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지난 8강전에서 합산 스코어 4:0 승리를 거두면서 준결승전에 진출하였으며 높은 득점률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다. 주로 4-2-3-1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실점을 최소화하고 있어 긍정적인 상황이다. 주력 선수인 페르난데스가 2선에서 상당히 위협적인 장면들을 연출하고 있으며 전방 카바니와 측면의 마샬과 래시포드 등 득점 능력에 우수한 전력들이 건재하기 때문에 긍정적이다.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중원과 수비 라인의 간격 유지가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면서 중거리 슈팅 허용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대책이 필요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우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AS 로마
AS 로마는 지난 8강전에서 합산 스코어 3:2 승리를 거두면서 준결승전에 진출하였으며 비교적 수비 라인의 허점이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중이다. 주로 3백 위주의 전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소 얇은 수비 형태를 지니고 있어 측면 수비가 다소 약한 모습이다. 주력 득점 자원인 마요랄이 이번 대회 7득점 2도움으로 상당한 활약을 하고 있으나 다소 약세팀과의 경기에서 꾸준히 올린 공격 포인트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활약이 상당히 중요한 시점이다. 중원 전력의 전진 패스 비율이 좋기는 하나 패스 성공률이 다소 떨어지는 경기가 이어졌던 만큼 대책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주력 선수들의 경기력은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주도권을 가지고 오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최종분석
유로파리그 4강 팀들 중에서 가장 우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더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통한 차이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AS로마는 이번 경기에서 동기 부여를 바탕으로 수비진들이 얼마나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가 중요한 경기지만 최근 세리에 리그 내에서 보여주는 수비 조직력으로는 어려울 수 밖에 없는 원정 경기라 생각되기에 이번 1차전에서는 더욱 차이가 크게 드러날 거라 생각된다. 두팀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조금 더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게 전적에서 드러나고 있다. 역습과 조직력에 좀 더 우위를 둔 맨유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보인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