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번 경기에서도 기세를 이어나가기 위해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한다는 점에서 수비적으로 소극적인 플레이보다는 최근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스콧 맥토미니-프레드-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미드필더진들이 적극적으로 공격을 조율해나가주면서 가담하는 플레이를 보여주어야 한다. 이번 경기 맨체스터 시티의 수비라인을 흔들어 나가주는데 있어 공격적으로 집중력있는 플레이를 기대해보게 된다. 확실히 마커스 래쉬포드-앙토니 마샬-다니엘 제임스의 공격진도 찬스를 잘 살려나가주면서 득점력을 유지해나가고 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폭팔력이 이번 경기에서도 살아나주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변수로써는 확실히 공격이 침묵하게 된다면 공격패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에딘손 카바니의 결장과 더불어, 아직까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수비 자체에서는 불안한 요소가 이어진다는 점에서 예상하기 어려운 경기로 이어지지 않을까라는 점도 생각해보게 된다.




맨체스터 시티

우리가 기대했던 맨체스터 시티 다운 공격에 흐름을 이번 원정경기에서도 이어나가줄 수 있을지를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개인적으로 맨체스터 시티로써는 4-3-3 포메이션 전술을 유지해나가면서 다소 주전 선수들에 변화는 많은 상황이지만 일카이 귄도간-로드리고-베르나르두 실바를 중심에 두면서 제로톱 전술을 활용해 필 포덴-케빈 데브라이너-라임 스털링이 포지션에 관여하지 않는 로테이션을 통한 경기운영을 펼쳐야 한다.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적인 플레이를 바탕으로써 찬스만 살려나가게 된다면 경기를 손쉽게 풀어나가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진다.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 자체가 아직까지는 들쭉날쭉한 플레이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세르히오 아구에로-리야드 마레즈를 활용해서도 이번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수비라인을 어떻게 흔들어나가줄 수 있을지가 승패를 좌지우지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준결승전. 이번 경기 결과를 예측하기 쉽지않은 만큼 최근 들어서 두팀 모두 기세가 시즌 초반에 비해 자신들에 경기력으로 돌아오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수비적으로 소극적인 플레이스타일보다는 스콧 맥토미니-프레드-브루누 페르난데스의 미드필더진에서적극적으로 공격을 풀어나가주지, 맨체스터 시티의 수비라인을 얼마나 흔들어 나가줄 수 있는지를 지켜보아야 한다. 맨체스터 시티는 코로나로 인한 결장자에 빈자리가 크게 드러날 수 있는 경기이지만, 로드리고-일카이 귄도간-케빈 데브라이너의 미드필더진에서 공격을 만들어 나가주는 플레이 스타일에서는 경기운영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점이 이번 경기 흥미진진한 게임으로 이어지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최근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흐름을 고려해보아도어느팀이 승리를 거두어도 이상하지 않는 경기이다.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좋은 플레이를 기대해보며, 경기력만이 아닌 부상적인 측면에서도 우위에 있다고 본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