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직전 웨스트햄과의 홈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하며 공식 18경기 연승의 압도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현재 승률 19승5무2패로 리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토레스, 아게로 등 스트라이커들의 침묵은 아쉬웠지만 수비수인 루벤 디아스와 존 스톤스가 골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부상 선수 또한 없어 완벽한 로테이션 운영이 이어지고 있고 공격수, 수비수, 중원 등 모든 포지션 선수들의 득점에 가담해주면서 다양한 공격 전술이 아주 효과적으로 발휘되고 있습니다. 챔스, FA컵, 리그 등 많은 일정으로 체력적인 부담이 다소 있지만 홈에서 펼쳐지는 유리한 상황이고 객관적인 전력면에서 훨씬 우세하기에 기대가 되는 맨시티 입니다.



울버햄튼
직전 뉴캐슬과의 원정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5경기 무패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현재 승률 9승7무10패로 1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제골을 내어주며 주춤했지만 이후 코더 코디, 던돈커, 로맹 사이스 등 수비진들의 집중력이 올라왔고, 루벤 네베스가 동점골을 기록해주면서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히메네스와 포덴세, 페르난도 마르칼 등 각 포지션의 핵심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져있지만 강점인 조직력이 다시금 살아나면서 공백을 메꿔주고 있습니다. 특히 무패 기간동안 단 3실점 밖에 허용하지 않으며 수비진들의 물오른 페이스가 돋보이고 맨시티와 최근 5경기 2승1무2패로 절대 밀리지 않았기에 기대를 걸어볼 만한 울버햄튼 입니다.



최종분석
맨체스터 시티가 울버햄튼 매치를 앞두고 비록 백업 센터백 CB 나단 아케의 어김없는 전력이탈로 수비 뎁스 우려를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울버햄튼의 전력누수 대비 사실상 풀전력으로 이번 경기에 임할 수 있다는 점을 비롯해, 3연승 도전에 실패했던 울브스 대비 최근 27경기째 무패 & 20연승 중인 매우 높은 위닝멘탈리티의 최근 기세, 직전 경기력 등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11골로 양 팀 통틀어 최다득점을 기록 중인 CM 일카이 귄도간을 필두로 LW 라힘 스털링, CF 세르히오 아구에로 등 피니셔들의 존재와 울버햄튼 대비 어느정도 나은 주전스쿼드 및 뎁스, 울버햄튼 상대로 최근 안방 맞대결 전적, 이번 안방 경기에 대한 보다 높은 동기부여 등 여러 위닝 요소들을 고려했을 때 맨체스터 시티가 안방에서 킥오프되는 게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