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마드리드


홈팀 AT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라운드 A조에서 도르트문트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3라운드까지 2승1패 5득점과 6실점을 기록했다. 리그에서는 11라운드까지 5승5무1패를 기록중이며 13득점과 6실점을 기록하며 승점20점으로 리그2위다. 최근10경기에서는 6승3무1패를 기록중이며 홈 기준 6승3무1패를 기록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레가네스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그리즈만과 마르틴스가 투톱으로 나선 442 전술로 전반전을 팽팽하게? 무기력하게? 0대0으로 끝냈다. 69분 그리즈만이 1대0으로 앞서는 골을 기록하였으나 82분 실점을 허용하며 1대1의 무승부를 기록한 경기였다. 또한 직전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는 도르트문트 원정 경기에서 옐로우 카드 5장을 받았내며 5대0으로 무득점하며 패했었다. 오블락과 후안프란 그리고 고딘과 에르난데스가 포백을섰고 그리즈만과 코스타가 최전방에 섰다. 전반전부터 옐로우 카드 2장을 받은 AT마드리드는 1대0으로 전반을 끝냈으나 후반들어 3골을 허용하며 4대0으로 완패를 기록한 직전 경기였다. 
지난해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던 AT마드리드는 도르트문트 원정 경기에서 충격의 패배를 기록했다. 하지만 곧바로 3경기 2승1무를 기록하며 언제 그랬냐를 보여준 AT마드리드다. 하지만 수비력이 지난 시즌보다는 많이 떨어지는 AT마드리드다. 직전 레가네스와의 경기에서도 실수로 인한 실점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수비에서의 문제점을 보완하지 않는다면 이번 홈 경기라 할지라도 쉽지 않아 보이는 AT마드리드다. 마르틴스와 그리즈만이 선발로 나올것으로 보이는 AT마드리드다. 코레아와 르마 니게즈 토마스가 수비적인 형태의 전술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도르트문트를 상대하기 조금 위험하지 않나 싶은 이번 경기다. 

 

 

 

도르트문트


원정팀 도르트문트는 챔피언스리그 조별 라운드 A조 1위를 달리고 있다. 3승이며 8득점 그리고 무실점이다. 또한 올 시즌 리그경기에서는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10라운드까지 7승3무다. 30득점과 10실점을 기록중이다. 승점24점으로 뮌헨이 추락하는 올 시즌의 분데스리가를 접수하려 하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는 8승2무를 기록중이며 원정 기준 7승3무. 원정 4연승을 기록중인 도르트문트다. 직전 3경기 모두 클린 시트를 보여주고 있으며 친선 경기를 제외한 직전 2경기는 슈투트가르트와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무실점 경기를 펼치고 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서도 이들에게 거는 기대감은 크다. 직전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는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리그 원정 경기에서 델라니의 도움으로 로이스가 27분만에 선제골을 기록 후 잘 막아내며 1대0으로 승리한 경기였다. 알카세르를 원톱으로 세우며 4231 포지션으로 나온 도르트문트는 이번 AT마드리드의 원정 경기에 대한 로테이션을 돌리며 준비한 경기라 보여진다. 또한 챔피언스리그 직전 경기는 이번 원정길에 오르게 되는 AT마드리드를 상대로 한 홈 경기였다. 전반부터 거칠게 팽팽하던 양팀. 38분 하키미의 도움으로 비첼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후반에만 3골을 기록. 도르트문트가 홈에서 4대0으로 승리하며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갔던 경기였다. 하키미는 3도움을 기록하며 승리의 1등 공신이 되었고 게헤이루 역시 2골을 기록. 산초의 골과 함께 승리를 안겨준 수훈갑의 선수들이었다. 
현재 분데스리가 1위를 질주중인 도르트문트다. 최고의 득점력으로 최고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도르트문트가 . 뮌헨의 독주를 올 시즌 막아내며 단독으로 1위를 질주중인 올 시즌의 도르트문트다. 또한 로이스가 2경기 연속으로 골맛을 보며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또한 상승세의 주요 원인이 아닌가 싶다. 매번 시즌에서 부상으로 일관했던 로이스기에 올 시즌 지금까지의 분위기는 너무 좋아 보인다. 부르키를 중심으로 델라네이가 부상으로의 결장이 예상되긴 하지만 산초 비첼 로이스 라센 등 이들의 중원에서의 장악력이 이번 경기도 지배할 수 있지 않나 싶다. 알카세르를 최전방에 세워두고 중원에서의 충분히 받춰준다면 오늘도 승리를 가져 갈 수 있을 도르트문트라 보여진다.

 

 

 

 

 

 

 

 

최종분석


아무리 원정이라지만 도르트문트와의 1차전 원정에서 참혹한 패배를 기록한 AT마드리드가 과연 홈에서 어느정도 경기력을 보여줄지 주목이 되는 부분이다. 반면 도르트문트는 최고의 상승세를 유지중이다. 이번 원정길이라 할지라도 과연 이들의 상승세가 꺾이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수비에서의 부상 선수들이 있긴 하지만 알카세르의 복귀와 하키미의 활동량과 그리고 로이스의 중원에서의 활동량이면 충분히 이번 경기도 잡아 낼 수있을 도르트문트라 보여진다. 코스타와 코케 고딘이 부상 여파로 과연 이번 경기에 나설지 궁금한 AT마드리드다. 도르트문트의 상승세를 꺾기에는 상당한 부담이 있는 AT마드리드다. 무승부를 노려본다해도 쉽지 않을것이다. 하지만 분석과는 다르게 AT마드리드가 홈에서의 이점을 살리며 최소한 1~2득점은 해줄것으로 보이며, 홈팀의 무승부 or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