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약스

 

아약스는 앞서 치른 조별 예선 경기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거함' 바이에른 뮌헨과의 승부에서도 1승1무라는 쾌거를 거뒀으며 나름의 강팀 대응 메뉴얼을 갖추고 있다고 봐도 좋은 부분 입니다. 선수단의 구성은 지난 바이에른뮌헨과 격돌 했을 당시와 큰 변화가 없고 '좌측 센터백' 외버 대신 노력한 블린트를 배치하고 기존의 블린트 자리였던 중원에는 다재다능한 쇤을 배치하면서 약점을 틀어 막는다는 구상 입니다. 중원 장악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언제든 측-후방을 공략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주력 플랜의 짜임새가 남다르며 타디치, 지예흐, 데용, 판 더 베이크, 간 결집력이 좋은 편이고 체격 조건은 아쉽지만 민첩성과 주력을 활용한 역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 입니다. 여기에 홈의 이점까지 버무린다면 선전을 기대 할 만한 조건은 충족되지만 '핵심' 데용의 몸 상태가 썩 좋지 않다는 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레알 마드리드

 

레알마드리드는 솔라리 감독 체제 하에서 일종의 질서를 되찾았는데 최근 7경기에서 단, 1패도 없이 6승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근래 리그 내 페이스가 썩 좋지 않은 아약스에 비한다면 분위기가 좋은 편이지만 물론 안심 할 수 없는데 근래 주축 전력들의 체력소모가 꽤 컸으며 2월7일에는 바르셀로나와 2월10일에는 AT마드리드와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모두 원정경기였기 때문에 주축선수들을 가동 시킬 수 박에 없었으며 이번 경기를 위해 직전경기를 가볍게 치른 아약스와는 대비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핵심' 베일의 페이스가 썩 좋지 않은 상태에서 비니시우스, 벤제마, 바스케스에 의존해야 하며 냉정하게 따져 볼 때, 막강한 화력을 기대해 볼 만한 상황은 아닙니다. 하지만 챔스 DNA가 강한 레알마드리드의 경기력이 부활하고 있다는 부분에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최종분석

 

두 팀의 최근 경기력이 완전히 상반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반기 리그에서 단 8골밖에 실점하지 않았던 아약스의 수비진이 후반기 들어 완전히 무너지면서 후반기 5경기동안에 벌써 12실점을 허용하였고 공격진도 다소 기복을 보이면서 좋지못한 반면에 레알마드리드는 카림 벤제마가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완전히 공격이 살아난 모습을 보이면서 바르셀로나와 AT마드리드로 이어지는 라이벌과의 연전을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끌어내는데 성공하였다. 이번 경기는 수비의 실수에 의한 승부가 판가름이 날것으로 예상되며,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