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선발은 우완 브리검이다. 지난 시즌 10승 6패 평균자책점 4.38을 기록했고, 매월 큰 기복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는 싼 금액에 좋은 활약을 보였다. 올 시즌에는 18차례 등판에서 5승 5패 평자 3.73으로 평범한 모습. 브리검은 홈에서 평자 3.53으로 좀 더 나은 피칭을 하고 있고, LG 상대로는 3차례 등판에서 각각 6이닝 2실점, 6이닝 2실점, 8이닝 3실점으로 모두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했다.

LG의 선발은 좌완 차우찬이다. 부상으로 인해 개막 로테이션을 스킵했으나, LG의 명실상부한 2선발 자원이다. LG로 이적한 이후 28경기에 등판해 10승 7패 평균자책점 3.43으로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냈다. 올 시즌은 출발부터 좋지 않았고, 중간에 잠시 호투를 이어가다가 7월 두 차례 등판에서 KIA-SK 상대로 각각 9실점-7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졌다. 넥센 상대로는 지난 5월 등판에서 6이닝 1실점, 6월 등판에서 7.1이닝 1실점으로 모두 호투했다.

두 선발 모두 상대전적이 좋은 편이지만, 최근 폼만 놓고 보면 브리검이 훨씬 낫다. 차우찬은 부진하다가도 반등을 곧잘 해내는 편이지만, 하필 좌완 상대로 좋은 OPS를 기록하고 있는 고척의 넥센이기 때문에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차우찬의 넥센전 호투는 모두 잠실 등판). 후반기 첫 경기에서는 LG가 더 좋은 타격을 보였으나, 윌슨이 아닌 차우찬이라면 넥센의 주춤했던 타격도 다시 한 번 불을 뿜어낼 수 있을 것. 넥센의 승리를 예상한다.

 

 


- 넥센 승리 예상 -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