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

코파 대회를 포함해 11일 바야돌리드전을 0:1로 승리하며 3연승의 쾌조를 거뒀다. 8경기 무승 흐름에 있던 점으로 보아 현재 성적은 의미가 깊다. 3번 다 '빈약함'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수준 차이가 높은 상대들이었지만 어두운 기색이 만연하게 퍼져있는 팀 내 분위기에 청신호를 던져준 것만으로 평타 이상은 친 것이다. 발렌시아가 전환점을 맞이한 첫 출발점은 코페이아,가야, 디아카비, 길라몬 4명의 수비라인 덕분이었다. 육체적으로 피로감이 쌓여 컨디션 난조를 불러일으키지 않는 이상 경기마다 얼굴을 보이며 팀 내 활약상에 꾸준히 기여를 했다. 앞장서는 플레이어 AMC솔레르와 FW고메스도 본인의 포지션 여부를 가리지 않고 모든 곳을 누비며 공격과 수비 고르게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들어서 다시 주목받기 시작한 FW이강인도 가려진 베일을 벗고 적극적 가세를 꽤하고 있다.




오사수나

13일 그라나다전 2:0 패배 이전에 4경기 연속 무승부를 하고 있어 나빠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자세한 현실은 12경기째 무승을 하고 있다. 마지막 승리가 2020년 10월 25일 아틀레틱전이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MC브라사냑과 GK마르티네즈, FW아빌라 등 부상자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의도와 달리 꼴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지난 5번의 경기에서 나온 점수는 4골에 그쳤다. 많은 빈자리가 있지만 키 190cm 1991년생 베테랑이자 공중볼의 왕자 FW부디미르가 6경기에서 한골도 넣지 못하였다. 오사수나는 부디미르를 선수 활용의 부적절함이 있다는 가정하에 선발 자원이 아닌 교체 선수로서 짧은 시간 출전도 시켜보았으나 달라짐이 없고 착잡한 모양새다.









최종분석

발렌시아는 인상적인 경기를 보이며 연승을 한 것은 아니다. 평균 득점률이 1.1인데 홈에서는 1.6까지 올라는 부분이 무기가 돼주었고 세 번의 스케줄에서 손쉬운 상대를 만난 '행운'도 따라줬다. 6번의 멀티 득점 경기 중에 4번이 홈에서 나와줬던점도 승률을 높게 잡는 긍정적 요소다. 중요 인원들이 일부 이탈했지만 오사수나는 종점 없는 내리막길 열차를 탑승하고 있어 발렌시아에게 한 번의 '운'이 또다시 찾아온 것과 같다. 최근 3경기 전적은 발렌시아가 3연승을 거두었으며 심리적으로 우세에 있다. 이번 경기는 발렌시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