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이번 경기 마지막 6차전을 펼치게되는 맨체스터시티이다. 홈에서 무승부만 거두게 되어도 조1위를 확정짓는 만큼, 아마도 이번 경기 어렵지않게 풀어가지않을까싶다. 또한 탈락이 확정된 호펜하임을 상대로는 더욱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않을까라는 사실을 기억해보게 된다. 이번 경기에서 확실하게 압도적인 공격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하는 만큼, 맨체스터시티가 이번 경기 양팀모두 동기부여가 없다고 하더라도 직전 리그 첼시전에 패배를 화풀이하는 경기가 되지않을까싶다. 호펜하임에 동기부여 역시 떨어지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충분히 맨체스터시티가 경기적부분에서 모든부분 압도해나가지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보고싶은 경기이다. 호펜하임을 상대로 원정에서도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맨체스터시티, 이번 경기는 충분히 맨체스터시티에 우위를 확실하게 점하는 경기라고 본다. 이번 경기에서 맨체스터시티가 로테이션을 가등성을 염두해준다면 쉽게 경기를 다가가기는 어렵다고 본다. 분명 사네와 스털링에 활약이 동시에 이루어진다면 너무나 편한 경기가 될 것이라는 사실 이번 경기에서도 계속해서 견고한 오타멘디와 콤파니, 라포르테나 스톤스에 견고한 수비라인에 힘까지 충분히 믿어볼만한 경기라고 예상해보고싶은 입장, 홈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승점3점을 챙겨오지않을까라는 사실을 기억해보며, 득점을 난사하는 모습을 충분하게 기대해보아도 나쁘지않을 선택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보고싶다. 맨체스터시티에 라인업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호펜하임

 

독일에 다크호스 호펜하임은 이번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좋은 경기력을 전혀보여주지못하면서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확실히 예선탈락을 실감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 큰 힘을 쏟아붓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 더군다나 조1위에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 전혀 우위를 가져가지못할 것이라고 보는 만큼, 이번 경기 호펜하임이 힘을 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기에 호펜하임이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상당히 어렵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고싶다. 이번 경기 확실히 열세에 상황속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사실에 더해서 맨체스터시티에 전력을 앞서가기에도 어렵다는 사실, 이번 경기 확실히 열세에 상황.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라고 예상해보고싶다.호펜하임에 이번 경기에서도 아마도 힘을 뺀 상태로도 어려운 상대를 치르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보게 된다. 전력자체에서 맨체스터시티를 잡기에는 현재로써는 버거운 상황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아마도 후보에 로빈 하크나 알폰스 아마데, 코벨, 그리프 같은 선수들에 활약이 중요하다는 사실, 기기에 더해서 이번 경기 수비적으로 자신들이 얼마나 견고함을 보여줄 수 있을지 테스트해볼 매우 좋은 찬스라는 점을 기억해보고싶다. 이번 경기 쉽지않은 호펜하임에 힘을 믿어보기에 확실히 어려우며, 더군다나 잉글랜드 원정길에 오른 만큼, 더욱더 늦게 끝날 가능성을 염두해두게 된다. 하지만 호펜하임에 전력은 무시할 수없다는 점을 기억해본다. 주전선수인 그릴리치와 설러이 그리고 크라마리치에 출전명단을 확실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본다.




 

 

 

 

 

최종분석

 

독일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2-1로 승리했다. 원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맨체스터시티가 완전히 주도권을 잡으면서 승리했던 경기. 맨시티가 지난 주말 첼시 원정에서 패하며 무패 행진을 마감하긴 했지만, 여전히 홈에서 전승 행진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강력한 팀이다. 맨체스터시티는 챔스 16강 진출을 확정지었고, 비록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리옹이 맨체스터시티와 승점이 같아질 수는 있겠으나 골득실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1위 자리를 내줄 가능성은 낮은 상황(이번 경기에 집중할 필요가 없다). 호펜하임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야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이 그나마 존재하는데, 지난 맞대결에서 완벽하게 농락당한데다 맨시티의 2군도 어지간한 1군 팀만큼 강력하기 때문에 승리를 챙기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