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토트넘과의 대결을 기점으로 경기력이 살아난 바르셀로나이다. 어느새 리그 1~2위 자리에 위치하게 되었다. 이번 경기 핵심선수인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인하여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아르트루,라키티치,쿠티뉴를 중심으로 보이고 있는 공격력에 바르셀로나의 최근 경기력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비수, 미드필더에서도 다양한 득점루트를 보이는 바르셀로나는 이번시즌 여러 공격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엘 클라시코에 대한 승리의 기대감이 높은건 사실이다.
또한 원정팀 레알마드리드는 최근 연이은 부진으로 인하여 선수단의 집중력, 조직력등에 문제가 생길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레알의 약해진 중원라인에 대하여 바르셀로나는 충분히 승산이 있을것으로 보이며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어볼만한 가치가 있을것으로 보인다.

 

 

 

레알마드리드

 

새 시즌 지네딘 지단 감독,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을 보내며 팀 전체가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이다. 리그 9경기에서 4승2무3패 13득점 9실점으로 8위에 위치해있다.  답답한 공격력 불안한 수비라인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지난 챔스조별이였던 빅토리아 플젠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반등할 것으로 보였지만 그 경기 또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2:1 간신히 승리를 기록하였다.
이번 엘클라시코에서 상대팀인 바르셀로나의 메시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하지만 출전여부와 상관없이 바르셀로나의 최근 경기력으로보아 홈팀에게 어느정도 기울어져 있느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세르지오 라모스를 중심으로 엘 클라시코의 중요성을 알고있기 때문에 선수들을 응집하여 어느정도 집중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이며 힘든 경기가 되겠지만 어느정도 좋은 모습을 보일수 있을것으로 예상한다.


 

 

 

 

 

 

 

최종분석

 

시즌 초반 부진하였던 양 팀이다. 하지만 최근 바르셀로나는 시즌초반의 부진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레알마드리드는 새 시즌 아직까지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공격에서의 답답함이 팀 전체를 흔들어 최근 수비라인에서 또한 집중력을 잃고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있다.
흐름으로 보아 홈팀에게 승산이 큰것은 사실이며 이번 경기를 잡고 다시 1위 자리에 올라 상승세를 유지할것으로 보이는 바르셀로나이다. 이번 엘 클라시코는 홈팀 바르셀로나의 승리가 예상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