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7승 3무 8패(승점 24)은 지난 15일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나갔지만 상대 수비 공략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후반에 페페, 토마스, 은케디아 등을 잇달아 교체 투입해 승부를 띄웠지만 결국 상대의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첼시전 승리를 기점으로 브라이튼, 웨스브로 등을 잡아내며 상승세의 흐름을 만들어냈지만 FA컵 뉴캐슬, 리그 경기인 크리스탈전 등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상승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좋은 모습을 보이던 라카제트의 존재감이 다시금 흐려졌으며 오바메양, 사카, 페페, 은케티아 등의 페이스가 매우 저조한 상황에 놓이면서 전방 라인의 파급력 저하가 두드러졌습니다. 하지만 홀딩, 마리가 활약하며 4경기 단 1실점만을 기록했고 3경기 연속 클린시트를 이어가면서 수비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뉴캐슬을 상대로 한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4승 1무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특히 이 기간 동안에 11득점, 1실점으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 티어니, 마르티넬리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아스날입니다.




뉴캐슬

5승 4무 8패(승점 19)은 지난 13일 프리미어리그(EPL) 셰필드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배하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전반 종료 직전 라이언 프레이저가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 열세에 놓였고 후반 상대에게 페널티로 실점하면서 무기력하게 무너졌습니다. 윌슨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생막시맹, 프레이저 등 첨병 역할을 수행해야 할 자원들이 부진에 빠져 있어 전방에서의 파급력을 기대가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그나마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던 알미론, 호엘링턴 역시도 페이스가 점차 떨어지고 있으며 최근 8경기 2무 6패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고 아스날을 상대로 일방적인 열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즈전 대패 후 치른 5경기에서 수비적인 경기 운영으로 6실점만을 기록하면서 수비 안정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인 부분으로 보입니다. 5-4-1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경기 프레이저, 페르난데스, 루이스가 퇴장 및 부상의 이유로 출전이 불투명한 뉴캐슬입니다.









최종분석

아스널이 최근 어느정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 기복이 심한 문제점을 노출한다는 점은 부담이나, 아스널이 살아나고 있는 흐름은 분명하다. 라카제트와 오바메양의 핵심 공격 라인들이 활약을 보인다면 충분히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어낼 수 있다. 뉴캐슬은 윌슨이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강팀을 상대로 윌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데, 이를 뒷받침 해줄 자원들의 부상과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부진함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