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근 리그 7경기에서 승점 9점 획득에 그쳤다. 중상위권으로 밀려난 이유다 상위권 혹은 선두 경쟁을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치고 올라가야 한다. 마침 상대는 순위 경쟁자 리버풀이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선두 추격에 발판을 마련할 수 있지만 무승부 혹은 패배로 끝나면 사실상 1위 도전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 무조건 승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때문에 평소 강팀과 경기보다는 더 공격적인 자세가 요구된다. 손흥민이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케인의 컨디션이 워낙 뛰어나 케손 듀오의 위력은 여전할 전망이다. 관건은 두 선수에게 양질에 기회를 줄 수 있느냐 여부인데 이번 시즌 들어 은돔벨레가 무서운 경기력을 뽐내고 있어 기대가 된다. 케손 듀오를 지원하는 것을 넘어 기회가 생기면 방점까지 찍을 수 있는 은돔벨레의 존재감은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리버풀

최근 공식 7경기에서 단 1승이다. 어린 선수를 대거 내보낸 아스톤 빌라를 FA컵에서 꺾은 것이 유일한 승리다. 리그 타이틀 경쟁에서 서서히 멀어지고 있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현재 상위권 그룹에서 가장 흐름이 좋지 않은 팀이다. 문제는 득점력이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단 1골에 그쳤다. 팀 전력을 생각하면 당혹스러운 수준이다. 티아고 등 공격 지역에서 창의적인 패스를 찔러줄 수 있는 선수가 복귀했음에도 득점이 쉽게 나오지 않아 고민이 깊다. 결국 믿을 구석은 마네.피르미누.살라로 이어지는 라인이다. 절정기의 모습은 아니지만 세 선수 모두 클래스가 있는 선수이기에 언제 터져도 이상하지 않다. 특히 살라는 지난 컵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2골을 잡아내며 여전한 감각을 뽐냈다. 마누라 라인은 여전히 위력적이다.









최종분석

토트넘과 리버풀의 맞대결, 토트넘은 수비적인 전술이 아쉬움으로 드러나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리버풀의 공격을 상대로 최근 6연패를 기록하며 흔들렸던 만큼 수비적으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보게 되는 경기이다. 리버풀은 토트넘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들어 공격진들의 결정력이 흔들리고 있으며 최근 5경기에서 1득점을 하고 있을 만큼 공격에서 급격한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경기 리버풀이 FA컵 일정을 소화하면서 변화를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로테이션을 통해 경기를 치렀던 토트넘이 홈의 이점을 가져가가는 만큼 이번 경기는 무승부의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