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세리에A에서도 13라운드까지 12승1무를 기록하며 28득점과 8실점을 기록하며 승점37점으로 리그 단독 선두를 무패로 질주중이다. 올 시즌 레알마드리드에서 호날두를 영입하며 리그와 유럽 대항전 모두를 먹어치워버릴 속셈인 유벤투스. 아직까지는 순조롭게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고 있는 유벤투스다. 순간 방심해서였는지 맨유가 강해서였는지 유일하게 최근 1패를 안겨준 맨유다. 챔피언스리그 경기 홈에서 말이다. 14경기 13승1무를 기록하던 유벤투스는 직전 챔피언스리그 맨유와의 홈 경기에서 호날두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동점골과 통한의 역전 자책골까지 기록되며 1대2로 역전패배를 기록했던 경기였다. 원정에서 1대0으로 승리한게 미안해였을까. 16강을 같이 가기 위한 개수작이었을까.
최근10경기에서는 아니다. 유벤투스 뭐 특별히 분석이 필요할게 있나 싶은 팀이다. 특별한 부상자 또한 없어 선수들의 공백이 크게 느껴지는점도 전혀 없다. 맨유에게 덜미를 잡혀버린 유벤투스는 이제 다시 앞으로 달려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을 뿐이다. 지난 1차전 발렌시아 원정에서 경기 시작 29분만에 호날두의 퇴장으로 크나큰 변수가 생겼지만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2대0으로 승리를 따냈던 유벤투스였다. 45분과 51분 연달은 퍄니치의 패널티킥 성공으로 인하여 2대0으로 승리한 유벤투스였다. 마투이디,퍄니치,케디라,베르나르데스키,만주키치 등 호날두를 제외한 자원으로도 충분히 득점을 만들어내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 유벤투스라는 점이다. 유벤투스는 당연 호날두를 중심으로 만주키치와 코스타 콰드라도 벤탄쿠르와 퍄니치가 공격전형을 이룰것으로 보여진다. 아울러 산드루와 보누치 루가니와 데실리오가 포백을 설 것으로 예상되며 페린이 수문을 막을 것으로 예상해본다.

 

 


발렌시아 
 
올 시즌 리그에서의 발렌시아는 13라운드까지 3승8무2패를 기록하며 11득점과 9실점으로 리그 10위에 올라와있다. 승리로 가져올 수 있는 경기들을 모두 무승부로 경기를 끝내고 있는 발렌시아다. 직전 14경기 10무를 기록하며 승패를 가리지 못했던 발렌시아는 최근 5경기에서 4승1패를 기록하며 다시금 발렌시아의 모습으로 돌아온듯 보여지고 있다. 원정 기준 9경기 4승5무를 기록하며 무승부가 많았던 발렌시아는 직전 원정 2경기에서 2연승을 기록하며 역시나 안정세로 돌아서는게 아닌가 싶은 발렌시아라는 점이다.
발렌시아는 이번 유벤투스를  상대로 경기 후 맨유와의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사실상 2경기 모두 승리해야 16강 진출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발렌시아인데 어려울듯하다. 이변이 없는한 탈락이라 봐도 무방하다. 또한 유벤투스 원정의 이번 경기다. 발렌시아는 빨리 이강인이 1군에서의 활약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번 유벤투스를 상대로 발렌시아는 미나와 모레노가 투톱으로 나설것으로 예상된다. 솔레르와 코클랭 파레호가 중원을 맡을 것으로 보이며 디아키비와 루이스가야 파울리스타가 수비의 핵심을 봐줄것으로 보여진다. 빈자리는 바스와 가라이 등이 매꾸어 줄 것으로 예상해본다.
 


 

 

 

 

 

최종분석

 

포백을 구성하는 유벤투스는 키엘리니의 몸상태가 100% 올라오지 않고 있다. 산드루와 함께 대체해주고 있고 마튀이디 역시나 컨디션 난조로 인해 코스타와 교체로 자주 등장하고 있는 자원들이다. 포백으로 최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는 유벤투스라는 점에 이번 발렌시아를 상대로도 또한 442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진다. 아울러 이번 경기 무승부도 없을 듯 보여진다. 또한 패배 역시나 없을 것이다. 홈에서의  승리를 따내는 유벤투스라 보여지며 16강 진출 확정의 승리의 경기를 홈 팬들에게 보여 줄 것이다. 호날두의 헤트트릭 이상의 득점 활약을 기대해봐야겠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