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선발은 우완 니퍼트다. 부상으로 인해 데뷔전이 늦었고, 앞선 14차례 등판에서 5승 4패 평자 4.86을 기록했다. 구위가 떨어져 장타의 비중이 눈에 띄게 높아졌는데, 그래도 최근 7경기에서 연속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하며 전성기에 버금가는 좋은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시즌 평자 4.47). 한화 상대로는 지난 5월 등판에서 6이닝 9피안타 4실점 기록했다.

한화 선발은 윤규진이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 평균자책점 4점대를 유지하며 나쁘지 않은 시즌을 보냈다. 포심과 포크볼 비중이 상당히 높은 선수인데, 구종의 완성도 높아 공략하기 힘든 폼을 보일 때가 종종 나온다. 올 시즌 앞선 4차례 등판에서 1승 2패 평자 9.00으로 부진했고, 퓨처스리그에서는 5경기 3승 2패 평자 5.68을 기록했다. 퓨처스리그에서도 퀄리티스타트는 1회밖에 없었을 정도로 부진했으나, 지난 6월 10일 복귀하여 총 6경기에서 평자 1.94로 호투하고 있다. kt는 올 시즌 처음 상대한다.

두 선발 모두 좋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고, 타선에서는 kt 타선의 상승세가 돋보였으나 후반기 첫 경기에서 1득점에 묶이며 침묵했다. 기본 전력을 극복해낼 만한 흐름의 변수는 없어 보이고, 접전 상황으로 갈 수만 있다면 극강의 불펜을 지닌 한화가 후반부에 훨씬 유리하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한다.


- 한화 승리 예상 -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