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크리옹


이번시즌 8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2위를 달리고 있는 리옹입니다. 직전경기 생테티엔과의 리그 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가져오면서 오랜만에 리그 연승에 성공하며 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리그 초반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리그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공격에서의 날카로움이 살아나며 리그내에서도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수비에서의 아쉬움은 지속되고는 있지만 공격에서 그 부족함을 풀어주면서 무패행진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번경기 홈에서 경기를 가져가게되는데 홈에서도 현재 홈 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보여주고 있으며 홈에서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맨체스터시티


올 시즌 11승 2무 0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1위에 위치하고 있는 맨시티입니다. 아직까지는 리그 개막이후 단한번의 패배를 내주지 않으며 리그 1위와 함께 엄청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리버풀과의 무승부 경기 이후 현재 8경기 연승에 성공하면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비와 공격 두 부분 모두에서 부족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매경기 평균 득점 3점이상을 만들어내며 날카로운 공격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경기 원정에서 리옹을 만나게되지만 최근의 맨시티의 원정경기력 또한 리옹보다는 한수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종분석


맨시티에서 열린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리옹이 원정에서 2-1로 승리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절대적인 열세 속에 치러진 경기였지만 역습 찬스에서 페키르와 코넷이 나란히 득점하며 전반에만 2-0스코어를 만들어냈다. 맨시티는 베르나르도 실바가 한 골 만회하긴 했지만, 그 이상의 추격은 해내지 못했다. 이번 매치업에서도 리옹이 열세긴 하지만 페키르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 자체는 맨시티 상대로 다시 한 번 통할 가능성이 높다. 맨시티는 이번 경기에서도 주도권을 가질 가능성은 높지만, 공격을 전개할 수 있는 핵심 자원들의 부상이 꽤 많기 때문에 높은 득점력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든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맨시티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