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3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하면서 최근 5경기 4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잠재력이 상당한 이강인을 최근 경기에서 적극 기용하지 않으면서 비교적 아쉬운 경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주로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나 비교적 많은 실점을 기록할 만큼 수비 안정화가 대체로 이뤄지지 않고 있어 해결책이 시급하다. 다만 주력 선수인 곤잘레스의 경기력이 상당해 상대 수비 뒷공간을 훔치는 돌파 능력을 종종 보이고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해 나간다면 많은 득점 찬스와 더불어 현재 팀 성적에 반전을 보일 수 있다. 이번 상대가 비교적 수비 안정성을 가지고 경기를 풀어 나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세비야

세비야는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면서 최근 5경기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주로 4-3-3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수비진의 경기력이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실점을 최소화해나가는 경기를 이어나가 다소 긍정적이다. 중원의 핵심 선수인 라키티치가 상당히 고군분투하며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경기에서 공격 라인의 반전된 득점력으로 인해 높은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또한 측면 공격 자원의 스피드 있는 돌파 능력으로 상대의 수비 진형을 흔드는 장면들이 연출 되고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해 나간다면 더욱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득점 능력에 반전을 주고 있는 공격 라인의 상승세로 충분히 상대의 수비벽을 허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최종분석

발렌시아는 세트피스와 프리킥 등의 강점, 그리고 카운터어택의 힘 등을 활용해 여전히 훌륭한 공격을 보이고 있다. 다만, 평균 1.5실점에 달하는 실점률 때문에 평범한 중위권 팀으로 전락했다. 세비야는 오사수나-셀타비고-우에스카 등 중하위권 팀들을 상대로 갈끔한 승리를 챙기며 연승에 성공했다. 여전히 폭발력은 부족한 편이지만, 측면에서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내고 있다. 발렌시아는 매 경기 발동이 늦게 걸리며 후반 막판 대량 득점으로 간신히 무승부를 만들어내는 패턴이 반복 되고 있는데, 세비야가 선제 득점률은 67%로 높지만 추가 득점이 거의 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발렌시아에 충분히 만회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발렌시아에서 최근 4차례 맞대결 중 세 번이나 무승부가 나왔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