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KBO 시리즈

 

롯데

 

롯데는 지난경기 선발 김원중이 호투해주었고 전준우, 민병헌, 신본기의 맹타가 나오면서 LG 상대로 승리 를 거두었다. LG 에이스 소사가 등판한 경기였던만큼 롯데의 승리 의미가컸고 불펜으로는 진명호, 구승민, 고효준, 오현택, 마무리 손승락은 안정적으로 막아주면서 통산 250세이브를 기록했다. 이번경기 선발투수는 좌완 레일리다. 시즌 21경기 7승 8패, 4.89를 기록하고있다. LG상대로는 4승 1패, 3.71로 상당히 강하였다. 레일리는 특히 박용택, 김용의, 양석환, 김현수 등 중심타선에 강하였던 것이 주효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하지만 이형종에게 23타수 11 안타, 손주인에게 18타수 7안타 등 우타자들에게 약하였다.올시즌 엘지를 4번 상대하여 1승 1패, 1.91로 매우 좋았던만큼 QS이상 피칭이 예상된다. 롯데는 확실히 전준우와 민병헌의 타격감이 살아나면서 좋은 타순흐름을 보이고있다. 어제보였던 라인업구성도 성공적이었던만큼 동일한 라인업을 구성한다면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대 선발 김대현 상대로는 번즈, 이대호가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손아섭은 11타수 1안타 로 상당히 약하였다. 따라서 롯데의 특성상 흐름을 끊게되는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2 8월들어 불펜진이 괜찮은 흐름을 보이고있는만큼 강력한 선발진이 나서는 이번경기도 롯데가 유리함을 보일 수 있겠다.

 


LG

 

LG는 지난경기 선발 소사가 6이닝 4실점으로 약간 아쉬움을 보였고 이어 진해수, 신정락, 고우석이 등판 하였다. 타선은 7안타 1홈런으로 3득점 생산에 그치면서 엘지는 6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최근 9경기 1승 8패 페이스다. 엘지는 타격흐름이 좋은 페이스인 기간에도 연패를 끊지 못하였는데 선발진이 무너진 것이 가장 크다. 엘지의 선발투수는 우완 김대현이다.
시즌 2승 5패, 7.47을 기록하고있다. 지난시즌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김대현이었지만 올시즌에는 구위가 하락하였고 구속도 하락하였다. 이에 5이닝이상 버티는 경기를 보여주지 못하고있고 제구력까지 덩달아 흔들리면서 투구밸런스를 잃어버린느낌이다. 엘지는 소사가 원정에서 약했거니와 김대현, 차우찬 등 버텨줘야할 선수들이 올시즌 크게 부진한 페이스를 보이고있다.
불펜진들의 성적도 오락가락한만큼 안정적인 전력을 보여주었던 시즌초와 정반대의 경향을 보인다. 특히 오지환과 박용택이 상위타선에서 분위기와 흐름을 다 끊어먹는 것이 문제인데, LG 킬러 모습을 보였던 레일리가 나서는 만큼 핵심타자인 김현수가 고전할 가능성이 있다. 류중일 감독으로써는 라인업을 크게 바꾸지않고있는데, 우타자 중심의 라인업을 구성할 가능성도 고려해야한다.
LG로써는 4위까지 떨어졌고 5위 그 이하까지 가능한 상황까지 내려온만큼 일단 연패를 끊어내야한다. 하지만 지난경기 에이스 소사가 출격한 경기에서도 힘을 발휘하지못했고 취약한 원정경기이기에 LG가 당분간 연패를 이어갈 가능성이 커보인다. 박용택과 오지환이 살아나야 LG는 타격이 살아날 수 있으며, 이번경기에는 유강남, 양석환, 채은성 등이 활약해주어야한다.

 


결론

 

레일리가 LG에 강력한 모습을 선보이고있다. 올시즌에만 4경기 상대하여 1승 1패, 1.91 이다. 반면 김대현은 올시즌 내내 부진한 흐름이며 전체적인 밸런스가 깨진느낌이 있다. 손아섭 상대로 강한 것이 있었으나 다른 롯데의 우타자 상대로 약한 모습은 여전하다.

선발진에서 안정감을 보일 쪽은 레일리로 판단된다. 불펜진에 있어서도 롯데가 최근 나쁘지않은 분위기인만큼 롯데의 승리를 추천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