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쿠젠

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6라운드 8승 5무 3패 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리그 3위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레버쿠젠이다. 이번 경기에서 좋은 경기 운영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도 최근 공격에서 부진이 어떻게 끊어질 수 있을지를 지켜보게 되는 경기이다. 레버쿠젠이 최근 들어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흔들리는 모습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되면, 이번 경기에서도 레버쿠젠에 공격에 대한 아쉬운 플레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쉽게는 연패를 끊어 내기에는 어려울 것이라 보여진다. 공격자체에서 부진은 레버쿠젠에 강점이었던 수비에 대한 불안 요소로도 이어지는 만큼 이번 경기 쉽게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더군다나 아직까지 파울리뉴, 팔라시오스, 바이처, 스벤 벤더, 아리아스, 포수멘사, 카림 벨라라비 등 부상자들도 넘치는 상황이라 어려운 승부가 이어지지 않을까라고 본다




도르트문트

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6라운드 9승 2무 5패 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리그 4위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도르트문트이다. 다소 경기력을 예측하기 어려울 만큼의 공격적으로 아쉬운 플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전반전 득점력이 너무 저조하다는 사실과 더불어 다소 수비적인 팀들을 상대로는 공격적으로 상당히 고전하는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이번 경기 도르트문트로써는 공격적으로 기복없이 어떠한 플레이를 만들어 나가줄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가 상당히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라고 보여진다. 사실 악셀 위첼, 슈멜처, 토르강 아자르의 결장은 이어지지만 도르트문트가 직전 맞대결을 제외한다면 상대적으로도 매우 유리하게 경기를 치루어나갔다는 사실까지 도르트문트의 활약을 기대해보게 되는 경기이다.









최종분석

레버쿠젠과 도르트문트의 독일 분데스리가 17라운드 맞대결 리그 우승을 놓고 경쟁을 치루는 두팀의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 경기이다. 개인적으로 유리하게 경기를 치루어나갈 팀으로써는 최근 경기 흐름을 본다면 어느 팀이 우위를 가져가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가 되겠지만, 난타전보다는 개인적으로 저득점으로 팽팽한 승부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워낙 결정력이 흔들리는 두팀 이라는 사실에 레버쿠젠은 레온 베일리, 패트릭 쉬크, 무사 디아비의 부진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고, 도르트문트도 엘링 홀란드가 복귀하기는 했지만 공격에서 풀어나가는 플레이가 다소 아쉬운 경기로 이어지고 있다. 제이든 산초, 율리안 브란트, 마르코스 로이스의 2선에서도 아직까지는 도르트문트 다운 공격에서 플레이를 선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관건이 될 것 같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