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현재 UEFA 챔피언스리그 H그룹 1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바샥셰히르를 상대로 4:1 완승을 가져왔고 현재까지 3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12득점 4실점으로 상당히 안정적이면서 위협적인 공격력을 보이고 있고 마샬과 포그바, 린가드 등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한 상황에 있다. 지난 4경기 맞대결에서 2승 2패로 상당히 팽팽한 전력을 보이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핵심자원들의 공백을 보이고 있는 반면 상대의 핵심자원이 부상에서 복귀해 공격 라인에서의 무게감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 맞대결에서 상대 수비를 흔들었던 마샬이 부상으로 이탈한 점이 아쉬운 상황이며 상대의 롱패스에 수비라인이 쉽게 뚫리는 장면이 종종 있었기 때문에 공간 패스 차단을 위한 대책이 필요할 것이다. 양 팀 모두 전력에서 강력하기 때문에 상당히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상대의 공격 자원이 대서 복귀한 점이 수비 선수들의 부담을 가중하고 있고 돌파 능력이 위력적이기 때문에 수비 라인에서 집중력을 더욱 높여주어야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파리 생제르망

파리 생제르망은 현재 UEFA 챔피언스리그 H그룹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1:0 승리를 가져왔고 현재까지 2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네이마르가 폼이 점차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음바페와 디 마리아 세 선수의 조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대의 핵심 전력이 공백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득점이 많지 않은 점이 아쉬운 상황이다. 상대의 공격력이 무게감이 감소한 상황이기 때문에 보다 더욱 강력하게 상대를 몰아붙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승점 6점으로 상대와 1경기 차이를 보이고 있어 순위 변동을 위해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공격적인 전술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전방에서 핵심 선수들의 활약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상대의 전력 역시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몇몇 핵심 자원의 부재로 반드시 공백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점을 공략해 준다면 이번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망은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맨유는 최근 주도권 자체는 쥐고있지만 공격전개가 마무리까지 매끄럽게 연결되지 않고 있고, 높은 지역에서 자주 컷팅 당하면서 고전하고 있다. 생제르망은 음바페-네이마르가 복귀하면서 화력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다양한 2~3선 자원들의 부상으로 인해 실점률이 꽤 높다.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원정에서 2대1 승리했다. 이 경기는 1대1 팽팽한 승부에서 래쉬포드가 후반 막판 득점에 성공하며 승리를 가져갔던 경기이다. 맨유는 홈에서 좀 더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차이를 벌리는데 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반면, 생제르망은 최근 부쩍 늘어난 실점률 때문에 음바페-네이마르 등 플레이메이킹과 스코어링에 특화된 자원들의 재능이 낭비되고 있다. 이번 원정에서도 한골 정도는 넣을 수 있겠지만, 수비 불안으로 인한 패배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