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맨시티는 현재 리그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4:0 승리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연승을 기록하는 중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중원의 핵심 선수인 데브라위너의 존재로 인해 상당히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다. 최근 주력 선수인 귄도간과 중용받고 있는 포든의 활약으로 인해 부진했던 득점 능력이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할 필요성이 있다. 다만 측면의 핵심 선수인 마레즈와 스털링의 득점 능력이 아쉬운 경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해결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최근 수비 능력이 아쉬운 경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공략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앞서 언급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주력 선수들의 활약이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진다면 쉽게 경기를 풀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애스톤 빌라

아스톤 빌라는 현재 리그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2:1 패배를 하면서 최근 5경기 2승 2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두터운 수비 라인을 형성하고 있으나 최근 많은 실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아쉬운 상황이다. 시즌 초반 좋은 모습을 보였던 왓킨스가 중반을 지나가면서 주춤한 경기 능력을 보이고 있으며 주력 선수인 그릴리쉬의 골 결정력 또한 좋지 못한 상황이다. 다만 측면의 핵심 선수인 트라오레가 침투 능력에서 상당히 번뜩이는 장면들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적극 활용한다면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상대의 경기력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앞서 언급한 아쉬운 수비 능력으로 인해 많은 실점 위기를 초래 할 것으로 판단되며 마땅한 대응책이 나오지 못한다면 힘든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보았듯이 최근 맨체스터 시티의 존 스톤스와 후벵 디아스 센터백 듀오는 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아스톤 빌라에는 이번 시즌 거의 EPL 최고의 플레이메이킹을 보이고 있는 그릴리쉬가 존재하기 때문에 마냥 쉽게 수비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아스톤 빌라는 지금까지 맨체스터 시티를 이긴 기억이 많이 없을 것이다. 스톤스와 디아스의 센터백 라인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고, 수비가 안정되다 보니, 공격에서도 좋은 모습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반면 아스톤 빌라는 2주 동안 휴식을 취했기에,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의문입니다. 체력적으로 충전이 되었기에, 기동력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아스톤 빌라는 굉장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그 중심에는 잭 그릴리쉬가 있다.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2013년 이후로 처음 승리를 따낼 수 있을 것인가가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