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
파리는 지난 1차전에서 4:1 승리를 하면서 부담감이 다소 적은 2차전을 준비할 수 있어서 긍정적인 상황이다. 주로 4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으나 최근 경기에 꾸준한 실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수비 전력에 재정비가 필요하다. 주력 선수인 음바페와 이카르디의 호흡이 상당해 폭발적인 공격력은 여전한 상황이나 비교적 드락슬러와 파레데스의 경기력은 다소 기복을 보이고 있다. 중원의 베라티와 에레라가 좋은 공수 조율 능력을 보이고 있으나 상대가 강력한 압박 전술을 사용해 오면 탈압박 과정에서 실수를 반복하는 장면들이 연출되고 있는 만큼 해결책이 다소 필요하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비등한 위치를 보이고 있으나 상대가 전체적인 경기력 부진에 대한 대응책이 마련되지 않고 있다. 충분히 전력차에 우위를 두는 파리가 주도권을 가지고 경기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지난 1차전에서 4:1 패배를 하면서 부담감이 큰 2차전을 준비하게 되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지난 경기에서 상당히 심각한 골 결정력 부진을 보였으며 주력 선수인 피케가 부상 이탈로 인해서 수비 라인에서의 전력 누수가 다소 심각하다. 확실히 이번 대회에서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으며 좋지 못한 공격 전개 그리고 실점 위기도 잦은 장면들이 연출되고 있기 때문에 해결책이 필요하다. 그나마 주력 선수 메시가 여전히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적극 활용해야 더욱 많은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며 중원 전력의 경기 운영 능력을 믿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비등한 위치에 있으나 상대의 수비력이 상당히 단단한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다소 기복을 보이고 있는 현재의 경기력으로 상대의 수비벽을 허물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며 마땅한 대응책이 없다면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파리 생제르망의 8강행이 사실상 확정적인 분위기이다. 1차전에 이미 승부를 3점 차로 벌려놓았고 원정에서 4골이나 득점하며 원정 다득점 면에서도 굉장히 유리한 상황이다. 1차전과 마찬가지로 네이마르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음바페와 디 마리아, 이카르디 등 좋은 공격수들이 많기 때문에 파리 생제르망은 2차전에서도 다득점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바르셀로나가 기적적으로 8강에 올라가려면 파리 생제르망이 최소 4실점은 허용해야 하는데, 킴펨베와 마르키뉴스가 이끄는 단단한 수비라인이 3점의 점수 차는 쉽게 지켜낼 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는 16-17 챔피언스리그 16강전처럼 2차전에서 기적이 필요하다. 최소 4골이 필요한 바르셀로나이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오히려 음바페를 필두로 하는 파리 생제르망의 빠른 역습에 당할 수 있다. 또한 센터백 한자리로 밍게사가 출전할 것으로 보이는데. 밍게사는 21살로 아직 경험이 많지 않다는 것이 큰 걱정거리이다. 1차전에 오른쪽 수비수로 나와서 음바페를 제대로 막지 못했던 데스트도 우려할만한 부분이다. 그래도 바르셀로나는 파리를 상대로 또 한 번의 기적을 위해 칼을 갈고 나올 것이다. 이번 경기는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