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시리즈


SK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SK는 켈리(11승 7패 4.33)가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21일 한화와의 홈경기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를 한 바 있는 켈리는 홈에서의 강점을 꾸쭌히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시즌 NC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살짝 아쉬웠는데 홈이라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 될듯. 전날 경기에서 LG의 투수진 상대로 나주환의 결승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SK의 타선은 언제든 홈에서는 큰 것 한 방이 터질수 있음을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불펜이 접전에서 제 몫을 해준건 가장 민을수 있는 무기다.

 


NC


투수진 붕괴로 연패를 당한 NC는 이재학(5승 12패 4.49)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올느다. 21일 기아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이재학은 홈에서의 부진을 어느 정도 원정에서 만회하고 있는 중이다. 앞선 SK 원정에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QS가 기대치가 될 듯. 전날 경기에서 김원중과 고효준 상대로 권희통의 홈런 포함 7점을 오린 NC의 타선은 그나마 원정에서 어느 정도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5점을 내준 불펜은 다시금 4월의 악몽을 재현중이다.

 


최종분석


홈에서의 SK 타선은 기복이 심하다. 그러나 최근 NC의 타격은 홈보다 원정에선 부진이 심한편이다. 게다 가 켈리는 홈에서 상당한 강점이 있는 투수인 반면 이재학의 투구는 아쉬움이 많고 NC는 리그 최악의 불펜을 기잔 팀 중 하나다. 투수력에서 앞선 SK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