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조별예선부터 계속된 무패행진을 이어가는 이란, 이란에 강점은 수비에서부터 나오는 견고함이다. 현재 아시안컵에서 전경기 무실점을 기록할 만큼, 기세가 상당히 끌어올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란, 현재에 경기력을 놓고본다면 이번 경기 일본을 상대로도 우위를 점하는 팀은 이란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보게 된다. 경기 전체적으로 이란으로써는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에 간결함과 결정력 그리고 수비에서 엄청난 집중력을 계속해서 선보여줄 것이라는 점을 인식해보는 만큼, 개인적으로 이번 경기 이란에 힘을 기대해보아도 나쁘지않다는 사실, 일본보다 개인적으로 전력상에 우세, 그리고 조별예선부터 토너먼트까지 보여준 경기력도 확실히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된다.

 

 


일본

 

일본 역시나 조별예선부터 무패를 기록하면서 대회 전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상당히 안정된 경기력을 보여주지만, 경기 전체적으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장면은 상당히 많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 입장이다. 이번 경기에서 분명 이란을 상대하기 쉽지않아보인다는 점은 사실인데, 과연 답답함을 호소하는 경기력을 얼마나 개선해줄 수 있을지가 일본으로써는 너무나 중요한 시점이라는 사실, 이번 경기에서도 직전 경기처럼 답답함을 보여준다면 분명하게 이번 경기 무너질 가능성이 너무나 높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 경기이며, 경기 전체적으로 일본에 우세를 예상하기에는 피지컬에서 너무나도 밀린다는 점을 인식해보게 된다. 분명 일본에 힘을 기대해보기에는 이번 경기 개인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해보고싶다.

 

 

 

 

 

 

 

최종분석

 

양팀 최근 맞대결에서는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총 전적은 1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서로 팽팽한 승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경기는 사실상 양팀 모두 우승후보로서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결승전보다 더 중요한 경기로도 보여지는 경기입니다.
양팀 최근 맞대결 전적을 알아보겠습니다. 1차전 맞대결에서는 양팀 모두 득점에 성공해내지 못하면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2차전 경기에서는 전반전에 1-0으로 이란이 선취골에 성공하면서 후반전에 동점골을 내주었지만 결국 다시 득점에 성공하면서 2-1로 접전끝에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3차전 경기에서는 2차전과 비슷하게 일본이 후반에 동점골을 가져갔지만 결국 다시 후반전 막판에 골을 또 내주면서 아쉽게 2-1로 이란이 승리를 내주었습니다. 4차전 직전 최근 경기에서는 이란이 전반전에 선취골을 내주며 후반전 골문을 지켜내고 있다 결국 후반 막판 일본의 공격진들을 이겨내지 못하면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양팀 모두 우승후보팀으로서 이번경기 한팀이 다득점을 향하기보다는 신중한 경기가 될것으로도 보여지는데, 한골차 승부가 날것으로도 예상됩니다. 이란의 근소한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