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7일 국내야구 ]] KT위즈 LG트윈스 경기분석


LG : 김대현 ( 2승 3패 ) 평균자책점 6.72
KT : 김민 ( 첫등판 )


경기분석

 


LG - 소사가 삼성에게 당하면서 경기를 끌려갔던 엘지 트윈스이다. 경기초반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차근차근 따라갔다. 하지만 지지않을까 하던 경기를 9회말 역전승으로 경기를 잡았다. 오지환에 결승홈런으로 드디어 좋지않았던 분위기를 벗어날수 있었다고 생각하는 만큼, 드디어 연패에 탈출했기 때문에 분위기를 이어나갈 필요성이 매우 크다. 드디어 기나긴 연패를 끊어낸 만큼 이제 원정으로 이동하는 만큼, 더욱더 큰 집중력을 필요로한다. 가르시아가 드디어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정주현과 오지환에 대활약으로 연패에 탈출할수있었다고 본다. 거기에 불펜에 안정감또한 매우 좋았던 경기이다.

이제 연패를 드디어 탈출한 만큼 이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시여겨진다. 역시 가르시아에 부진이 연패에 가장 큰 이유였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타자들에 득점지원을 보여주었기에 경기를 극적으로 가져올수 있었다. 오지환에 지원이 하위타선에 힘을 불어넣어 주었으며,하지만 중심타선에 활약은 아쉬웠던 사실이다. 거기에 이제는 선발투수들에 힘을 보여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원정이라는 사실이 불안하기는 하지만, 상대가 KT인 만큼,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가능성도 높게본다. 엘지트윈스가 분위기를 이어가기위해서는 경기초반 집중력을 요구한다. 확실히 경기는 유리하게 가져갈 것으로 생각한다.

마운드에는 김대현이 오른다. 팔 스윙이 불안정하고 이에 따라 제구력이 들쭉날쭉한 게 단점이라는 평을 받지만, 그럼에도 140 중반대를 쉽게 쉽게 던지는 구속이 장점으로 평가받았다. 프로에 와서 투구폼 교정과 훈련 덕분에 최고 150km/h의 묵직한 구위의 속구를 던지는 강속구 투수로 발전했다. 속구 이외도 던지는 변화구는 주로 슬라이더를 던지며, 이외에도 커브와 포크볼, 투심을 구사하지만,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빈도로 쓰인다. 속구의 완성도에 비해서 아직 변화구는 미숙한 면이 보이고, 이런 점 때문에 강속구 투수답지 않게 삼진율은 낮은 편이다.

 

 


KT - 분위기가 좋지는 않았지만, 마지막 경기 잡아내며 한숨을 돌릴수있었다. 금민철이 오랜만에 호투를 보여준 부분이 인상적이며, 경기중반부터 상대 선발투수인 한현희를 공략해내면서 승기를잡아가며, 점수를 벌린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히 황재균에 활약이 계속된다는점을 가장 인상깊게 살펴보아야한다. 타자들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긴 했지만, 기복이 있다는 사실이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다. 또한 금민철과 같은 호투를 다음 경기에서도 잘 보여줄수 있을지도 매우 큰 의문이다.

KT위즈는 이제 홈으로 돌아오게 된다. 아마도 큰 힘을 보여줄수있는 조건은 완성됬다고 보며, 연승을 이어나갈수 있는 좋은찬스를 잡았다. 홈에서 상대가 매우 분위기가 좋지않은 엘지트윈스라는 점이 더 기쁘다고 생각한다. 경기를 유리하게 펼치려면,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필요하다. 황재균에 계속되는 활약을 보여주어야하며, 선발투수들에 안정감을 되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전 경기 하위타선에 지원이 매우 좋았던 만큼, 홈에서 한번더 하위타선에 타자들에 지원도 기대해본다. 이해창,박기혁,심우준에 지원과 불펜투수에 조금 더 좋은 안정감을 기대해보고싶다.
김민이 과연 첫등판을 하기 때문에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을지 매우 궁금한 경기이다. 하지만 아마 불리하지않을까싶지만, 홈이라는 점을 상기시켜주고싶다.

 

 


최종결론

매우 치열한 양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하는 경기라고 생각한다. 양팀에 분위기가 매우 좋지는 않고 어수선한 경기를 보여주고있는 만큼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수있을지가 양팀에 컨디션에 따른 경기라고 결정된다. 하지만 선발투수부면에서 LG트윈스가 앞서보인다. 양팀다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한 만큼, 과연 어떤팀이 연승을 달릴지, KT위즈는 황재균에 활약여부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생각한다. LG트윈스는 김현수를 필두로 하위타선에 지원이 간절하다. 하지만 양팀에 대결, 선발투수중에 더 오래버티는 팀이 유리하다고 보면서 LG트윈스에 우세를 예상한다.
LG트윈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