로 출전이 가능하기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한편 제노아도 나름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국 리그 일정만을 치룬 제노아지만 현재 모든 경기 득점에 성공하였고 그 중심에는 최전방 공격수 피옹테크 선수가있었으며 이번 경기도 득점에 성공 할 가능성은 농후한 편입니다. 그러나 제노아의 전력이 객관적으로 놓고 보았을때 유벤투스의 전력보다는 현저히 떨어진다 생각되며 홈에서 단 한번도 제노아를 상대로 승리르 놓치지 않았던 유벤투스는 이번 경기도 역시 승점 3점에 근접합니다.

 

따라서 상성에서의 우세, 전력적 우세, 흐름에서의 우세, 꾸준한 폼, 홈에서의 강점 등을 고려해 유벤투스가 제노아를 상대로 승리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