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양팀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 입니다. 1차전에서 양팀은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유벤투스는 지난 1차전에서 4-3-3 전술을 가동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마리오 만주키치-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 공격 삼각편대를 출격시켰습니다. 전반엔 치열한 공방전 끝에 전반 45분 주포 호날두가 선제골을 성공시켰습니다. 그러나 후반 1분만에 아약스 다비드 네레스에 동점골을 내준 유벤투스는 주도권을 뺏기면서 아약스에게 크게 고전했습니다. 후반 막판 더글라스 코스타의 환상적인 돌파에 의한 골대 불운이 아쉽기는 했지만, 내용면에서는 적어도 후반 만큼은 아약스에게 크게 고전했습니다. 아울러 주말 리그전에선 1.5군 내지 2군에 가까운 라인업을 출격시켜 스팔에 2-1로 역전패했습니다. 이날 비기기만했어도 리그 우승을 차지할수 있었지만, 전략적으로 후보 선수들을 대거 기용한 것이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현재 전력급 마틴 카세레스는 부상으로 전력이탈한 상태이지만, 다행히 주축들인 마튀디, 엠레 잔, 조르지오 키엘리니는 부상복귀 소식을 알려오고 있습니다.

 

 


아약스

 

아약스는 지난 1차전에서 4-2-3-1 전술을 가동해서 최전방에 두산 타디치를 배치하며 닥공을 펼쳤습니다. 전반엔 공방전 끝에 선제골을 내주기는 했지만, 후반 이른 시간 동점골이 터지며 완전히 분위기를 가져왔습니다. 후반내내 유벤투스 상대로 무서운 공세를 펼쳤다는 점은 긍정적요소 입니다. 이날 유벤투스의 슈체스니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아약스가 승리할뻔 했던 점을 상기한다면 2차전 역시 이변 요소는 충분히 있습니다. 아울러 주말 리그전에선 엑셀시오르 6-2 대승을 거두며, 리그 4연승으로 파죽지세 이며, 현재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선두지만, PSV와 승점이 동률로 득실에서 앞서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리그 상황 때문에 주말 경기에서도 베스트 멤버를 가동한 아약스로써는 일정 강행군으로 체력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종원의 핵인 프렌키 데 용이 주말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소식 입니다. 주력 풀백 니콜라스 타글리아피코는 징계결장할 예정 입니다. 타글리아피코 대신, 싱크라벤이 출격할 예정이지만, 올 시즌 꾸준히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만큼 유벤투스에게 공략 당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최종분석

 

유벤투스 알레그리 감독은 챔스 8강 2차전을 대비해 주축들인 호날두, 피야니치, 레오나르도 보누치, 알렉스 산드로에게는 휴식을 부여했으며, 베르나르데스키는 교체출전 시켰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주말 리그전에서 휴식을 취했던 자원들과 부상 선수들이 대거 복귀할 예정, 반면 아약스는 자국 리그 상황으로 인해 베스트 멤버들을 계속 기용하면서 절정의 품을 유지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격전이 예상되는 2차전에서 체력적으로 불리할수 있는 상황 입니다. 해결사 두산 타디치,하킴 지예쉬의 왼발에 기대를 걸고 있지만, 수비불안이 변수 입니다. 아울러 유벤투스는 아약스를 상대로 5경기 무패로 안방에서는 자신감이 넘칩니다. 아약스로서는 안방경기에서 유벤투스에 1실점을 허용한 만큼 원정 다득점 룰에 의해 불리한 상황 입니다. 불가피한 닥공이 예상되나 유벤투스가 이를 역 이용할 가능성이 다분해 보입니다. 이번경기는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