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 OSC

지난 디종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올 시즌 홈 8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홈 강자의 면모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일마즈(ST)와 밤바(LWF)의 파괴력이 여전히 출중한 가운데 ’유로파리그 전용‘이라는 평가를 받던 야지치(CAM)까지 리그에서 5골을 터트리며 진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활용한 공격 옵션이 매우 다양한 만큼 PSG와 화력 싸움에서 절대 밀리지 않을 전망입니다. 올 시즌 평균 0.67실점을 기록하며 릴은 안정적인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는데, 부상을 당했던 셀릭(RB)까지 돌아오며 완전체 수비진을 구성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PSG는 네이마르의 부상으로 인해 측면 파괴력이 떨어진 상황이고, 이는 릴이 더욱 편안하게 수비를 펼칠 수 있도록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리 생제르망

지난 로리앙 전에서 2-0 승리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발목 부상으로 인해 네이마르(LWF)가 여전히 결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직전 경기에서 음바페(RWF)와 킨(ST)이 나란히 득점포를 가동하며 변함없는 파괴력을 자랑했지만 릴은 로리앙보다 훨씬 안정적인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는 팀입니다. 확실한 크랙 자원이 사라진 이상 이전과 같은 득점력을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시즌 평균 0.67실점을 내주고 있고, 직전 경기에서도 클린 시트를 달성했지만 이전 4경기에서 7실점을 내줬을 정도로 PSG의 수비력은 불안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모나코 원정에서 3실점을 내줬다는 것은 릴에게도 똑같이 일격을 당할 가능성도 있다는 뜻입니다. 4백과 3백을 번갈아 사용하며 수비 조직력이 흐트러졌고, 이번 경기 힘든 경기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릴은 오시멘이 팀을 떠났지만, 부락 일마즈가 매 경기 한개 꼴로 공격포인트를 올리고 있기 때문에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다. 파리는 음바페-네이마르가 복귀하면서 화력 자체에는 문제가 없지만, 다양한 2~3선 자원들의 부상으로 인해 실점률이 꽤 높다. 휴식기 이후 승승장구 하던 생제르망 이었지만, 14라운드 리옹전 패배와 함께 네이마르-마르퀴뇨스 까지 잃었다. 주중 로리랑전 완승을 거두긴 했지만, 리그 1위 릴과의 원정 매치업에서는 네이마르 부재가 크게 다가올 수 있다. 파리도 올 시즌 수비 조직력이 좋지 않다고 보긴 어렵지만, 점유율 대비 실점률은 높은 편이다. 압박 능력과 제공권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릴이기 때문에, 생제르망이 빠르게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주춤거린다면 충분히 선제득점 이후 걸어잠그기로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릴은 올 시즌 홈에서 100% 확률로 선제득점에 성공하고 있으며, 생제르망은 리드를 허용 했을 때 동점을 만들어낼 확률이 20%로 의외로 매우 낮다. 이번 경기는 파리생제르망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