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7일 국내야구 ]] 두산베어스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한화 : 김재영 ( 6승 3패 ) 평균자책점 5.42
두산 : 이영하 ( 4승 1패 ) 평균자책점 5.50

 

경기분석

 

 

두산 - 매우 좋은 분위기를 가지고 문학으로 이동했지만, SK와이번스에게 엄청난일격을 맞으며, 충격에 빠져버린 두산베어스이다. 믿었던 선발과 불펜투수들이 무너져버렸고 타자들에 침묵도 길어지고있는 모습이 너무나 아쉽게 여겨진다. 상대적으로 강한모습을 가지고있었지만, 아쉬운 연전을 보여주었고, 분위기마저 쳐져버린것은 사실이다. 이제 1위자리에 추격을 허용한 상황임에, 이제는 분위기를 반전시켜줘야한다고 생각한다. 양의지,김재환,오재원에 활약에 절실하며, 최주환 벅건우에 출루도 중심타선에 연결시켜주어야하는 입장이다.

이제 한화이글스와 더욱더 중요한 경기를 펼친다. 상대도 이번 경기 매우 좋은 동기부여를 가질 것으로 생각한다. 홈으로 이동하는 만큼, 분위기를 반전시킬 좋은 찬스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최근 무너진 선발투수들에 활약이 절실히필요한입장이다. 거기에 타자들에 득점지원도 사라지면서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기에 홈에서 강했던 타자들에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아마 연패에 탈출하기위한동기부여는 매우좋을 것으로 생각한다. 한화를 만난것은 어려울수도있지만, 홈이라는 점을 믿고 가는 두산이다.

두산은 연패를 당하지 않기위해 이영하를 준비시킨다. 최고 151km/h에 육박하는 포심 패스트볼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투수이다. 포심의 구사비율은 70%에 달한다. 전형적인 장신 오버핸드 파워피처. 장신 투수답게 제구력은 뛰어나지 않은 편인데, 맞지 않기 위해 공을 빼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  큰 키에서 나오는 직구 각도와 직구의 힘으로 상대 타자와 맞붙는 타입의 투수이다.  슬라이더가 있으며 각이 좋아 유인구로 많이 쓰인다. 포크볼도 간간히 던지기는 하지만 슬라이더에 비해 제구가 잘 되지 않아 구사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특히 1회에 제구 난조를 보이는 경향이 심해서 볼넷은 물론이고 멀티볼넷을 내주는 상황도 많다. 다만 볼질에 비해서 실점은 꾸역꾸역 잘 막는 편이다. 포심 패스트볼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탓에 단점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특히 코너워크도 하지 않기 때문에 타자 눈에 익히면 치기 좋은 공이라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인 투수이다.

 

 

 

한화 - 샘슨이 좋은 호투를 보여주었다. 경기초반 흔들리기는 했지만, 다시 초점을 잡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 샘슨이었다. 거기에 역시 불펜투수들에 안정감은 말로할수 없는 기쁨인 한화이글스이다. SK와이번스에게 2위를 내준만큼, 다시따라가야하는 입장에서 분위기를 탈수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역전승을 가져가면서 더욱더 분위기가 좋을것이며, 투수들이 KIA타이거즈에 타선을 5안타로 묶었다는 사실이 매우 인상적이다. 정근우와 이용규에 트윈타워같은 활약이 매우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시너지효과가 분명히 나오고있는 두선수에 계속된 활약을 기대하고싶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성열에 활약이 조금은 적어진 사실이 아쉽기만하다. 과연 이제 원정으로 이동하는 만큼, 이 분위기를 이어갈수있을지 매우 중요해보인다.

이제는 두산에 홈인 잠실로 이동한다. 아마도 매우 불리한 경기를 펼치지않을까 예상은 된다. 하지만 두산베어스가 SK와이번스에게 일격은 맞은 만큼, 한화도 충분히 공략할수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가질수있다. 두산에 최근 투수력이나 타자들에 힘이나 너무나 떨어져보이는 만큼, 한화가 우세한 경기를 펼칠 가능성도 없지않기 때문이다. 내일도 트윈타워에 활약에 더해, 호잉이나 이성열에 활약도 터져주어야만 잠실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줄수있을 것이며, 경기초반에 집중력이 매우 중요하다. 불펜까지만 리드를 잡아준다면 충분히 잠실이라도 두산베어스를 이겨내기는 버겁지는 않아보인다.

선발로는 김재영이 나온다. 우완 사이드암 투수이지만 딜리버리는 쓰리쿼터에 가깝게 나온다. 직구-포크볼만을 던지는 투피치 투수이지만, 17시즌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선발로 나오며 옆구리 투수치고 빠른 148km/h를 던지더니 후반기 몸쪽 직구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투수이다. 안 터지는 사이드암 유망주로 남을지는 본인의 노력에 달려있다. 올시즌은 좋은 모습으로 괜찮은 성적을 보여주기에 성공적인 시즌 초반이라는 점은 매우 긍정적인 투수이다. 단점은  정규 시즌들어 제구가 안 돼 볼넷을 남발하는 본인의 멘탈 측면의 영향도 적지 않은 듯 하다. 한마디로 조급한 감독 밑에서 등판하는 새가슴 투수라는 점이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두산베어스는 최근 분위기가 너무나 좋지못하다. 특히 투수진이나 타격감에서 하락세를 보여주고있는 만큼 대체언제 두산베어스에 모습으로 돌아올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경기 홈이라는 사실이 매우 유리하며, 다시 분위기를 잡을수있는 좋은 경기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한화이글스는 전력적으로 밀려있긴하지만, 최근 분위기로 밀어붙인다면 충분히 좋은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선발투수들이 강하지않은 만큼, 양팀 타자들에 모습이 경기에 양상을 가르지않을까싶으며, 난타전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경기이다.
기준점 10.5 오바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